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光明 最大 知識産業센터 內 商業施設… 쇼핑과 文化 한곳에서 즐긴다 : 비즈N

光明 最大 知識産業센터 內 商業施設… 쇼핑과 文化 한곳에서 즐긴다

조선희 記者

入力 2022-05-13 03:00 修正 2022-05-1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GIDC Mall

GIDC Mall 商家 透視圖.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終熄 期待感에 움츠렸던 商圈도 回復勢를 보이고 있다. 特히 엔데믹(風土病) 時代가 始作될 것으로 豫測되면서, 그동안 住宅市場에 쏠렸던 뭉칫돈이 商街 等 收益型 不動産으로 흐를 것이란 意見도 나오고 있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要素를 모두 갖춘 ‘GIDC Mall’


엔데믹 時代에 가장 注目 받는 商業施設로 꼽히는 ‘쇼퍼테인먼트’ 商街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要素를 모두 갖춘 곳을 뜻한다.

쇼퍼테인먼트형 商街는 單純히 쇼핑 目的으로 訪問한 顧客 外에도 다양한 顧客을 流入시킬 수 있으며, 이들의 滯留 時間을 늘린다는 長點이 있다. 늘어난 滯留 時間에 消費者들이 追加的인 消費까지 할 境遇 客單價 上昇은 勿論이고 商業施設 前半에 샤워效果(쇼핑몰 맨 위層에 消費者들이 몰리면 아래層까지 賣出이 上昇하는 現象)를 期待할 수 있다.

光明驛勢圈에서도 다양한 需要를 吸收할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 商業施設이 선보여 눈길을 끈다. 光明驛勢圈地球 都市支援施設用地 1-1블록에서 供給한 商業施設 ‘GIDC Mall’은 豐富한 流動人口와 差別化된 엔터테인먼트 要素가 浮刻되면서 盛況裏에 分讓을 完了했으며, 入住도 順航 中이다.

‘GIDC Mall’은 光明市 業務施設 가운데 最大 規模인 延面積 26萬9109m²의 知識産業센터 ‘GIDC 光明驛’ 내 造成돼 職場人 需要를 安定的으로 吸收할 수 있다. 더욱이 周邊으로 大型 流通施設이 있어 週末이면 이를 訪問하려는 顧客들과 隣近 住居施設 入住民들까지 몰려 豐富한 流動 人口를 갖추게 된다.

3月에는 700病床 規模의 中央大光明病院이 開院했으며, 周邊에 다양한 知識産業센터들도 造成에 拍車를 加하고 있어 光明驛勢圈이 ‘核心 商圈’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GIDC Mall’은 쇼퍼테인먼트의 基本이라 할 수 있는 엥커테넌트 施設을 갖췄다. 全 座席이 리클라이너 椅子로 配置된 CGV 映畫館이 이달 開店 豫定이며, 國內 最大 規模의 北카페 ‘커피랑圖書館’도 入店을 完了했다. 북카페 ‘커피랑圖書館’은 큐레이팅 書齋 外에도 식음 파트, 圖書館 존, 굿즈 존, 프린팅 존 等을 함께 配置해 全 年齡을 아우르는 超大型 複合文化 空間으로 構成한 것이 特徵이다.

首都圈 最初 ‘本다빈치뮤지엄’ 常設 展示館 誘致


本다빈치뮤지엄 群山에서 開催되고 있는 ‘반고흐빌리지展’.
‘GIDC Mall’은 展示 業界의 리더로 꼽히는 ‘本다빈치뮤지엄’을 誘致해 商業施設 活性化는 勿論 文化 랜드마크를 構築한다는 方針이다. 이番 ‘本다빈치뮤지엄 光明’ 誘致는 광명시를 文化的인 都市로 거듭나게 하는 것은 勿論, 京畿道에 居住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文化的 經驗까지 提供할 것으로 展望된다.

‘本다빈치뮤지엄 光明’에서 進行될 미디어아트戰은 오리지널 名畫에 情報技術(IT)가 椄木된 展示로 ‘스토리텔링’을 導入해 作家의 作品은 勿論 그가 지닌 無窮無盡한 삶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디지털 技術은 勿論 아날로그 感性까지 展示에 담아내며 觀覽客으로 하여금 藝術 以上의 感動을 傳達한다.

미디어아트를 大衆化했다는 評價를 받는 ‘本다빈치뮤지엄’은 힐링과 感性의 메시지를 傳達하며 두터운 팬덤을 形成해 國內外 累積 觀客 1000萬 名에 이르며 國內 觀客만도 約 400萬 名 以上을 記錄하고 있다. 더불어 中國과 泰國 等에 展示로는 最初 輸出이라는 里程標를 만들며 寒流를 展示 業界에서도 이어가고 있다.

한便, 多樣한 엔터테인먼트 要素로 需要者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商業施設 ‘GIDC Mall’은 光明驛勢圈地球 都市支援施設用地 1-1블록에 地下 2層∼地上 1層, 延面積 5萬5588m² 規模로 造成된다. 現代엔지니어링 施工으로 事業의 安定性도 確保했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