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로에서 始作되는 던파 生活”. 새롭게 變하는 던파의 액션 快感

“제로에서 始作되는 던파 生活”. 새롭게 變하는 던파의 액션 快感

네오플은 自社에서 서비스 中인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以下 던파)의 오프라인 이벤트 '2021 던파 페스티벌- 더 넥스트 띵'을 今日(19日) 온라인 發表로 開催했다.

이番 行事에서는 2022年 '던파'에서 進行될 업데이트 로드맵과 新規 캐릭터 公開 및 最高 레벨 擴張, 旣存 武器, 裝備 等 게임 全般에 걸쳐 變化할 다양한 內容이 公開됐다.

特히, 오랜 時間 서비스되며, 固着化된 던파의 裝備 시스템과 게임 플레이를 改善하기 위해 아이템과 플레이 시스템이 大大的으로 變更되어 發表 現場을 지켜본 이들의 뜨거운 關心을 받았다.

아이템 시스템 변경
아이템 시스템 變更

먼저 裝備 레벨이 最高 105레벨까지 擴張되고, 裝備 成長 시스템이 導入된다. 윤명진 總括 디렉터는 캐릭터 最高 레벨은 110레벨이지만, 裝備는 105레벨로 設定한 것에 對해 파밍의 負擔을 줄이고, 現在 保有 中인 100레벨 아이템에 意味를 附與하는 次元에서 進行한 것이라고 說明했다.

여기에 裝備 세팅의 自由度를 높이기 위해 새롭게 追加될 에픽 裝備는 單一 아이템으로 선보일 計劃이며, 能力치는 强力하나 파밍 時間을 過度하게 必要로 하고, 自由度가 떨어지는 세트 裝備는 當分間 出市하지 않을 計劃이라고 말했다.

아이템 옵션 변경
아이템 옵션 變更

옵션 活用度가 增加하는 것도 注目할 만한 部分이다. 먼저 옵션이 定해있지 않고, 自由로운 옵션으로 세팅할 수 있는 ‘커스텀 옵션 裝備’가 登場한다. 이 ‘커스텀 옵션 裝備’는 옵션 自體를 願하는 대로 세팅할 수 있으며, 固定 옵션 裝備와 마찬가지로 옵션 成長 시스템을 使用할 수 있고, 캐릭터와 함께 成長할 수 있다.

또한, 옵션 세팅 難易度가 지나치게 높아지는 것을 防止하고자 ‘옵션 電送 시스템’이 導入된다. 이番에 追加되는 新規 레전더리 및 에픽 裝備에 導入되는 이 시스템을 통해 같은 옵션이 附與된 裝備를 合成해 레벨과 經驗値를 合쳐 裝備를 성장시킬 수 있다.

特히, 重複된 裝備를 獲得하거나 必要 없는 裝備의 옵션 및 經驗値를 하나의 裝備에 몰아서 성장시킬 수 있다는 點에서 運에 依한 裝備 獲得보다 꾸준한 플레이로도 强力한 裝備 스펙을 保有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旣存 裝備도 有意味하게 使用할 수 있도록 100레벨 에픽 裝備 中 오즈마 레이드 融合 裝備, 검은 煉獄 옵션이 最大 數値로 變換된 시로코 레이드 融合 裝備, 검은 煉獄 옵션이 附與된 殘香 融合 武器 等은 例外的으로 옵션 成長 시스템을 活用할 수 있다.

2022 던파 업데이트 로드맵
2022 던파 업데이트 로드맵

이와 함께 新規 武器에 對한 情報도 公開됐다. 이番 페스티벌 以後 追加되는 新規 105레벨 에픽 武器는 타입別로 2種씩 追加된다.

첫 番째 武器는 대미지 옵션 爲主의 俊秀한 性能을 가진 一般 武器로 製作할 豫定이며, 두 番째 武器는 各 캐릭터 스킬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形態의 옵션을 갖는다.

아울러 武器 獲得 時 難易度 補正을 適用해 自身의 職業龍 武器 드臘率이 他 職業龍 武器 드臘率보다 높게 나오도록 變更될 豫定이라는 것이 윤명진 總括 디렉터의 說明이다.

대미지 표기 통합
대미지 表記 統合

에픽 以前에 裝備 파밍 루트도 簡素化될 豫定이다. 먼저 레어에 旣存 레語 裝備보다 훨씬 强力하고, 파밍期間도 100레벨 유니크보다 짧은 新規 裝備 1種이 追加된다. 이 裝備는 에픽 裝備와 竝行하여 파밍할 수 있어 中間 레벨 利用者들의 成長을 크게 도우며, ‘深淵의 片鱗’ 裝備의 上位 互換 裝備 亦是 追加될 豫定이다.

윤명진 디렉터는 새로운 裝備가 登場한다고 해서 旣存 아이템의 價値를 毁損하는 것은 最大限 避하는 方向으로 업데이트를 設計했으며, 아이템 攻擊 數値 및 버프 數値를 直觀的으로 表記하도록 努力했다고 强調했다.

實際로 旣存 100레벨 神話 裝備를 保有한 利用者는 새롭게 파밍할 必要가 없으며, 새김 및 繼承을 105레벨까지 維持할 수 있다.

아울러 追加되는 新規 裝備는 대미지와 버퍼 옵션이 各各 1種으로 統一된다. 대미지의 境遇 旣存 增加 옵션이 모두 ‘被害 增加’라는 新規 옵션으로 統一해 ‘被害 增加’ 數値가 높은 裝備일수록 强力하다는 것을 直觀的으로 理解할 수 있다. 버프 關聯 옵션들 또한 ‘버프력’이라는 新規 옵션으로 統一된다.

윤명진 디렉터
윤명진 디렉터

오랜 時間 이어진 서비스와 거듭된 업데이트로 固着化된 게임 플레이 改善을 위한 大大的인 變化도 이어진다.

먼저 劃一化된 스킬 트리와 플레이 方式에 變化를 주고 다양한 세팅 및 플레이 方式을 提供하고자 저레벨 스킬의 競爭力을 높여 30레벨 以下 스킬의 TP 消耗量이 1로 固定된다.

여기에 强力한 딜로 찍어 누르는 플레이 이른바 ‘딜찍누’를 防止하기 위해 캐릭터 防禦, 回避 스킬의 效率 等을 調整해 게임의 緊張度를 높여 攻擊이 아닌 回避와 防禦力 아이템 세팅 等의 行爲를 더욱 浮刻한다는 戰略이다.

또한, 액션性을 더욱 强化하고자 旣存 大部分의 몬스터에게 適用된 홀딩 無力化兄 狀態 以上 免疫 狀態를 破壞할 수 있는 게이지 시스템이 導入된다. 이를 통해 利用者는 게이지를 破壞한 後 狀態 以上 및 홀딩을 誘導하는 等의 戰略的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