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大浦海水浴場

다대포해수욕장은(는) 대한민국 안에 위치해 있다
다대포해수욕장
多大浦海水浴場
多大浦海水浴場
釜山廣域市 多大浦海水浴場 의 地震海溢 待避 案內板

多大浦海水浴場 (多大浦海水浴場, Dadaepo Beach)은 釜山廣域市 沙下區 다대동 에 位置한 海水浴場 이다. 모래沙場의 總 面積은 5萬 3000m 2 , 길이 900m, 너비 100m이다. 平均 水溫은 21.6°C, 水深 1.5m로 釜山市內에서 西南쪽으로 8km 떨어진 洛東江 河口와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있다. 洛東江 上流에서 실려온 良質의 모래밭과 緩慢한 傾斜, 얕은 愁心과 따뜻한 水溫으로 널리 알려진 避暑地이다. 民泊 이나 野營 이 안 되는 곳으로 周邊에 宿泊 食堂 等의 便宜施設이 갖추어져 있다.

1970年代 에 海水浴場으로 開場한 以來 每年 7月 1日 부터 8月 31日 까지 開場하고 있다. 하지만 1987年 洛東江河口둑 이 竣工되어 江물의 자연스런 流入이 막힘에 따라 海水浴場의 機能이 예전만 못해져 河口둑에서 낚시를 하거나 干潮 때 海水浴場 모래밭에서 소라나 게를 잡으려는 觀光客이 海水浴客보다 더 많이 찾는다. 隣近에는 옛날에 섬이었지만 洛東江 上流에서 밀려온 모래로 陸地와 이어진 몰운대 가 있고 多大浦 貝塚과 洛東江 下流 철새 渡來地 , 多대진 東軒 , 정운공 殉義碑 , 釜山 尹工團 等의 文化遺跡地와 觀光名所가 많다. 釜山廣域市에서 唯一하게 日沒 을 鑑賞할 수 있는 海水浴場이다.

環境汚染 [ 編輯 ]

2011年 여름에 내린 暴雨로 洛東江에서 흘러온 모래와 沿岸整備事業으로 바닷가에 쌓아놓았던 모래가 바다로 흘러가는 事態가 發生했다. 海水浴場 앞에 톱 두個가 생기는 바람에 海水浴場과 톱 사이의 물이 고이는 바람에 大腸菌 數値가 平素보다 1.6倍 올라갔다. 하지만 只今은 水泳을 할 수 있을 程度로 狀態가 많이 好轉되었고, 歲族長, 샤워場, 駐車場 等을 비롯한 各種 便宜 施設 및 生態探訪로, 잔디廣場, 해數千, 體育施設 等을 갖추고 있는 多大浦 海邊公園이 2015年에 造成되어 散策과 家族逍風 等을 즐기려는 市民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資料 [ 編輯 ]

交通 [ 編輯 ]

2017年 4月 20日 多大浦海水浴場驛 이 開通되어 都市鐵道 와의 連繫性이 매우 좋아졌다. 海水浴場 近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