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디그니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미쓰비시 디그니티 (Mitsubishi Dignity)는 日本 미쓰비시自動車工業 의 高級 大型車이다.

1世代 [ 編輯 ]

미쓰비시 디그니티 定側面
미쓰비시 디그니티 後側面

現代自動車 미쓰비시自動車工業 의 共同 開發로 이뤄진 프라우디아 의 車體를 늘린 스트레치드 리무진 버전으로, 2000年 2月 에 선보였다. 現代自動車 에서는 현대 에쿠스 리무진(1世代) 으로 販賣되었다. 日本 內에서 出市 當時의 價格은 999萬 엔이었다. V8 4,500cc 엔진에 5段 自動變速機를 組合했다. 그러나 高級車에 어울리지 않는 前輪驅動 方式과 出市 後 미쓰비시 自動車 工業 의 리콜 隱蔽 問題의 發覺, 不況으로 인한 日本 內 大型車의 需要 減少 等의 原因 때문에 1999年 15代, 2000年 42代, 2001年 2臺 等 不過 59臺만 生産되었다. 이는 日本 에서 만든 自動車 中에서 限定 販賣 車種을 除外하면 가장 적게 生産된 것으로, 結局 2001年 에 生産되던 오에 工場도 閉鎖되면서 프라우디아 와 함께 後續 車種 없이 단종되었다.

2世代 [ 編輯 ]

미쓰비시 디그니티 定側面
미쓰비시 디그니티 後側面

미쓰비시自動車工業 이 高級 乘用車 라인업 擴大를 위해 닛산 自動車 와 協約을 맺어 미쓰비시 輕自動車 基盤 純粹 電氣 車輛인 i MIEV를 닛산 自動車 에 OEM 供給하기로 協約하였다. 이에 對한 代價로 배지 엔지니어링을 통해 푸가 의 하이브리드 롱 휠베이스 버전인 緦麻 OEM 方式 으로 供給 받아 미쓰비시 의 엠블럼과 디그니티의 借名을 붙여 팔았다. 하지만 販賣가 不振하여 2016年 12月 에 프라우디兒와 함께 後續 없이 단종되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