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부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키부츠

키부츠 ( kibbutz ( 히브리어 : ??????? 또는 ????? ); 複數型: kibbutzim ( 히브리어 : ?????????? 또는 ??????? ))는 이스라엘의 集團 農業 共同體이다. 이 運動은 社會主義 시오니즘 을 結合하여 勞動 시오니즘 의 形態로 되었으며 獨立的인 農業이 實質的으로 힘든 狀況에서 이뤄졌다. 共同生活의 必要性때문에 또 이데올로기的인 令監때문에 키부츠의 構成員들은 純粹한 共同生活 樣態를 만들었고 이는 全 世界의 關心을 받았다.

構成員들은 私有財産을 가지지 않고 土地는 國有로, 生産 및 生活用品은 共同所有로 하며, 構成員의 全體收入은 키부츠에 歸屬된다. 住居는 夫婦單位로 割當되고, 食事는 共同食堂에서 提供되며, 衣類는 計劃的인 共同購入과 公平한 配布 等을 통해 提供된다. 아이들은 18歲까지 父母와 別個의 集團生活을 하며, 自治的으로 決定된 方針에 따라서 集團敎育된다 [1] . 한 키부츠의 構成員은 60~2000名으로 일정하지 않으며, 加入과 脫退는 자유롭다. 1909年 시오니즘 運動 中에서 생겨난 後 現在 約 230個가 있고, 그 構成員은 8萬 名이 넘으며, 全體 農業人口의 約 17%를 차지하고 있다.

參考 文獻 [ 編輯 ]

  • 社會學, 2004, 韓國産業社會學會

各州 [ 編輯 ]

  1. 比較: 모샤브(MOSHAVE)는 私有財産을 認定 하고 아이들은 各 家庭에서 父母가 養育 한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