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 家族 健康 챙기는 맞춤 綠汁|여성동아

LIFE STYLE

온 家族 健康 챙기는 맞춤 綠汁

피로 풀고 몸을 튼튼하게~

글·박태전‘自由寄稿家’ / 寫眞·지호영‘프리랜서’|| ■ 아이모델·오예나

2006. 03. 21

家族이 直接 體驗한 綠汁 工場 探訪記, 男便과 아내,아이를 위한 綠汁 가이드, 綠汁 一週日 計劃表, 市販 綠汁 가이드까지 온 家族을 위한 맞춤 綠汁으로 家族 健康을 지키자.

家族이 함께한 풀무원 綠汁 工場 體驗記
“만드는 過程 直接 보니 安心하고 마실 수 있어요”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寫眞·박해윤 記者 / 撮影協助·풀무원 綠汁 洋酒工場
박한수(36)·김아림氏(29) 夫婦와 아들 시온이(5)가 오랜만에 家族 나들이에 나섰다. 平素에도 健康을 爲해 綠汁을 즐겨 마신다는 이들 家族은 直接 綠汁 만드는 過程을 보기 爲해 京畿道 楊州에 位置한 풀무원 綠汁 工場을 訪問했다. 洋酒 工場은 하루 15톤의 綠汁을 만들어 全國 各地로 配送하는 곳. 綠汁 材料가 工場으로 들어오면 洗滌과 粉碎를 거쳐 自動으로 甁에 담긴 後 配送 車輛에 실려 全國으로 配達된다.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나오느라 잠이 덜 깬 눈을 비비며 工場에 到着한 아들 시온이와 朴氏 夫婦는 먼저 衛生服으로 갈아입었다. 衛生帽子와 가운을 입고 마스크와 長靴로 감싸고 나자 兩쪽 壁에서 바람이 나오며 온몸을 消毒해주는 消毒處理房으로 案內되었다. 바람 소리와 機械音에 놀란 시온이가 울음을 터트리자 아내 金氏는 아이를 달래느라 津땀을 흘리기 始作했다.
“이렇게 消毒하지 않으면 異物質이 綠汁 속으로 들어갈 수 있거든요. 工場 안으로 들어가려면 누구나 이런 過程을 거쳐야만 해요.” 案內를 맡은 戰略마케팅팀 김정희 代理의 說明이다.
“自動工程으로 綠汁 만드는 過程이 마냥 神奇해요”
工場 안으로 들어서자 神仙草와 케일 等이 쌓여 있는 洗滌器가 먼저 눈에 들어왔다. 이곳에서 잎 野菜를 깨끗이 洗滌한 後 물로 씻어내 野菜에 섞인 異物質을 없애는 過程을 볼 수 있었다. “시온아, 野菜를 여기서 씻어서 저쪽 機械로 보내면 우리가 마시는 綠汁이 되는 거야.” 아빠의 說明을 듣던 시온이가 好奇心 가득한 눈으로 神仙草가 수북이 쌓인 트레일로 와서는 고개를 내밀었다.
朴氏 家族은 神仙草가 高壓의 洗滌器로 洗滌된 다음 물로 깨끗이 씻기는 過程을 지켜본 後 野菜가 粉碎되는 곳으로 案內받았다. “엄마, 큰 잎이 작아졌어요” 시온이는 自身의 얼굴보다 큰 잎이 切斷되는 것을 보고 재미있어했다. 잎은 척척 소리를 내면서 3~5cm 程度 크기로 잘린 後 잘게 粉碎되어 汁을 짜내는 過程으로 넘어갔다. 汁을 짜내자마자 바로 甁에 담기는데 조그만 甁에 綠汁이 自動으로 담기는 過程이 神奇한지 시온이는 連方 눈을 떼지 않고 바라보았다.
“시온아, 이제 저쪽으로 가자.” 시온이가 엄마의 손을 잡고 따라나섰다. 그곳에서는 綠汁이 담긴 甁에 뚜껑을 씌우고 製造日子를 찍는 라벨링 過程과 異物質이 들어갔는지 與否를 確認하는 金屬 探知機 테스트 過程을 볼 수 있었다. 自動으로 綠汁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모든 工程은 빠르고 簡單하게 끝났다.
김정희 代理는 “라인마다 中央 컴퓨터가 管理하고 있기 때문에 正確하고 安全하게 綠汁을 만들 수 있어요. 包裝된 製品은 박스에 담겨 5°C 以下의 冷藏倉庫로 運搬돼죠”라고 說明했다. 인터넷과 人工衛星을 통해 配送車輛의 溫度를 맞추기 때문에 目的地에 到着할 때까지 5°C 以下의 溫度가 繼續 維持된다고. 注文한 量만큼을 當日 配送된 原料로 만든 新鮮한 綠汁은 다음날 새벽 家庭과 職場에 配達된다.
綠汁 만드는 過程이 모두 끝나자 男便 朴氏와 아들 시온이는 긴 호스를 利用해 바닥과 大型 싱크臺 淸掃를 하면서 웃음을 그치지 않았다. 김아림 主婦는 “綠汁이 깨끗한 衛生處理 過程을 거쳐 生産되는 것을 눈으로 直接 보고 나니 믿고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풀무원 綠汁 工場과 ‘여성동아’에 感謝의 人事를 傳했다.

