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부르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폴 부르제
Paul Bourget
作家 情報
出生
아미앵
死亡
파리
國籍 프랑스
言語 프랑스語
職業 劇作家 , 作家 , 隨筆家 , 小說家 , 文學 評論家 , 是認 , 言論人
學歷 리세 루이르그랑
College Sainte-Barbe
高等硏究實習원
新 파리 大學校
受賞 그랑토피時에 드 라 레종도뇌르 (1931)
Grand Cross of the Legion of Honour (1935)
코網되르 드 라 레지옹 도뇌르 (1923)
Officer of the Legion of Honour (1895)
레지옹 도뇌르 슈발리에 (1885)
Concours general
Taylorian Lecture
父母 Justin Bourget (簿)
親知 Albert Feuillerat (配偶者의 남兄弟)
主要 作品
Cruelle enigme , Au bord de la mer , Les Aveux / Donner pour donner , Andre Cornelis , Un Divorce , The noon demon , L'Etape
影響
影響 받은 人物 이폴리트 텐
署名

墓碑
墓所 몽파르나스 墓地

폴 부르제 (Paul Bourget)는 1852年 9月 2日 아미앵 에서 태어나 1935年 12月 25日 파리 에서 死亡한 프랑스 作家 , 隨筆家 아카데미 프랑세즈 會員 이었다.

文學 에서 自然主義 에 反對하는 反抗의 信號彈을 쏜 부르제는 처음에는 實驗的 分析 小說 에 沒頭했다. 風習과 性格에 對한 부르제의 纖細한 硏究는 第3共和國 時期 파리의 살롱에 드나든 社交界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부르제의 첫 小說들 ? 『殘忍한 수수께끼 Cruelle enigme 』(1885), 『 사랑 犯罪 Un crime d'amour 』(1886), 『거짓 Mensonges 』(1887) ? 또한 現代性이라는 꿈을 찾는 젊은 世代들 사이에서 큰 反響을 불러왔다.

부르제는 뒤이어 方向을 바꾸며 自身의 代表作으로 評價받는 小說 『 弟子 Le Disciple 』(1889)를 始作으로 "問題 小說 ", 卽 觀念 小說 로 向했다. 부르제는 더 以上 風習을 分析하는 것만으로 滿足하지 못하고, 不可航跡人 法에 屈服한, 그리고 그것의 違反이 모든 個人的, 社會的 無秩序를 만드는, 그 起源과 原因의 베일을 벗기고자 했다. 이 새로운 길은 부르제로 하여금 『 휴계 L’Etape 』(1902), 『 離婚 Un divorce 』(1904), 『 午後의 惡魔 Le Demon de midi 』(1914)와 같은 더 많은 心理 小說을 쓰게끔 이끌었다. 부르제는 以後 天主敎 로 改宗했는데, 이는 그의 文學 活動과 小說 志向에 影響을 끼쳤으며, 이를 통해 그는 科學과 信仰의 統合을 試圖했다. 부르제는 20世紀 初 當代 社會, 政治, 宗敎的 問題에 關하여 心理小說家이자 모랄리스트로서 自身의 才能을 適用하고자 했다.

부르제의 다양한 作品으로는 젊은 時期의 詩, 隨筆 과 몇몇 劇作도 있다. 부르제의 政治 活動은 大體로 文學 表現의 一環이었지만, 그럼에도 活動家的인 面貌를 보여준다. 王政 에 擁護的인 傳統酒의 小說家, 天主敎徒, 反드레퓌스主義者 로서의 立場을 數 次例 보여준 모습은 그의 作品을 읽는 것마저 論難을 낳으며, 오늘날 그의 眞價를 가리거나, 甚至於 過小評價되어 잊혀지게 만들었다.

生涯 [ 編輯 ]

生涯 初盤 [ 編輯 ]

아미앵 에서 태어났지만, 부르제는 1854年부터 1867年까지 아버지 쥐스탱 부르제가 클레르몽 大學校에서 數學 敎授職을 맡고 있던 클레르몽페랑 에서 幼年期와 靑少年期를 보냈다. 그는 클레르몽페랑에 있는 리세 블레즈파스칼에 載積했다. 부르제의 家族은 아르데슈 (더 具體的으로는 사바 抛그르 ) 出身이었다. 할아버지 클로드 부르제는 有名 發明家 마르크 스갱 의 麾下에서 일했다. 폴 부르제는 어머니 안 아델라이드 발랑탱을 6살의 나이에 잃었다. 아버지는 死別 後 5個月 뒤 再婚했다.

부르제는 먼저 評論家로 出發하여 <現代 心理論叢(論叢)>(1883)에서 1880年代 作家들의 厭世思想을 解明하였다. <苛酷한 수수께끼>(1885)로서 小說家로 데뷔하여 처음에는 英國風(英國風)의 上流生活 敍述과 女性心理의 描寫에 專念하여 自然主義의 崩壞와 때를 맞추어 心理小說의 時代를 構築하였다. <사랑의 罪>(1886), <앙드레 코르네리스>(1887), <거짓말>(1887) 等은 그런 種類의 傑作이다.

以後 <驛站(驛站)>(1902)을 비롯하여 <離婚>(1904), <亡命者>(1907), <낮의 惡魔>(1914), <죽음의 意味>(1915), <네메지스>(1918), <監獄>(1923) 等 어느 것이나 다 그리스도교 倫理觀을 骨子로 하여 家庭과 社會의 여러 問題를 解決하려 했으나 그 가운데는 偏見에 흘러 읽기 거북한 것도 있다. 그러나 그로써 分裂된 人心의 現實에 求心的인 解釋을 加하여 國民의 精神的 動向을 定하려던 熱意는 認定해야 할 것이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부르제"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