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 時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리즈 유나이티드의 興亡盛衰.

리즈 時節 ( Leeds 時節)은 지나간 全盛期를 일컫는 新造語다. 처음에는 蹴球와 關聯된 表現에서만 使用되었지만 只今은 演藝人 等 有名 人物이나 有名 그룹의 全盛期 또는 過去를 뜻하는 말로 使用되고 있다.

起源 [ 編輯 ]

具體的인 起源은 포털 사이트 다음의 蹴球 카페인 아이러브사커에서 始作되었다. 當時 카페에서 댓글로 蹴球 談論을 벌일 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의 選手 앨런 스미스 의 포지션 變更에 對해 이야기 하며 리즈 유나이티드 時節의 强力함을 잊을 수 없다는 몇몇 카페 會員들의 댓글 表現으로 "앨런 스미스 리즈 時節 ㅎㄷㄷ", 줄여서 "리즈 時節 ㅎㄷㄷ"이라는 表現이 登場했다. 하지만 2000年 初盤에 프리미어리그 를 제대로 視聽할 機會가 없던 時節이었는데, 記錄上으로 앨런 스미스 리즈 유나이티드 에서의 活躍이 나쁘지는 않았으나 最上級의 水準은 아니었기에 當時 갤러리 사이트인 디시 인사이드에서 아이러브 사커의 카페 會員들을 비꼬는 表現으로 리즈 時節 ㅎㄷㄷ이 인터넷 空間에 퍼지게 되었다. 이 後로 이 리즈 時節은 全盛期를 指稱하는 넷上의 言語로 發展되었지만, 實狀은 다음 카페 아이러브 사커를 嘲弄하려 했던 디시 인사이드 會員들의 만들어낸 單語였다.

實際로 리즈 유나이티드는 UEFA 챔피언스리그 2000-01 에서 準決勝에 올랐는데 當時 팀의 主戰 攻擊手를 맡았던 마크 飛頭카 앨런 스미스 를 가리켜 "리즈 時節 투톱"이라 부르기도 한다.

기타 [ 編輯 ]

英國 現地에서 이에 對應하는 말로는 “ 리즈하다 ( Doing a Leeds )”가 있다. 다만 "리즈하다"라는 말은 財政的 經營失手 等으로 인해 리즈 유나이티드처럼 亡하게 된 狀況을 表現하는 것으로 "리즈 時節"과는 意味上 反對된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