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立地, 브랜드, 規模, 商品性 모두 갖춘 知識産業센터 ‘트리아츠’ : 비즈N

立地, 브랜드, 規模, 商品性 모두 갖춘 知識産業센터 ‘트리아츠’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4-03 08:00 修正 2024-04-03 08: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知識産業센터 ‘트리아츠’ 透視圖

兩極化된 知識産業센터 市場, 需要者들 玉石 가리기 深化

不過 몇 해 前까지만 해도 知識産業센터 市場은 好況을 누렸다. 1人 企業, 스타트業 等 小規模 創業 烈風으로 인한 需要 增加와 相對的으로 規制에서 자유로운 點, 稅制 惠澤 等이 겹치며 暴發的인 人氣를 얻었다.

하지만 높은 金利로 收益率 惡化가 持續되고 供給量이 需要를 超過하면서 知識産業센터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게다가 知識産業센터 供給 物量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競爭은 더욱 熾烈해질 것이라고 業界는 分析하고 있다.

實際로 韓國産業團地工團 팩토리온 資料에 따르면 全國 知識産業센터 承認 및 登錄 件數는 2021年 1,282件, 2022年 1,464件으로 每年 增加하고 있는 것으로 集計됐다. 지난해 亦是 1,528件으로 前年 對比 61件 增加했다.

그러나 이런 狀況에서도 立地, 브랜드, 다양한 特化設計를 통한 商品性 等 다양한 長點을 갖춘 知識産業센터는 需要가 如前하다. 金利 下落 可能性이 擡頭되고 있어, 未來價値가 높은 知識産業센터를 先占하려는 需要가 있기 때문이다.

施行社 ㈜軍浦複合開發피에프브이가 軍浦驛勢圈複合開發事業 A-1BL에서 짓고 있는 ‘트리아츠’ 知識産業센터가 그 中 하나다. 該當 知識産業센터는 입지, 開發好材, 브랜드, 商品性, 規模 等을 갖춘 '六角形' 知識産業센터로 불리며, 不動産 不況期에도 約 6,000億 원의 賣出을 記錄한 것으로 알려졌다.

延面積 約 24萬㎡에 地下 3層~地上 最高 28層 規模로, 業務型과 製造型이 結合한 複合 知識産業센터人 '트리아츠'는 最上의 立地를 자랑한다. 먼저 團地가 들어서는 軍浦驛勢圈 一帶는 軍布制일공단, 軍浦스마트타운, 義王테크노파크, 安養IT밸리, 安養國際流通團地 等 多數의 産業團地와 義王ICD製1터미널 및 軍浦複合物流터미널 等 多數의 物流團地가 몰려 있는 代表的인 首都圈 西南部 業務 ? 産業團地다.

1號線 군포역 驛勢圈 立地를 갖춘 點도 눈길을 끈다. 隣近에 位置한 군포역을 통해 江南 ? 視聽 ? 용산 等地에 40分臺 移動이 可能하며, 祠堂 및 구로는 20分臺, 水原은 約 14分이면 到達할 수 있다. 또, 金井IC와 軍捕虜, 首都圈 第1循環高速道路가 隣接해 있어 首都圈 全域 移動이 容易한 四通八達 廣域 交通網을 갖췄다.

開發好材度 있다. 隣近 금정역에 首都圈 廣域急行鐵道GTX-C路線(洋酒~水原)이 지나는 複合換乘센터 設置가 計劃돼 있고, 軍浦驛勢圈 都市再生活性化事業과 당정동 工業地域 活性化 事業, 柳韓洋行 R&D 클러스터 造成 等 地域 産業 인프라를 强化할 多數의 開發好材度 計劃돼 있다.

商品性도 優秀하다. 團地는 製造 및 物流센터가 많은 地域的 特色을 把握해 物流 上下車의 便宜性을 增加시킬 수 있는 ‘다이렉트패스 시스템’이 造成될 豫定이다. 여기에 다양한 業務 便宜施設과 休憩 空間 等도 計劃돼 있다.

한便,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京畿道 군포시 당동 一圓에 마련돼 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