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바이너里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유니버설 應用 프로그램을 가리킬 때 使用하는 로고.

유니버설 바이너里 (Universal binary)는 애플 用語로, 파워피氏 X86 ( 인텔 ) 基盤의 매킨토시 컴퓨터에서 에뮬레이션 過程 없이 그대로 實行되는 實行 파일 이나 應用 프로그램 을 가리킨다.

旣存의 파워피氏 아키텍처를 인텔 프로세서 基盤의 시스템으로의 쉽게 變換하는 手段으로 2005年 WWDC 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2006年에 出市를 始作하였다.

유니버설 바이너里는 普通, 파워피氏 X86 버전으로 컴파일 된 應用 프로그램을 包含하고 있다. 運營 體制는 헤더를 통해 유니버설 바이너里를 찾아내고 使用 中인 아키텍처에 따라 適切한 섹션을 實行한다. 應用 프로그램이 어떠한 支援 아키텍처에서도 實行할 수 있게 도와 주며 어떠한 性能 低下도 일어나지 않는다.

WWDC 2020에서 Apple Silicon 으로의 移轉을 위해 X86과 ARM 버전을 包含하는 유니버설 2街 發表되었다.

動機 [ 編輯 ]

分離된 두 플랫폼에 모두 使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는 基本的으로 두 가지 對策이 있다. 첫째는 (便利한 方法은 아니지만) x86 시스템을 위한 바이너里와 PowerPC를 위한 바이너里를 提供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두 플랫폼 사이의 差異를 모르는 使用者에게 매우 不便하다는 短點이 있다. 다른 代案은 에뮬레이터에 依存하는 것이다. 實行 速度가 느리지만 유니버설 바이너里나 特別히 두 플랫폼 모두 互換되게 컴파일된 바이너里 파일이 나오기 前까지는 唯一한 代案에 屬했다.( 로제타 參考)

유니버설 바이너里는 各各의 플랫폼을 위한 코드가 分離되어 들어있으므로 한 플랫폼만 支援하는 바이너里 파일보다는 普通 더 많은 空間을 차지한다. 普通은 簡單히 두 바이너里 파일을 합친 것보다는 작은데, 이것은 實行이 目的이 아닌 資源들은 두 아키텍처에 依해 共有되기 때문이다. 實行하는 플랫폼에 맞는 바이너里만 積載되므로 追加的인 空間 또한 차지하지 않는다.

歷史 [ 編輯 ]

過去에 애플은 1990年代 中盤 68k 프로세서를 파워PC로 變化시키는 동안 비슷한 技法을 使用하였다. 이 듀얼 플랫폼 實行 파일들은 파일 크기가 컸기 때문에 팻 바이너里 (뚱뚱한 李瑱 파일 )라고 불렀다.

OS X 의 前作인 넥스트스텝 은 팻 바이너里를 支援함으로써 하나의 應用 프로그램 番들이 여러 아키텍처에서 實行될 수 있었다. 여기에는 모토로라 m68k , 인텔 x86 , 썬 마이크로시스템스 SPARC , 휴렛 패커드 PA-RISC 를 包含한다. 이 유니버설 바이너里의 基盤이 되는 바이너里 포맷인 Mach-O 아카이브는 넥스트스텝의 팻 바이너里에 使用된 포맷과 同一하다.

애플의 엑스코드 2.1은 該當 판의 新機能으로서 이러한 파일들을 만드는 것을 支援한다.

애플의 엑스코드 2.4는 더 나아가 유니버설 바이너里의 槪念을 取하였고, 4個의 아키텍처의 바이너里(32비트와 64비트의 인텔 및 파워PC)를 만들 수 있게 한다. 그러므로 하나의 實行 파일이 OS X 機器의 모든 CPU 機能을 使用할 수 있게 한다.

유니버설 2 [ 編輯 ]

2020年 6月 22日, 애플은 2020年 末 macOS 빅서 를 起點으로 인텔 x86-64 基盤 프로세서를 ARM64 基盤 애플 실리콘 으로 2年 間 轉換을 進行한다고 發表하였다. 이 轉換을 支援하기 위해 새로운 유니버설 2 바이너里가 導入되어 애플리케이션들이 x86-64 基盤 프로세서나 ARM64 基盤 프로세서에서 實行할 수 있게 되었다. [1]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Axon, Samuel (2020年 6月 22日). “This is Apple’s roadmap for moving the first Macs away from Intel” . 《Ars Technica》 (美國 英語) . 2020年 6月 23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