풀무원·綠汁·工場·體驗記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① 工場 入口에 수북이 쌓인 新鮮한 綠汁用 野菜는 機械를 통해 自動으로 綠汁으로 만들어진다.
② 衛生服으로 갈아입고 綠汁이 만들어지는 過程을 꼼꼼히 둘러보고 있는 시온이네 家族.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③ 平素 綠汁을 즐겨 마신다는 시온이네 家族은 綠汁이 自動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神奇해 했다.
④ 中央 컴퓨터를 통해 綠汁의 注文量과 生産量을 現場에서 바로 確認해볼 수 있다.

體質 따라 골라드세요! 家族을 위한 綠汁 가이드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스트레스와 疲勞 풀어주는 男便 위한 綠汁
業務로 인한 스트레스, 술과 담배, 잦은 會食 等으로 지쳐 있는 男便에게는 臟機能을 회복시키고 몸속에 쌓인 老廢物과 毒素를 排出해주는 비타민과 無機質이 豐富한 材料가 適當하다. 神仙草, 당근, 洋배추, 돌미나리, 브로콜리, 케일 等으로 疲勞를 풀고 新陳代謝를 도와줄 것.
▼ 감洋배추汁 疲勞回復에 效果的이며 칼슘을 補充해준다. 材料 감 1個, 洋배추 200g, 레몬汁 若干 만들기 감은 氏와 꼭지를 除去한 다음 洋배추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 레몬汁을 섞는다.
▼ 돌미나리沙果汁 비타민을 補充해주며 宿醉解消와 疲勞回復에 좋다. 材料 돌미나리 30g, 미나리 20g, 謝過 ½개, 꿀 1큰술 만들기 돌미나리, 미나리, 謝過를 綠汁機에 넣고 갈아 汁을 낸 後 꿀을 섞는다.
▼ 케일沙果汁 肝을 保護하고 毒性을 排出하며 피를 맑게 한다. 材料 케일 20g, 謝過 ½개, 꿀 ½큰술 만들기 손질한 케일과 沙果를 썰어 綠汁機에 넣고 汁을 낸 後 꿀을 添加한다.

女性 疾患과 老化 豫防하는 아내 爲한 綠汁
育兒와 歌詞로 因한 肉體的 疲勞와 精神的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老廢物을 排出해주는 材料가 適當하다. 綠汁을 꾸준히 마시면 호르몬의 均衡을 잡아 婦人病을 豫防해주며 便祕 豫防과 皮膚美容,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피를 맑게 하고 骨多孔症 豫防에도 效果的인 綠汁 材料로는 石榴, 케일, 당근, 沙果, 오렌지, 알로에, 洋배추 等이 있다.
▼ 알로에沙果汁 皮膚 트러블을 改善하고 便祕를 없앤다. 材料 알로에 30g, 謝過 ½개 만들기 알로에는 껍질을 벗겨 으깨고 謝過는 適當히 썰어 믹서에 넣고 간다.
▼ 謝過무淸汁 便祕 豫防과 皮膚美容에 效果的이다. 材料 沙果 1個, 무청 8個, 레몬汁 若干 만들기 謝過와 무청을 綠汁機에 넣고 汁을 내어 레몬汁을 섞는다.
▼ 당근混合汁 貧血과 皮膚美容에 좋다. 材料 당근 ½개, 상추 50g, 순무 100g, 바나나 ½개, 沙果 1個, 레몬汁 若干 만들기 材料를 잘 씻어서 잘게 썬 後 믹서에 넣고 간다.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集中力 發達과 成長發育에 도움 주는 아이 爲한 綠汁
綠汁은 成長期 아이들의 記憶力과 集中力 發達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 칼슘, 鐵分 等의 營養素가 바이러스에 對한 抵抗力을 키워주고 免疫力을 强化해 成長發育을 促進시킨다. 成長期 아이에게는 맛이 쓰거나 香이 盡하지 않은 것, 營養成分이 豐富한 것을 마시게 한다. 아이에게 좋은 綠汁 材料는 당근, 沙果, 브로콜리, 파인애플, 케일 等이 있다.
▼ 브로콜리洋배추汁 細胞를 活性化시키고 免疫力을 强化한다. 材料 브로콜리 60g, 洋배추·아스파라거스 15g씩, 牛乳 1컵 만들기 아스파라거스는 뿌리 部分을 자른 다음 나머지 材料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간다.
▼ 파인애플橘汁 消化吸收를 높인다. 材料 파인애플 50g, 橘 1個, 민트잎 1張, 眞皮(橘껍질을 말린 韓藥材) 1g, 生水 1컵 만들기 橘과 파인애플의 껍질을 除去하고 材料를 適當히 잘라서 믹서에 넣고 간다.
▼ 당근딸기汁 바이러스에 對한 免疫力을 길러준다. 材料 당근 ½개, 딸기 5個, 牛乳 ½컵, 파슬리 20g 만들기 당근과 딸기는 適當한 크기로 썰어 나머지 材料와 함께 綠汁機에 넣고 汁을 낸다.



