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開發好材 품은 송파구에서 내 집 마련 機會 잡아볼까 : 비즈N

開發好材 품은 송파구에서 내 집 마련 機會 잡아볼까

태現地 記者

入力 2022-05-13 03:00 修正 2022-05-13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松坡 더노블시티
오금동 地域住宅組合 아파트… 再開發, 再建築, 캠퍼스 誘致 等
다양한 開發 好材로 期待 上昇
中小型 特化 設計 適用한 團地… 驛勢圈에 石村湖水 가까워 快適


松坡 더노블시티 透視圖.
지난해 12月 基準 서울에서 가장 많은 人口가 居住하고 있는 自治區는 松坡區였다. 總 面積 33.88km², 行政洞 27個에 67萬3926名이 居住 中이다. 서울 東南部를 代表하는 地域으로 江南 4區에 屬하면서도 올림픽公園과 오금公園 같은 豐富한 綠地와 石村湖水, 탄천 等 水邊景觀이 隣接해 있어 代表的인 住居地로 脚光받고 있다.

이러한 송파구의 位相을 한層 드높일 다양한 開發 好材가 豫定돼 있다. 그 面面을 살펴보면 敷地 開發부터 再建築, 敎育施設 擴充까지 다양해 區民뿐 아니라 松坡區 入城을 꿈꾸는 實需要者들의 耳目을 집중시키고 있다.

첫 番째는 城東拘置所 敷地 開發이다. 松坡區 가락동 162 一帶에 있던 성동拘置所가 2017年 6月 문정동 都市開發區域 內 法曹施設團地로 移轉되면서 그 敷地에 住宅 1300家口를 供給하기로 했다. 昨年 3月 서울市 都市·建築共同委員會가 用途地域 上向과 公共寄與 敷地 使用 計劃을 決定한 ‘옛 城東拘置所 敷地 開發 地區單位計劃區域 및 計劃 決定(案)’을 통과시키면서 事業은 急물살을 탔다. 現在 松坡區는 公共寄與 敷地에 가락2洞住民센터, 50플러스센터, 文化體育施設 等 住民들이 願하는 施設이 세워지도록 具體的인 活用 計劃을 서울市와 協議 中이다.

江南 再建築 最大魚로 每番 擧論되고 있는 蠶室住公 5團地 아파트 再建築 推進도 期待되는 好材다. 1978年 竣工돼 올해로 44年을 맞은 蠶室住公5團地 아파트는 2003年부터 再建築을 推進해왔다. 市와 協議를 통해 再建築이 成事되면 松坡 住居團地의 새로운 地形이 形成되는 것은 勿論이고 地域 自體의 엄청난 上昇까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방이동 445-11 一帶에 韓國藝術綜合學校 캠퍼스를 誘致하는 事業도 好材로 꼽히고 있다. 송파구는 서울 內에서도 文化施設이 豐富하게 갖춰진 곳이라 韓藝綜을 誘致할 境遇 시너지 效果가 클 것으로 報告 ‘캠퍼스誘致팀’을 新設한 뒤 積極的으로 나서고 있다.

다양한 開發 好材의 期待感 속에 리모델링 아파트로서는 國內에서 처음으로 一般分讓에 나선 아파트가 3.3m²黨 5200萬 원으로 策定되면서 송파구 歷代 最高價를 記錄하기도 했다. 實需要者들은 地域 全般에 形成된 높은 賣買價 때문에 섣불리 接近을 못하고 있는 狀況이지만 松坡區 入城의 解法은 있다.

地域住宅組合 아파트도 그中 하나다. 地域住宅組合 아파트는 實居住할 住民들이 組合을 만들어 直接 땅을 사고 施工社를 選定해 아파트를 짓는 것으로 組合員이 事業의 主體가 된다. 請約通帳과 無關하고 合理的인 價格臺까지 누릴 수 있어 一般分讓 아파트의 傳貰 價格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實現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送波의 代表的인 住居團地라 할 수 있는 오금동에서 ‘松坡 더노블시티’가 組合員을 募集하고 있다. 오금동 36-1 一圓에 地下 2層∼地上 35層, 5個 洞, 總 596채로 豫定된 이 團地는 2∼4人 家口에 最適化된 專用面積 59, 74, 84m²의 中小型 特化 平面으로 構成된다. 各 家口는 革新的인 平面 技術을 導入해 같은 坪型臺 空間 對備 卓越한 開放感과 여유로움을 膳賜하며 浪費되는 곳 없는 效率的이고 實用的인 空間을 선보인다.

團地는 地下鐵 3, 5號線 오금역이 徒步 250m에 位置한 驛勢圈 立地를 先占했으며 外郭循環高速道路, 올림픽大路 等 廣域交通網도 優秀해 江南·北 어디든 快速으로 닿을 수 있다. 또 地下鐵로 5分 距離에 있는 水西驛 SRT를 利用할 境遇 全國으로의 移動도 수월하다. 이뿐 아니라 地下鐵 3號線 延長과 松坡∼河南 都市鐵道 連結도 豫定돼 있어 直接的인 受惠를 누릴 수 있는 送波 더노블시티의 價値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豫想된다.

生活 基盤施設 亦是 優秀하다. 롯데타워를 비롯한 蠶室의 롯데타운을 손쉽게 누릴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可樂市場, 서울峨山病院, 松坡消防署 等이 갖춰져 있다. 團地 바로 앞에는 오금中高校가 位置해 있고 徒步로 通學 可能한 距離에 오금초와 세륜중이 있으며 送波圖書館과 어린이文化會館 等 다양한 敎育施設도 隣接해 있다.

都心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리기에도 좋은 要件을 갖췄다. 오금公園이 團地 바로 옆에 있으며 送波를 代表하는 올림픽公園도 걸어서 갈 수 있다. 또 석촌호수와 탄천, 성내천度 가까워 水邊景觀이 膳賜하는 快適함을 누릴 수 있다.

住宅弘報館은 松坡區 백제古墳로 232 南陽빌딩 1層에 있다. 事前 豫約 後 訪問하면 더욱 빠르고 仔細하게 相談을 받을 수 있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專門家 칼럼



부자동 +팔로우, 동아만의 쉽고 재미있는 부동산 콘텐츠!, 네이버 포스트에서 더 많이 받아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