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限注意게임消息] 家庭의 달 5月 맞이 엎치락뒤치락 게임市場

[限注意게임消息] 家庭의 달 5月 맞이 엎치락뒤치락 게임市場

어린이들은 기쁨의 웃음을 父母님들은 다른 意味의 웃음이 가득했던 어린이날을 起點으로 게임社들의 5月 이벤트가 一齊히 始作됐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釋迦誕辰日 等의 記念日이 몰려있는 家庭의 달 5月은 게임社들의 熾烈한 이벤트 競爭이 펼쳐지는 달이기도 하다.

5月 初부터 始作된 이벤트 競爭에서 頭角을 드러낸 게임은 엔씨의 '리니지M'이었다. 大大的인 家庭의 달 이벤트를 進行 中인 '리니지M'은 구글플레이 賣出 1位에 復歸하며, 健在함을 誇示했고, 그 뒤를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以下 '오딘')李 바싹 뒤쫓고 있다.

리니지M 이미지
리니지M 이미지

이와 함께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以下 '던파 모바일')李 大規模 업데이트를 앞세워 리니지W를 밀어내고 한때 賣出 3位를 차지했지만, 다시 '리니지W'가 3位에 오르는 等 그야말로 엎치락뒤치락 競爭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全般的인 上昇勢가 이어지고 있는 PC房 市場의 境遇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以下 '디아2: 레저렉션')의 使用量이 크게 增加했다. 2.4패치 및 래더 시즌 1 업데이트를 進行한 '디아2: 레저렉션'은 使用量이 2倍 以上 增加하며, 順位를 끌어올렸다.

海外 모바일게임 市場을 살펴보면 미호요의 '元辰'李 다시 上昇勢다. 新規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앞세운 '元辰'은 中國 iOS 賣出 1位를 再奪還했고, 美國, 日本 市場에서도 賣出 TOP 3에 다시 復歸했다. 以外에 日本 市場에서 宣傳을 이어가고 있는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日本 iOS 賣出 13位로 다시 上昇한 것도 注目할 만한 部分이다.

4월 4주 PC방 순위(자료 출처-게임트릭스)
4月 4週 PC房 順位(資料 出處-게임트릭스)

[PC 온라인게임 消息] 레더 시즌 突入한 디아2, 使用量 2倍 上昇

게임트릭스에서 公開한 '4月 4週 PC房 順位'를 살펴보면, 營業時間 制限 解除로 始作된 上昇勢가 2週 連續 이어졌다. 順位圈에 오른 게임 使用量이 大部分 增加했고, 30~40% 以上 使用時間이 增加한 게임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다.

이中 가장 頭角을 드러낸 게임은 블리자드의 '디아2: 레저렉션'이었다. 디아2 팬들이 그토록 바라던 레더 시즌이 드디어 始作된 것을 비롯해 2.4 패치를 통해 傭兵 밸런스 調節 및 新規 아이템이 登場한 '디아2: 레저렉션'은 全州 對比 使用量이 無慮 125% 增加하며, 順位를 한 階段 끌어올렸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의 上昇勢도 이어졌다. 新規 大陸 엘가시아와 어비스 던전 카量겔 等의 업데이트와 PC房 接續 이벤트를 同時에 進行한 '로스트아크'는 使用量이 54% 增加하며, 다시 PC房 順位 TOP 5에 再進入했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자료 출처-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賣出 順位(資料 出處-구글플레이)

[國內 모바일 게임 消息] 家庭의 달 엎치락뒤치락 競爭 始作한 게임市場

國內 모바일 게임 業界는 어린이날 이벤트로 始作된 家庭의 달 5月 이벤트로 熾烈한 競爭을 펼치는 中이다. 이 熾烈한 競爭의 序幕에서 가장 먼저 치고 나간 게임은 엔씨의 ‘리니지M'이었다. 어린이날을 記念해 어린이날 箱子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_ 선보인 것을 始作으로, ‘5月 골든 위크 强化' 이벤트 및 多樣한 프로모션과 新規 商品을 선보인 ‘리니지M'은 구글플레이 賣出 1位에 다시 올랐다.

