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矯導所로 가다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矯導所로 가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矯導所로 가다
Up the River
映畫의 포스터
監督 존 포드
脚本 모린 달라스 왓킨스
製作 윌리엄 폭스
出演 스펜서 트레이시 ,
클레어 루스,
워렌 하이머,
험프리 보가트
撮影 조셉 H. 어거스트
音樂 제임스 F. 핸리
조셉 맥카시
配給社 폭스 필름
開封일
  • 1930年 10月 12日  ( 1930-10-12 )
時間 92分
國家 美國
言語 英語

矯導所로 가다 ( 英語 : Up the River )는 1930年 美國에서 開封한 코미디 映畫 이다. 존 포드 가 監督을 맡았으며, 스펜서 트레이시 , 클레어 루스 , 워렌 하이머 , 험프리 보가트 等이 出演했다. 脫獄囚에 關한 이야기이며, 스펜서와 험프리의 첫 長篇 映畫 데뷔作이다. 폭스가 1938年 리메이크를 하였다.

스토리 [ 編輯 ]

罪囚인 세인트 루이스 ( 스펜서 트레이시 )와 댄모라 댄 ( 워렌 하이머 )와 같은 房에서 收監하던 주디 ( 클레어 루스 )와 사랑에 빠진 스티브 ( 험프리 보가트 )와 親舊가 된다. 스티브는 假釋放이 되어서, 주디가 5달 後에 釋放될 때까지 기다려주기로 約束을 했다. 그는 뉴잉글랜드에 位置한 그의 엄마의 집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그는 주디가 雇用했던 詐欺꾼인 프로스非 ( 게일로드 펜들턴 )에게 뒤를 밟히고 있었다. 프로스비는 萬若 스티브가 이웃들을 속이고 橫領하기 위한 計劃을 따르기 拒否하면, 스티브의 戰果를 暴露하겠다고 威脅하고, 스티브는 프로스비가 自身의 어머니를 속일 때까지 計劃을 따랐다. 같은 時間, 루이스와 댄은 脫獄에 成功하고, 스티브의 도움을 받아, 詐欺꾼에게 使用하려던 銃을 없애고, 代身 프로스비가 橫領한 돈을 다시 훔친다. 그들은 라이벌 矯導所와 每年 열리는 野球競技에 參加하기 위해 監獄으로 再收監된다. [1] [2]

出演 [ 編輯 ]

製作 [ 編輯 ]

트레이시는 이미 같은 해에 워너 브라더스에서 두 篇의 短篇 映畫를 찍었고, 보가트는 無聲 映畫에 엑스트라로 두 篇 出演했다. 矯導所로 가다는 트레이시와 보거트가 함께 出演한 唯一한 映畫이다. 以後 1955年, 두 名 다 必死의 逃亡者 에 캐스팅 되지만, 調律이 잘 되지 않아 트레이시가 元來 맡으려던 役割이 프레드릭 마치 에게로 넘어갔다. 또한 보가트가 唯一하게 존 포드 監督과 만든 映畫이다. 以後 1958年, 존 포드가 마지막 喊聲 이란 映畫로 다시 트레이시와 映畫 作業을 같이 하게 되었다.

出處 [ 編輯 ]

  1. Up the River at TCM Movie Database
  2. Hall, Mordaunt. “Movies: About Up the River” . The New York Times. 2008年 10月 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5月 27日에 確認함 .  

參考 文獻 [ 編輯 ]

  • New England Vintage Film Society, Inc. (2008). Spencer Tracy: The Pre-Code Legacy of a Hollywood Legend. 뉴튼, MA: New England Vintage Film Society. ISBN 978-1-4363-4138-7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