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아사쿠사 文化 觀光 센터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아사쿠사 文化 觀光 센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아사쿠사 文化 觀光 센터

아사쿠사 文化 觀光 센터 ( 日本語 : ?草文化?光 ( あさくさぶんかかんこう ) センタ? )는 日本 도쿄都 다이토구 街미나리몬 니초메에 있는 觀光 案內所 等으로 構成된 複合施設이다.

歷史 [ 編輯 ]

이 敷地에는 元來 2層 建物의 銀行 建物이 있었으며, 銀行이 撤收한 後 1985年에 다이토구가 買入하여 아사쿠사 文化觀光센터를 開設하였다. 그 後 建物이 50年을 지나 老朽化가 進行되었기 때문에 2008年에 再建築을 向한 公募가 行해졌고, 구마 겐고 의 方案이 採用되었다. 總 事業費는 約 16億엔으로, 2012年 4月에 리뉴얼 오픈했다.

建築 [ 編輯 ]

單層집 家屋을 세로로 쌓은 것 같은 디자인이다. 各 層에는 杉나무의 不燃材로 만들어진 垂直 루버가 附着되어 있다. 쿠마 켄고는 設計 意圖에 對해 "敷地가 넓지 않기 때문에 펜슬빌딩 이 되지 않도록, 또 아사쿠사의 거리에 맞도록 單層집을 쌓은 디자인으로 했다."고 말했다.

1層은 日本語 · 穎漁 · 韓國語 · 中國語가 可能한 案內 카운터나 外貨 換錢所가 있으며 2層에는 觀光 情報 코너가 設置되어 있다. 6層은 階段 模樣의 多目的 空間으로 7層의 展示 空間과 함께 이벤트 等에 使用할 수 있다. 最上層의 8層은 無料 展望 테라스가 있다.

當初 計劃에서는 높이 41.25m이었지만, 거리 風景의 調和를 해치면서 센素地 나 現地 商街로부터 反對를 하였다. 結果的으로 2m 程度 縮小되어 높이 38.9m로 되었다.

2012年에는 굿 디자인賞 을 受賞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