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비얼룩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그레비얼룩말
수컷 그레비얼룩말
수컷 그레비얼룩말
生物 分類 ??
界: 動物界
文: 척삭動物門
江: 哺乳岡
목: 말목
과: 말과
속: 말속
啞俗: 그레비얼룩말아속
種: 그레비얼룩말
學名
Equus grevyi
Oustalet, 1882
그레비얼룩말의 分布

그레비얼룩말의 分布
保全狀態


危機(EN): 絶滅可能性 매우 높음
評價機關: IUCN 赤色 目錄 3.1 [1]

그레비얼룩말 ( 學名 Equus grevyi )은 얼룩말 의 一種이며 現存하는 얼룩말 中 가장 큰 種이다. 사바나얼룩말 과는 달리 배 部分의 무늬가 없다. 얼룩말 中에서 가장 큰 종이지만 고기와 毛皮를 얻기 위한 無分別한 濫獲으로 因해 滅種危機種 에 올라와 있다.

1882年에 아비시니아 皇帝 메넬리크 2世가 當時 프랑스 大統領 쥘 그레비 에게 膳物했다고 해서 그레비얼룩말이란 이름이 생겼다.

聖體의 天敵은 獅子 , 點박이하이에나 다. 그러나 새끼의 天敵에는 豹범 , 아프리카들개 도 包含된다.

國內 保有 現況 [ 編輯 ]

國內에선 過去 서울大公園 第3아프리카館에서 展示했었는데 그때 展示하던 그레비얼룩말 암컷 '젤러'(1980~2011)가 짝짓기 때 수컷들을 다 車죽인 적이 있었다.(1993, 1994, 1997) 그 때문에 팜므擺脫 을 비튼 '팜므 派말' 이라고 불릴 程度였다. 結局 암컷만 따로 展示했다가 斃死하였고 國內에선 더 以上 그레비얼룩말을 볼 수 없게 된 것이다. 參考로 젤러 生前 當時 國內 最後의 블레스服 過度 合祀됐었으나 둘은 서로를 外面했다. 젤러가 숨진 以後 우리나라에 保有하는 얼룩말은 그랜트얼룩말 밖에 남지 않게 되었다.

各州 [ 編輯 ]

  1. “Equus grevyi” . 《 滅種 危機 種의 IUCN 赤色 目錄 . 2008板》 (英語). 國際自然保全聯盟(IUCN) . 2008 . 2009年 4月 10日에 確認함 .   Database entry includes a brief justification of why this species is endangered.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