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推理의 재미 살린 온라인 房脫出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EP.1 情況'

[리뷰] 推理의 재미 살린 온라인 房脫出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EP.1 情況'

全 世界에서 8億 回 以上의 累積 照會數를 記錄한 네이버웹툰의 人氣作 '他人은 地獄이다'를 活用한 온라인 房脫出 게임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가 正式 出市됐다.

이 게임은 7年餘間 오프라인 房脫出을 運營해 온 經驗을 가진 레다게임즈가 野心 차게 準備한 作品으로, 텀블벅에서 進行한 크라우드 펀딩에 1億 원이 넘는 金額이 몰리며 話題를 모았던 게임이다. 게임 總 3部作으로 構成되어 있다.

펀딩 參與者를 對象으로 한 게임 發送은 이미 完了됐으며, 現在 다른 利用者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레다게임즈의 公式 스마트 스토어에서 3部作 모두를 만날 수 있는 狀況이다. 게임을 購買하면 카카오톡 等으로 接續 方法과 코드 等이 提供되니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리라 본다.

타인은 지옥이다 : 무혐의 EP.1 정황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EP.1 情況

게임은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젭은 모바일 디바이스는 勿論 PC의 웹브라우저 等을 活用해 쉽게 接續할 수 있으니, 本人이 處한 環境에 적합한 機器를 使用하면 된다.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EP.1 情況' 房脫出 게임은 無料로 公開되어 好評을 받은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體驗판 以後의 이야기부터 始作된다. 體驗판을 즐기지 않은 利用者라면 體驗판 먼저 즐겨보고 오는 것을 推薦한다.

게임은 過去 포인트 앤 클릭 方式의 어드벤처 게임을 즐겨본 利用者라면 큰 어려움 없이 게임에 適應해 즐길 수 있다. 키보드나 假想 키를 活用해 移動하고 相互作用이 可能한 物體의 情報를 確認해서 進行하면 된다.

분위기가 으스스하다
雰圍氣가 으스스하다

또 게임 內 메뉴에 마련된 携帶폰을 活用해 考試院이나 會社의 人物 情報를 確認할 수 있으며, 게임 進行이 막힌다면 힌트와 正答까지 엿볼 수 있다. 所持品 탭을 통해서는 아이템 組合 等도 可能하나 이番 1篇의 境遇에서는 使用할 必要가 없었다.

本格的으로 게임을 始作하니 緊張感 넘치는 背景音樂이 으스스한 게임의 雰圍氣와 絶妙하게 어울려 있어 게임에 沒入할 수 있게 만든다. 利用者는 귀여운 SD 캐릭터를 造作해 게임을 플레이하지만, 게임 內에서 對話 等이 進行될 때는 原作에서 봤던 特有의 그림體가 中心이 되어 恐怖스러운 雰圍氣를 傳한다.

게임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난 體驗판 以後 이야기가 展開된다. 206號 男子가 CCTV가 없는 골목에서 疑問을 불러일으키는 쓰레기封套를 버리고 있었고, 203號 男子는 主人公이 끼어들 틈도 주지 않으며 빠르게 206號와 이야기를 주고받고, 主人公이 자리를 떠나게 만든다.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한층 오른다.
恐怖스러운 雰圍氣가 한層 오른다.

以後부터는 畵面에 나타나는 相互作用이 可能한 物體와 相互作用을 통해 수수께끼를 確認하고,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힌트를 얻고 正答을 推理해 앞으로 나가야 한다. 特히 이番 1部에서는 主人公인 윤종우 外에도 刑事를 플레이하는 部分도 담겨있어 더 새롭고 沒入度가 높았다.

게임이 수수께끼 풀고 推理하는 재미가 가장 重要한 게임인 만큼 仔細하게 이야기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게임 內에 마련된 수수께끼들이 魅力的이다. 數字나 글字 入力을 통해 正答을 入力하는 게임의 特性上 글字 組合 等으로 構成된 것이 많았으며, 簡單한 메모 程度를 적을 수 있는 종이가 있었다면 더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젭이라는 限定的인 플랫폼에서 驅動되는 게임임에도 不拘하고 터치나 마우스의 드래그를 利用해서 解決할 수 있는 수수께끼도 登場해 新鮮한 느낌을 傳해줬다. 問題가 어렵게 느껴지면 別途의 힌트가 正答을 確認할 수 있으니 게임 클리어 自體는 크게 어렵지 않다.

수수께기를 풀어 다음 지역으로 가자.
收受께기를 풀어 다음 地域으로 가자.

그리고 有名한 웹툰을 活用하면서 게임만의 獨特한 要素를 加味해 原作 웹툰 愛讀者는 勿論 게임으로 처음 만나는 利用者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도 强點이다.

原作을 즐겨본 利用者라면 게임 속 世界에서 친숙한 캐릭터와 場所를 發見할 때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리라 본다. 또 웹툰을 接하지 않은 利用者들도 이番 게임을 통해 '他人은 地獄이다'가 가진 魅力的인 世界에 쉽게 빠져들 수 있다. 게임 스토리에 빠져들다 보면 原作 웹툰을 鑑賞해야겠다는 마음이 나도 모르게 들 수 있을 것이다.

클리어 이후에는 영상이 나와 다음 편이 궁금해지게 만든다.
클리어 以後에는 映像이 나와 다음 篇이 궁금해지게 만든다.

게임을 클리어하고 난 뒤에는 動映像이 나와 다음 作品에 對한 期待感을 더 높여줬으며, 게임 內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클리어 타임과 힌트 使用 與否 等을 標示해 스크린샷을 撮影할 수도 있었다. 오프라인 房脫出 카페 等에서 게임 클리어 以後 寫眞을 찍는 氣分과 비슷했다.

아울러 오는 4月 12日까지는 리뷰 이벤트도 進行하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마음에 들었다면 리뷰를 남겨보는 것도 좋은 選擇이 될 수 있겠다. 후드티를 包含한 8種의 굿즈팩과 키링을 包含한 3種의 아크릭 팩과 같은 膳物이 限定 數量 準備됐다.

리뷰 이벤트도 마련됐다.
리뷰 이벤트도 마련됐다.

'他人은 地獄이다 : 無嫌疑 EP.1 情況'은 原作을 재미있게 본 利用者나 平素 오프라인 房脫出을 즐긴 利用者라면 온라인으로 進行되는 色다른 房脫出 게임의 魅力에 푹 빠져 즐길 수 있으리라 본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