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콘 始球르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호콘 始球르손

호콘 始球르손 ( 노르웨이語 : Hakon Sigurdsson , 古代 노르드어 : Hakon Sigurðarson , 937年 警 ~ 995年 )은 노르웨이 의 最高 指導者(在位: 975年 ~ 995年)이다. 下르파그리 가 出身이며 强한 호콘 ( 古代 노르드어 : Hakon jarl hinn riki )이라는 別稱으로 부르기도 한다.

生涯 [ 編輯 ]

트罍넬라그 의 始球르 호콘손(Sigurd Hakonsson) 伯爵의 아들로 태어났다. 961年 自身의 아버지였던 始球르 호콘손이 하랄 2歲 國王에 依해 殺害된 뒤에는 흘라디르(Hlaðir) 伯爵으로 任命되었다. 하랄 2世 國王을 相對로 戰鬪를 벌이는 동안에는 덴마크 하랄드 블라톤 國王과의 對立이 繼續되었다. 호콘 始球르손은 하랄 2世 國王과 對立하던 덴마크의 하랄드 블라톤 國王과 協力했다.

970年 하랄 2歲가 殺害當한 뒤부터 덴마크의 國王으로 卽位한 하랄드 블라톤의 臣下가 되면서 노르웨이의 獨立的인 統治者가 되었다. 호콘은 元來 노르드 神話 에 登場하는 神들을 崇拜했지만 975年 하랄드 블라톤에 依해 基督敎 로 改宗하면서 덴마크에 對한 忠誠을 拒否했다.

986年 에 일어난 혜룽가바우그르(Hjorungavagr) 戰鬪에서는 自身의 아들인 에이리크 호콘손 과 함께 욤스비킹 軍團을 물리쳤다. 995年 하랄 1歲 國王의 後孫인 올라프 트뤼그바손(Olav Tryggvason, 올라프 1歲 )을 支持하던 勢力들에 依해 被殺당했다.

前任
하랄 1歲
노르웨이의 國王
971年 ~ 995年
하랄드 블라톤 과 共同 君主 (971年 ~ 975年)
後任
올라프 1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