아침에 한 盞씩~! 우리 家族 一週日 綠汁 플랜
온 가족 건강 챙기는 맞춤 녹즙

할아버지·할머니 月 돌미나리+오렌지 新陳代謝를 活潑하게 돕는다. 禍 神仙草+당근+비트 血液淨化, 老페물을 排出한다. 수 돌미나리+洋상추+토마토 高血壓에 效果的이다. 목 케일 +당근 食慾을 增進하고 消化를 돕는다. 金 神仙草+비트+꿀 피를 맑게 하고 癌을 豫防한다 土 케일 +당근 食慾을 높여주고 消化를 돕는다. 日 브로콜리+당근 感氣를 豫防하고 疲勞回復에 좋다.

男便 月 미나리+셀러리+당근 便祕를 豫防하고 疲勞를 풀어준다. 禍 洋배추+시금치+당근 動脈硬化를 豫防하고 心臟機能을 强化한다. 수 케일 + 謝過 血壓을 調節하고 動脈硬化를 막아준다. 목 미나리+셀러리+당근 各種 비타민과 纖維質이 豐富하다. 金 당근 +洋배추 위의 粘膜을 保護하고 抵抗力을 높여준다. 土 케일+당근 위와 肝을 保護하고 解毒作用이 있다. 日 미나리 +謝過+당근 宿醉解消와 疲勞回復에 좋다.

아내 月 알로에 +謝過 腸運動을 도와주고 便祕를 없애준다. 禍 피망+ 당근 皮膚를 健康하고 潤氣 있게 만든다. 수 브로콜리+당근+셀러리 疲勞를 풀어주고 貧血을 豫防한다. 목 케일+당근+셀러리 骨多孔症과 貧血에 效果的이다. 金 시금치+당근+오이 便祕를 없애고 關節炎에 效果的이다. 土 알로에 +오렌지 호르몬 均衡을 調節한다. 日 石榴 皮膚를 맑게 하고 婦人病을 豫防한다.

靑少年 月 케일+당근+비트 칼슘과 鐵分이 集中力을 키워준다. 禍 알로에+파인애플 消化를 돕고 解毒作用이 있다. 수 케일+謝過 成長을 돕고 免疫力을 强化시킨다. 목 당근+謝過 스트레스 解消와 疲勞回復에 좋다. 金 케일+당근+비트 칼슘과 鐵分이 集中力을 키워준다. 土 브로콜리+오렌지 비타민 C가 豐富해 免疫力을 높인다. 日 알로에+오렌지 몸속에 쌓인 毒素와 老廢物을 排出한다.

어린이 月 케일+洋배추+당근 비타민과 無機質이 免疫力을 길러준다. 禍 미나리+케일+당근 잇몸 强化, 蟲齒를 豫防한다. 수 당근+오렌지+謝過 바이러스에 對한 抵抗力을 높여준다. 목 케일+당근+파인애플 豐富한 칼슘과 미네랄이 成長을 돕는다. 金 당근 + 딸기 비타민, 칼슘, 鐵分이 集中力을 키운다. 土 당근+謝過+오렌지 免疫力을 强化하고 成長發育을 促進한다. 日 케일+당근+파인애플 豐富한 칼슘과 미네랄이 成長을 돕는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