이와 함께 ‘장난감'과 ‘카네이션'을 모아 아이템 蒐集 效果를 누릴 수 있는 것은 勿論, 召還權, 패키지 箱子 이벤트를 進行 中인 카카오게임즈의 ‘오딘'李 賣出 2位에 復歸했다. 여기에 ‘2nd 에피소드: 다크엘프' 업데이트를 앞세운 '리니지W‘와 最初의 레이드 던전_ 追加한 '던파 모바일‘李 熾烈한 角逐戰을 벌이는 中이다.

또한, 엔젤게임즈의 新作 '神의 塔M‘의 賣出이 下落한 틈을 타 엔씨의 리니지2M, '블레이드&소울2‘(以下 블소2) 等 한동안 賣出 TOP 5밖에 머물던 作品들이 徐徐히 順位를 끌어올리고 있으며, 넷마블의 '블소 레볼루션‘, 넥슨의 '피파온라인4M‘ 等의 게임 亦是 上昇勢를 記錄하는 모습이다.

特히, 大部分의 게임이 15日 스승의날을 前後로 이벤트를 終了하고, 여름 시즌 업데이트 日程 公開를 앞두고 있어 熾烈하게 進行 中인 家庭의 달 이벤트 競爭은 5月 한 달間 이어질 것으로 豫想된다.

[海外 모바일 게임 消息] 다시 떠오르는 '元辰‘의 글로벌 興行力

海外 모바일 게임 市場에서 頭角을 드러낸 作品은 미호요의 '元辰‘이었다. 2.6 업데이트 '紫色 定員의 산들바람‘ 以後 下落勢에 접어들었던 '元辰‘은 2.7 업데이트 遲延 補償 이벤트 및 稀貴品 百貨店 이벤트 等을 進行하며, 다시 上昇勢를 탔다. 이에 '元辰‘은 본 고장인 中國 iOS 賣出 1位를 다시 記錄한 것을 始作으로 美國, 日本에서 賣出 3位에 再進入했다.

일본 iOS 순위(자료 출처-data.ai)
日本 iOS 順位(資料 出處-data.ai)

國家別 市場을 살펴보면 日本의 境遇 大激變 級 順位 變動이 일어났던 지난週와 달리 安定勢로 접어든 모습이다. 國內에서도 出市를 앞둔 '우마무스메‘(ウマ娘 プリティ?ダ?ビ?)가 iOS 賣出 1位를 지키고 있으며, '퍼즐앤드래곤‘, '페이트/ 그랜드 오더‘가 賣出 上位圈을 維持 中이다. 二重 엔픽셀의 '그랑사가‘의 境遇 大規模 이벤트 以後 賣出이 크게 올라 iOS 13位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중국 iOS 순위(자료 출처-data.ai)
中國 iOS 順位(資料 出處-data.ai)

中國은 旣存 人氣作들이 제자리를 찾았다. 넷이즈의 '夢幻서유‘(?幻西游), '陰陽師‘(???) 等의 長壽 게임이 다시 iOS 賣出 TOP 5에 復歸했고, 링視 게임즈의 '三國志 戰略판‘(?志·?略版), 크로스파이어의 모바일 버전인 '천월火線‘(穿越火?)의 賣出이 上昇했다. 이中 지난주 中國 서비스로 큰 期待를 받았던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中國名: 黑色沙漠)의 境遇 賣出 100位圈 밖으로 밀려난 모습이다.

미국 iOS 순위(자료 출처-data.ai)
美國 iOS 順位(資料 出處-data.ai)

美國의 境遇 '로블록스‘가 다시 iOS 賣出 1位를 奪還했고, 그 餘波로 '캔디크러쉬社가‘가 賣出 2位로 내려갔으며,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의 賣出이 上昇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