보바리 夫人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마담 보바리 에서 넘어옴)

보바리 夫人
Madame Bovary: Mœurs de province
1857年 프랑스語 初版 題目 페이지
著者 귀스타브 플로베르
나라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장르 寫實小說
出版社 Revue de Paris
發行日 1857年 4月

보바리 夫人 》( 프랑스語 : Madame Bovary )은 귀스타브 플로베르 의 長篇 小說이다. 實際로 있었던 開業醫(開業醫) 外製 들라마르( 프랑스語 : Eugene Delamare )의 아내인 델핀 들라마르( 프랑스語 : Delphine Delamare )의 自殺事件을 取材하여 5年間에 걸쳐 完成하였다. 寫實主義 小說의 典型的 傑作이다.

줄거리 [ 編輯 ]

主人公 엠마는 北프랑스 루앙 附近의 富裕한 農家의 외동딸이며 人生에 있어서 커다란 꿈을 품은 美貌(美貌)의 情熱的인 女性이다. 醫師 샤를 보바리와 結婚을 하지만 곧 幻滅을 느낀다. 그것을 안 바람둥이 로돌프는 그女에게 接近하여 簡單하게 征服해 버린다. 그러나 그女가 熱中하자 簡單히 그女와의 關係를 끊는다. 엠마는 絶望하였으나 이어 젊은 書記 레옹을 사랑하여 密會를 거듭한다. 그間 그女는 歌詞를 돌보지 않고 男便 몰래 浪費한 빚 때문에 結局 自殺해 버린다.

評價 [ 編輯 ]

世上 物情을 모르는 꿈 많은 女性의 人生과 結婚에 對한 幻滅의 이야기이며 '破滅(破滅) 小說'의 典型이다. 宗敎와 良俗을 해치는 것이라고 하여 裁判에 回附되었으나 無罪로 判決을 받았다. 對備平價 생트뵈브 는 이 小說을 科學的 人間分析의 優秀한 先驅的 作品으로 보았고, 텐은 발자크 以來 가장 뛰어난 小說이라 하였다.

같이 보기 [ 編輯 ]

우리말 飜譯 [ 編輯 ]

飜譯本에 따라 '마담 보바리' 또는 '보바리 夫人'이라고도 한다.

  • 김화영 옮김, 민음사, 2000年 2月 29日
  • 진인혜 옮김, 을유문화사, 2021年 1月 25日
  • 방미경 옮김, 북레시피, 2022年 1月 12日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