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O 데이' 韓國 거친 外人 投手 3名, 나란히 ML 好投|스포츠동아

'KBO 데이' 韓國 거친 外人 投手 3名, 나란히 ML 好投

入力 2024-04-18 10:0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에릭 페디.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韓國 프로野球 KBO리그 逆輸出 데이라 부를 만하다. KBO리그를 거친 세 名의 오른손 先發投手가 모두 好投를 펼쳤다.

主人公은 에릭 페디(31, 시카고 화이트삭스), 앨버트 수아레스(35, 볼티모어 오리올스), 벤 라이블리(32,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이들은 이날 나란히 先發 登板했다. 페디는 캔子時스티 로열스戰, 수아레스는 미네소타 트윈스前, 라이블리는 보스턴 레드삭스戰에 나섰다.

또 이들은 이날 모두 滿足할 만한 結果를 얻었다. 勝利를 따낸 것은 페디 뿐이나, 수아레스와 라이블里圖 好投를 펼친 것.

于先 페디는 이날 5 2/3이닝 3被安打 無失點 5탈삼진을 記錄했다. 이에 페디는 메이저리그 復歸 後 첫 無失點 投球로 첫 勝을 거뒀다.

앨버트 수아레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어 수아레스는 相對 팀 에이스 파블로 로페즈와의 選拔 맞對決에서 決코 밀리지 않으며, 5 2/3이닝 無失點 4脫三振 力投를 펼쳤다.

비록 勝利는 가져오지 못했으나, 이날 同時에 출격한 KBO리그 出身 3名의 先發投手 中 가장 뛰어난 投球 內容을 記錄했다.

벤 라이블리.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또 라이블리 亦是 비록 唯一하게 失點했으나, 5이닝 3被安打 2失點 7脫三振으로 滿足할 만한 結果를 얻었다. 3名의 投手 中 가장 많은 三振을 잡았다.

페디는 더 以上 說明이 必要하지 않은 지난해 KBO리그 MVP를 受賞한 投手. 첫 3競技에서 苦戰했으나, 이날 마침내 첫 勝을 收穫했다.

지난 2022年과 지난해 三星 라이온즈에서 뛴 수아레스는 이番 시즌 메이저리그 復歸를 이뤘다. 復歸 後에도 强速球를 자랑하고 있다.

이어 라이블리는 지난 2019年부터 2021年까지 亦是 三星 유니폼을 입고 뛰었다. 以後 지난 2022年 마이너리그를 거쳐,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復歸했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