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番째 숨결 (1966年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두 番째 숨결
Le Deuxieme Souffle
監督 장피에르 멜빌
脚本 租稅 조반니
장피에르 멜빌
出演 리노 벤투라
폴 뫼리스
레몽 펠레그린
크리스틴 派브레가
撮影 마르셀 콩브
編輯 모니크 보노
音樂 베르나르 제라르
開封일 1966年 11月 1日
時間 2時間 20分
國家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두 番째 숨결 ( Le Deuxieme Souffle )》은 1966年 開封한 프랑스의 犯罪 스릴러 映畫이다. 장피에르 멜빌 李 監督을 맡았으며, 리노 벤투라 , 폴 뫼리스 , 레몽 펠레그린 , 크리스틴 派브레가 等이 出演하였다. 멜빌의 監督作 中에서 마지막 黑白 映畫이다.

줄거리 [ 編輯 ]

無期懲役을 宣告 받고 矯導所에 收監됐던 귀 網다가 脫獄에 成功하자 犯罪 社會가 술렁인다. 귀는 過去 警察에게 檢擧되었을 때 共犯들의 이름을 밝히지 않아 組織員들 사이에서 높은 人望을 받던 人物이다. 귀의 女同生이자 只今은 戀人 자크 리발디와 함께 파리에서 나이트클럽을 運營하던 마누슈도 이 消息을 듣고 悔恨에 잠긴다. 마누슈의 同業者 자크는 마르세유에서 일하는 競爭者 폴 리치가 보낸 部下들에 依해 암살당하고, 事件 搜査를 위해 블로가 派遣된다. 마누슈는 以前부터 알던 블로의 名聲 때문에 그의 搜査를 警戒한다. 파리에 온 귀는 마누슈에게 自身의 몸을 맡기고, 마누슈는 部下인 알房과 함께 그를 이탈리아로 逃避시키려는 計劃을 세운다.

폴은 運送 中인 白金을 强奪하는 計劃을 準備하면서 여러 人物들을 모은다. 폴의 提案을 받은 人物들 中 한 名인 오를로프는 逃避를 計劃하던 귀를 推薦한다. 以前부터 귀를 알았던 폴은 파스칼, 앙투안이라는 다른 2名도 包含시켜 强度 計劃을 完璧하게 성공시킨다. 事件 解決에 責任을 맡은 파르디衙奴는 사이가 좋지 않은 블로에게 上部의 命令에 따라 어쩔 수 없이 搜査 中에 發見된 銃알을 傳達하고, 블로는 이 事件에 歸家 介入해 있음을 看破한다. 逃避를 準備하던 귀는 市內에서 느닷없이 犯罪 組織員들에 依해 連行되고, 그들의 追窮에 依해 귀는 폴이 最近의 强盜 事件에 介入됐음을 얘기한다. 그러나 알고 보니 犯罪 組織員들은 身分을 僞裝한 블로의 部下들이었다.

警察署에 끌려온 귀와 폴은 파르디아노에 依해 拷問을 받는다. 귀는 폴을 搜査에 連累시켰다는 罪責感에 自害를 試圖하고 病院에 실려간다. 파스칼과 앙투안은 귀가 背信을 했다고 看做하고 폴의 동생인 조에게 찾아간다. 오를로프는 셋과 만나면서 귀를 죽이라는 指示를 받지만 이를 拒絶한다. 귀는 病院에서 脫出해 다시 마누슈에게 돌아가고, 自身을 拷問한 파르디아노를 脅迫해 眞實을 적은 手帖을 얻어낸 뒤 그를 죽인다. 귀는 오를로프가 元來 가려고 했던 조와 파스칼, 앙투안의 모임에 代身 가 셋을 모두 죽인다. 이 過程에서 銃傷을 입은 귀는 銃聲을 듣고 찾아온 블로의 部下들에 依해 射殺된다. 귀는 遺言으로 마누슈의 이름을 외치지만, 찾아온 마누슈에게 블로는 귀가 죽으면서 아무 말도 남기지 않았다고 말한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