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브이알스튜디오, 제일기획으로부터 170億 원 規模 投資 誘致

이브이알스튜디오, 제일기획으로부터 170億 원 規模 投資 誘致

메타버스 分野 專門企業 이브이알스튜디오(代表 김재환, 윤용기)는 제일기획(代表理事 社長 유정근)으로부터 170億 원 規模의 投資를 誘致했다고 11日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番 投資를 통해 메타버스香 디지털 力量 强化에 나선다.

이브이알스튜디오(以下 ‘이브이알’)는 2016年 設立 以來 메타버스香 技術을 重點的으로 硏究 開發해온 企業이다. 메타버스의 主要 技術로 꼽히는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假想 空間 製作 關聯 技術力을 保有하고 있다. 會社는 메타버스 主要 技術과 世界的 水準의 專門家들의 力量을 基盤으로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空間 構築, 實感型 콘텐츠 等 다양한 事業을 推進 中이다.

實感型 콘텐츠의 境遇 昨年 7月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本部에서 열린 展示會에서 映畫 '寄生蟲'의 VR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 밖에도 澗松美術館을 素材로 한 ‘보화각VR’, 世界 最初 4DX VR 映畫 '記憶을 만나다' 等을 製作한 바 있다. 또한, 會社가 保有한 다양한 力量을 融合해 웹툰 '무당'의 IP(知識財産權)에 基盤한 게임 製作도 進行 中이다.

제일기획은 이番 投資를 통해 이브이알과 技術 및 情報 交流 等 先行 硏究를 實施해 메타버스香 콘텐츠 基盤의 비즈니스 모델을 具體化할 計劃이며, 向後 AI 基盤 브랜디드 휴먼, 인터랙티브 콘텐츠, 버추얼 스튜디오 等의 新規 서비스를 廣告主에게 提供할 方針이다.

제일기획 關係者는 “이番 投資로 글로벌 廣告市場이 메타버스 콘텐츠 市場 中心으로 急激하게 成長하고 있는 狀況 속에서 제일기획의 메타버스香 콘텐츠 製作 力量이 强化될 것으로 期待된다.”며 ,“向後에도 메타버스 等 디지털 新事業 力量 强化를 爲한 國內外 投資를 持續 推進할 計劃이다.”라고 말했다.

수제일기획 유정근 사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이브이알스튜디오 경영진과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제일기획 유정근 社長(왼쪽에서 두番째)李 이브이알스튜디오 經營陣과 投資 및 事業協力 協約式에서 記念 撮影을 하고 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