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키인터뷰: 얘 어때?] 정성훈 “정재영=캐릭터 그 自體…尊敬心 더 커져”|스포츠동아

[루키인터뷰: 얘 어때?] 정성훈 “정재영=캐릭터 그 自體…尊敬心 더 커져”

入力 2021-09-04 17:0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俳優 정성훈. 寫眞提供|레오인터내셔널

★ 나만 아는 스타가 아닌 내가 먼저 찜한 스타! 동아닷컴이 野心차게 準備한 ‘얘 어때?’는 新人들의 魅力을 파헤치고 紹介하는 인터뷰입니다. 이름, 얼굴이 낯설다고요? 當然하죠~! 下.地.만. 미리 알아두는 게 좋으실 겁니다. 나중에 엄청난 스타로 成長할 아티스트들이거든요.★


◆ 스타 自己紹介書 ◆

1. 이름 : 정성훈
2. 나이 : 37歲(1984年生)
3. 키·몸무게 : 183cm·70kg
4. 所屬社 : 레오인터내셔널
5. 特技 : 合氣道, 킥복싱, 水營, 慶尙道 사투리
6. 出演作品: [드라마] MBC ‘미치지 않고서야’ TV조선 ‘復讐해라’ 넷플릭스 ‘킹덤 시즌2’ KBS ‘月桂樹 洋服店 紳士들’ ‘太陽의 後裔’ [映畫] ‘악에 바쳐’ ‘퍼펙트 맨’ ‘광대들’ 外 多數


Q. MBC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가 幕을 내렸습니다. 終映을 맞은 所感이 궁금합니다.

A. 벌써 끝이라니 아직 實感이 안 나네요. 함께 苦生한 作家님, 監督님, 스태프 분들, 先輩님들, 同僚 분들 한 분 한 분 感謝의 人事를 傳하고 싶습니다. 視聽者분들에게도 眞心으로 感謝합니다.

‘미치지 않고서야’와 함께한 8個月은 저에게 正말 값진 時間이었습니다. 尹 팀長을 演技하면서 많이 배우고 느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더욱 努力해서 좋은 演技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Q. ‘미치지 않고서야’는 慶南 昌原市에서 올로케이션으로 進行된 作品인데요. 初中高에 大學時節까지 보낸 곳에서 作品을 하게 돼 더욱 感懷가 남달랐을 것 같습니다. 追憶의 場所도 이곳저곳 가보셨나요.

A. 馬山(2010年 창원시로 統合)에서 初中高를 나왔고 창원대학교를 1年 다녔는데요. 창원대 近處서 撮影한 날 時間 餘裕가 생겨서 學校에도 한 番 가봤습니다. 오랜만인데도 故鄕에 돌아온 느낌이 들고 가슴이 뭉클해지더라고요. 많이 變한 學校를 보면서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時間도 가졌어요. 풋풋했던 그 時節의 追憶과 只今의 제 自身, 앞으로의 모습을 期待하며 생각을 整理하는 時間을 보냈습니다.

俳優 정성훈. 寫眞提供|레오인터내셔널




Q. 慶尙道 사투리가 特技인데 서울말로 延期했어요. 보여주지 못한 아쉬움도 있을 것 같습니다.

A. 사투리를 누구보다 잘 할 自身이 있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오디션 때 사투리 演技를 願 없이 보여드렸고 그 德分에 合格한 것 같아서 큰 아쉬움이 들진 않아요. 다음에 좋은 機會가 생기면 사투리 演技를 시원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期待해주세요.


Q. 商品企劃팀長 윤기준에 對해 어떤 人物이라고 생각하고 캐릭터를 構築하셨나요.

A. ‘안테나’ 같은 人物이라고 생각했어요. 現場에서는 ‘박쥐’라고 불렸는데 둘 다 윤기준에게 잘 어울리는 修飾語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이리저리 붙기도 잘하고 아는 情報를 여기저기 잘 發說하기도 하고요. 周邊에 한名쯤 있을 법한 사람. 조금 不足하고 눈치도 없지만 나쁘진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캐릭터가 宏壯히 現實的이더라고요. 實際로 會社 生活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A. 會社 生活을 해본 적은 없고 會社에 다니는 知人들을 통해 리얼한 會社 生活 에피소드와 情報를 얻었습니다. 德分에 演技와 衣裳 準備에 많이 도움 받았습니다. 들어보니 會社 生活도 碌碌지 않더라고요. 各自의 자리에서 애쓰고 있는 모든 會社員 분들 힘내세요! 화이팅입니다!


Q. 劇 中 많은 俳優들과 다양한 合을 맞췄는데 現場에서 어땠나요.

A. 映畫와 드라마로만 보던 先輩들과 같이 演技하며 臺詞를 나누다니…. 想像만 했던 것들이 現實이 되어 너무 영광스러웠고 한便으로는 緊張도 했습니다. 特히 정재영 先輩의 팬이라 더욱 가슴이 벅찼습니다. 제 撮影이 끝난 後에도 現場에 남아 先輩가 演技하는 모습을 繼續 지켜봤는데요. 최반석 그 自體였던 先輩를 더욱 尊敬하게 됐습니다. 더불어 디테일하게 助言해준 李相燁 先輩, 愛情 어린 助言을 해주신 안내상 先輩, 박원상 先輩 모두 感謝했습니다. 큰 힘이 됐어요. 先輩들의 配慮와 助言 德分에 많이 幸福하고 즐거웠습니다.


Q. 先輩인 문소리 氏를 暫時나마 部下 職員으로 둬본 所感도 궁금하네요.

A. 劇 中 저를 자르려던 人事팀 팀長에서 한瞬間 部下職員이 되는데요. 처음에는 조금 어려웠는데 助言도 많이 해주시고 便하게 對해주셔서 感謝했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部分을 짚어주시면서 더 좋은 演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이끌어주셨어요. 先輩와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 한 게 아쉽습니다.

俳優 정성훈. 寫眞提供|레오인터내셔널



Q. 다음 作品이 期待됩니다. 꼭 만나고 싶은 俳優나 監督, 장르나 캐릭터가 있나요.

A. 좋은 先輩, 監督 그리고 장르와 캐릭터 다 너무 많아서 하나만 꼽기 어렵네요. 해온 것보다 해보고 싶은 것들이 더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어떤 作品을 만나게 될지, 어떤 분들과 呼吸을 맞추게 될지 저도 궁금하고 벌써 두근거립니다.


Q. 12年째 俳優로 演技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演技의 ‘魅力’은 무엇인가요.

A. 꿈이 現實이 되어 간다는 게 가장 큰 것 같아요. 漠然하게 憧憬하고 想像해 온 것들이 現實이 되어 가고 눈앞에 보일 때의 그 기쁨은 말로 다 說明 할 수가 없어요. 勿論 힘든 時期도 많았고 앞으로도 많을 테지만 조금씩 方向을 잡아가면서 한 걸음씩 이루어가려 합니다.


Q. 最終的으로 어떤 俳優가 目標인가요.

A. 어쩌면 뻔한 答일 수도 있겠지만 좋은 사람, 좋은 俳優가 되고 싶습니다. ‘좋은 俳優’에는 여러 가지 意味가 있겠지만 저는 많은 사람이 共感 할 수 있는 演技를 하는 俳優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좋은 俳優가 되도록 더 努力하겠습니다. 感謝합니다.

東亞닷컴 정희연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