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動映像] 이걸로 끝인가... 完全히 氣勢 꺾인 '팰월드'

[動映像] 이걸로 끝인가... 完全히 氣勢 꺾인 '팰월드'

每週 한週의 게임이슈를 짧고 굵게 傳達해드리는 한週의 게임消息! 이番週는 3週 連續 下落勢를 記錄한 팰월드가 이슈였습니다.

팰월드는 出市 後 스팀 販賣量 1,200萬 張, 累積 接續者 1,900萬 名, 同時 接續者 210萬 名 等 한때 全世界 게임 市場에서 뜨거운 人氣를 누렸던 作品이었습니다. 포켓몬과 너무 類似한 팰(몬스터)들 德에 剽竊論難度 일어나면서 關心을 받은 餘波도 컸고요.

이 팰월드 烈風은 韓國에도 上陸해 한때 PC房 順位 10位圈 內에 進入하기도 했지만, 2月 들어 氣勢가 꺾이더니 3月에는 使用量이 40% 以上 減少하면서 PC房 順位가 繼續 내려가고 있습니다. 스팀 人氣 게임 順位圈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狀況인데, 亦是 派쿠리 게임은 限界가 明確한 것 같네요.

原腎의 업데이트 消息도 이슈였습니다. ‘緋緞을 가르는 칼끝’ 4.5 버전 업데이트를 進行한 '元辰'은 中國과 日本 앱스토어 順位 最上位圈에 올랐는데요. 다만 以前에는 업데이트만 하면 1, 2位 卷에 있던 것과 달리 3位, 4位에 머물고 있고 下落幅도 宏壯히 빠릅니다. 올해 初부터 불어왔던 '元辰 危機論'이 이제 徐徐히 現實化 되는 것 아니냐는 分析도 나오고 있네요.

24년 3월 2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4年 3月 2週次 한주의 게임消息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