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마리아 슈투아르트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마리아 슈투아르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第1板

마리아 슈투아르트 》(Maria Stuart) 또는 《 메리 스튜어트 》는 프리드리히 실러 가 쓴 戱曲이자 歷史劇이다. 1800年 6月 14日 바이마르 宮廷劇場에서 初演되었다. 當時 한 匿名의 評者는 이 作品을 “여러 가지 觀點에서 完璧한 傑作”이라고 極讚했다.

스코틀랜드 女王 메리 스튜어트가 잉글랜드의 엘리자베스 女王에 對한 謀反을 計劃했다는 罪名으로 포더링헤이 城에 拘禁되어 嚴重한 監視를 받고 있다. 한便 엘리자베스 女王은 메리에게 내려진 死刑을 執行할지를 두고 苦心한다. 臣僚들은 强勁派와 穩健派로 나뉘어 메리 死刑 執行을 놓고 舌戰을 벌인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王女로서 正統性을 인정받는 메리를 處刑하는 데 負擔을 느낀 엘리자베스는 記事 모티머에게 그女를 暗殺하라고 隱密히 指令을 내린다.

메리가 監禁되어 있는 포더링헤이 性 公園에서 어렵게 두 女王의 面談이 이루어진다. 레스터는 이 面談으로 두 女王이 和解하길 바랐지만 그의 努力은 結局 水泡로 돌아간다. 메리는 傲慢한 態度로 一貫하는 엘리자베스를 向해 憤怒를 터뜨리며 엘리자베스를 私生兒라고 貶下한다. 이 일로 侮辱感을 느낀 엘리자베스는 還宮 途中 暗殺者의 攻擊을 받는다. 百姓들은 女王에 對한 攻擊이 메리 때문이라고 여겨 그女의 處刑을 促求하는 集會를 연다. 一連의 事件들이 發端이 되어 엘리자베스는 드디어 메리에 對한 死刑 執行 命令에 署名하게 된다. 메리는 隨行員들과 作別 人事를 나눈 뒤 毅然하게 斬首對로 向한다.

外部 링크 [ 編輯 ]

본 文書에는 知識乙만드는지식 에서 CC-BY-SA 3.0 으로 配布한 冊 紹介글 中 "메리 스튜어트" 의 紹介글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