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 (携帶電話)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에유
au
形態 KDDI 오키나와 셀룰러 電話 의 聯合 서비스 브랜드
創立 2000年
産業 分野 移動 通信 , IT 서비스
本社 所在地 도쿄都 지요다구 이다바視
웹사이트 http://www.au.kddi.com/mobile/

au ( 日本語 : エ?ユ? 에유 [ * ] )는 KDDI 오키나와 셀룰러 電話 서비스 브랜드名으로, 携帶 電話 를 包含한 移動 通信 事業 및 KDDI가 提供하는 消費者 (個人) 龍 비즈니스 솔루션 (法人) 龍 IT 서비스 事業 을 實施하고 있다.

株式會社 au는 2000年 11月 1日 부터 2001年 9月 30日 까지 오키나와縣 을 除外한 區 DDI 셀룰러 地域에서 같은 事業을 하고 있던 企業이다.

槪要 [ 編輯 ]

携帶 電話 契約者 數가 4,052萬名으로, 日本 의 携帶 電話 市場(PHS를 包含한)에서 市場 占有率은 2位이다(2014년 3月 現在). [1]

카메라가 붙은 端末이나 컬러 液晶, 셸타입(접고 펴는식 等) 等의 機種의 導入이 늦음과, I-모드 의 暴發的인 反應 때문에 NTT 도코모 와 J-PHONE (現 소프트뱅크 모바일 )에게 新規 契約者 數字가 크게 밀리며 2002年 3月 末에는 市場 占有率이 3位였다.

그 後, 다른 會社가 3G地域을 늦게 만들어 나간 것과, 보다폰 (現 소프트뱅크 모바일 )의 世界戰略 機種인 VGS시리즈가 失敗를 겪으며 au브랜드의 契約者 數가 늘어났으며, 各 割引이나 더블 精液 等의 料金 戰略과 링톤 , 링톤 풀 等의 成功으로 年間 KDDI의 契約者 增加數는 2004年 以後 4年連續으로 1位를 한다. 하지만, 2007年 1月 에 發表된 소프트뱅크 모바일 의 料金制인 화이트 플랜 에게 밀리며 2007年 5月 以後 12個月 連續으로 KDDI는 會社別 契約者 增加數 2位가 되고, 年度別로 測定한 數値에서도 2007年度 1位 자리는 소프트뱅크 모바일 에게 빼았긴다. 또, 2008年 4月 에는 TU-KA 가 電波의 送信을 停止하며 일어난 契約者 數 減少를 au브랜드의 增加分으로 補充하지 못하며, KDDI는 처음으로 減少를 記錄한다.

이름의 由來 [ 編輯 ]

au브랜드를 開發한 株式會社인 ZYXYZ 에 依하면, 携帶電話가 있으면 여러 사람이나 物件과 만남이 생기고, 그 만남을 통해 모든 價値가 모여서 結合되는 世界의 實現을 「『만남』으로 始作해서, 『만남』에서 끝난다」라고 말하며 「au」라는 2글字로 簡單하게 表現했다고 한다(일본어로 '만나다'는 아우(?う, au)라고 읽는다). 한便, au는 Access, Always, Amenity의 A와, Unique, Universal, User의 U를 합쳐서 au라고 지었다고 말한다. 또, 「access to u (you) 」라는 意味도 包含되어 있다고 한다.

沿革 [ 編輯 ]

携帶電話 端末機 供給 메이커 [ 編輯 ]

2014年 5月을 基準으로 以下 16個의 會社로부터 納入한다.

販賣店 [ 編輯 ]

參照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