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스포츠倫理센터, ‘性暴力 放置 疑惑’ 남현희 懲戒要求 | 채널A 뉴스
[單獨]스포츠倫理센터, ‘性暴力 放置 疑惑’ 남현희 懲戒要求
2024-03-29 15:29 社會

 지난해 7月 '아카데미 性暴力 事件'에 對한 學父母 懇談會를 開催한 남현희 前 펜싱選手(왼쪽)와 前淸朝 氏(오른쪽)

스포츠倫理센터가 文化體育部관광부 長官에게 前職 國家代表 펜싱選手 남현희 氏에 對해 懲戒를 要求했습니다.

스포츠倫理센터는 남 氏가 本人이 運營하는 펜싱 아카데미의 首席코치가 未成年 學生들에게 性暴力을 저질렀다는 事實을 알고도 申告하지 않아 申告義務를 違反했다고 判斷했습니다.

또, 남 氏의 同業者 前淸朝 氏가 學父母 懇談會에서 被害者들에 對해 不適切한 發言과 具體的 被害 事實을 이야기하는데도 制止하지 않아 被害者들에 對한 名譽毁損에 加擔했다고 밝혔습니다.

스포츠倫理센터의 調査 結果가 나온 건 지난해 10月 初 申告가 接受된 지 6個月餘 만입니다. 스포츠倫理센터는 體育人의 人權保護와 非理 根絶의 위해 運營 中인 機構로, 스포츠 分野 人權 侵害 및 非理 申告 事件을 接受·處理 後 該當 體育團體에 懲戒 要求를 합니다. 文體部 長官이 스포츠倫理센터의 懲戒要求를 받아들이면 펜싱協會에서 懲戒委員會를 열어 審議하는 節次를 밟게 됩니다.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