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劇場

( 돌비劇場 에서 넘어옴)

돌비 劇場 [1]
Dolby Theatre
基本 情報
位置 美國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狀態 完工
完工 2001年 11月 9日
用度 公演場
Map

돌비 劇場 ( 英語 : Dolby Theatre )은 美國 캘리포니아州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에 位置한 公演場이다. 2001年 에 設立 時에는 코닥 의 合作投資로 코닥 劇場 ( 英語 : Kodak Theatre )이었다. 2002年 부터 아카데미賞 施賞式場으로 쓰이면서 오늘날에도 쓰여지고 있고, 아카데미賞 施賞式 뿐만 아니라 2004年 2007年 에는 미스 USA , 2010年 부터는 太陽의 서커스를 經由하여 새로운 公演을 上映하는 等 많은 公演으로 쓰이면서 有名해졌다. 다만, 2012年 5月 에는 코닥의 破産으로 因해 突沸 硏究所 에 合作 投資를 賣却하며 名稱이 오늘날에도 이어졌다.

建築 [ 編輯 ]

이 劇場은 特히 오스카 施賞式을 念頭에 두고 록웰 그룹의 데이비드 록웰이 設計했다. 舞臺는 너비 34m, 깊이 18m로 퍼듀大學校 엘리엇 音樂堂과 거의 비슷한 美國 最大 規模 中 하나이지만 座席 數는 舞臺의 折半에 不過하다. 3,332名을 受容할 수 있는 音樂의 殿堂이다.

講堂은 TV 演劇 公演(예: 아메리칸 아이돌 및 아카데미 施賞式)의 場所로 알려졌다. 建築팀은 헐리우드의 主要 製作陣과 廣範圍하게 協議하여 劇場 아래를 가로질러 隣接한 距離의 트럭 位置까지 連結되는 地下 케이블 벙커를 갖춘 매우 機能的인 케이블 인프라를 構築했다. 權力도 相當하고 接近 可能하다. 劇場에는 카메라, 音響 및 舞臺 管理를 위한 오케스트라 座席 空間에 록웰이 디자인한 獨特한 操縱席이 있다.

正面 入口부터 大型 階段(쇼핑 但只 뒤便의 劇場으로 이어지는)까지의 홀 옆에는 商店 正面과 過去 아카데미 最優秀 作品賞 受賞者의 이름이 標示된 아르데코 기둥이 있다. 向後 最優秀 作品賞 受賞者를 위해 空白이 남아 있으며 現在 2071로 設定되어 있다. 헐리우드 映畫 製作을 聯想시키는 패션으로 建物은 아카데미 施賞式 前에 옷을 입었고, 때로는 外觀에 다른 看板을 달기도 하고, 商店 앞을 가리기 위한 붉은 揮帳과 雄壯한 階段을 따라 이어지는 有名한 레드 카펫度 있다.

歷史 [ 編輯 ]

이 劇場은 도로시 챈들러 派빌리온(Dorothy Chandler Pavilion) 및 슈라인 오디토리움(Shrine Auditorium)과 같은 다른 場所에서 아카데미 施賞式을 開催할 때 直面한 物流 問題를 克服하기 위해 映畫 藝術 科學 아카데미(AMPAS)에 依해 開發되었다. 1997年 8月, AMPAS와 캐나다 開發 會社인 트리젝한(TrizecHahn)은 맨스 차이니즈 시어터 (Mann's Chinese Theatre)에 隣接한 헐리우드 블러버드와 하일랜드 애비뉴 모퉁이에 位置한 엔터테인먼트 團地 開發에 對한 協商을 始作했다. 7個月 後, 아카데미와 트리젝한은 새로운 場所에서 行事가 열릴 수 있도록 20年 賃貸 契約에 同意했다.

아카데미 施賞式은 2002年 第74回 新劇場에서 처음 開催됐으며, 이는 1960年 팬티지스 劇場에서 第32回 施賞式이 열린 以後 처음으로 할리우드에서 開催됐다. 唯一한 例外는 2021年 第93回 아카데미 施賞式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因해 規模가 縮小되어 유니언 스테이션으로 옮겨졌다.

이 劇場은 2012年 2月까지 이스트먼 코닥 컴퍼니(Eastman Kodak Company)의 後援을 받았으며, 이스트먼 코닥 컴퍼니는 建物 命名權을 위해 7,500萬 달러를 支拂했다. 2012年 初, 이스트먼 코닥은 破産 保護를 申請하여 命名權 契約이 終了되었다. 그러다 劇場 집主人의 提案에 따라 劇場 이름이 一時的으로 헐리우드 앤 하이랜드 센터로 變更되었다.

2012年 5月 1日, 突沸 硏究所 가 20年 命名權 契約을 締結한 後 公演場 이름이 돌비 劇場 으로 變更될 것이라고 發表되었다. 돌비는 돌비 애트모스 를 設置하여 사운드 시스템을 먼저 업데이트했다. 會社는 最新 技術이 出市되는 대로 講堂을 繼續해서 업데이트할 計劃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