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首都圈 知識産業센터 老朽化에 서울디지털産業團地 ‘新築’ 期待感 높아 : 비즈N

首都圈 知識産業센터 老朽化에 서울디지털産業團地 ‘新築’ 期待感 높아

동아經濟

入力 2020-11-26 10:47 修正 2020-11-26 10:57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가산 어반워크’ 鳥瞰圖

首都圈 知識産業센터 10年 以上 團地 比率 61% … ‘가산 어반워크’ 注目

不動産114 資料에 따르면 올해 入住가 豫定된 團地까지 包含 總 410個 中 竣工 基準 10年이 넘는 知識産業센터는 總 251個로 全體 中 61.2%의 比率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老朽化 團地 比率이 높아지며 新築 團地에 對한 移住 需要가 높아질 것으로 豫想되는 가운데, 서울디지털産業團地에서 多數의 團地가 새롭게 承認을 받아 分讓을 準備 中이다.

韓國産業團地工團의 ‘知識産業센터 現況(2020年 10月 末 基準)’에 따르면, 올해 서울디지털産業團地에서 知識産業센터 承認 件數가 21件으로 나타났다. 例年과 比較하면 確然히 높은 數値로, 各種 交通 開發 好材와 新築 團地로의 移住 需要가 混合된 結果로 보고 있다.

한 不動産 專門家는 “首都圈 知識産業센터 老朽化 比率이 높아지면서 旣存 入住 企業과 新規 入住 企業이 新築 團地를 찾고 있다”면서, “서울디지털産業團地의 境遇 交通 開發 好材가 함께 있고 老朽化 比率도 높아 新築 團地의 未來價値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傳했다.

이런 狀況에서 가산디지털團地 양지사 敷地에 들어서는 ‘가산 어반워크’가 注目받고 있다. 서울 衿川區 加山洞 451-1, 452-1에 國內 代表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知識産業센터 ‘가산 어반워크’를 分讓할 豫定이다.

‘가산 어반워크’는 地下 5層~地上 20層 2個 同意 知識産業센터로 I棟은 業務施設 503實에 延面積 91,713㎡이며, II棟은 340實에 延面積 61,611㎡規模다. 이 밖에 近隣生活施設과 業務支援施設로 構成됐다.

이 團地는 加山디지털 3團地 驛勢圈에서 開發되는 마지막 團地로도 떠오르고 있다. 加山디지털 3團地는 知識産業센터나 商街 等 開發이 大部分 完了된 地域으로 新規 分讓, 特히 驛勢圈 商品은 事實上 마지막 分讓 商品이라고 봐도 될 程度다.

驛勢圈 商品인 만큼 大衆交通 接近性도 높다. 首都圈 地下鐵 1, 7號線 加山디지털團地驛과 徒步 4分 距離에 位置해 出·退勤 實質 距離가 짧다. 이는 곧 勤勞者들의 높은 勤務 滿足度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加算 디지털 3團地의 境遇 1, 2團地와 比較해 江南循環道路와 西部幹線道路, 南部循環路, 始興大路 等 道路 交通 또한 원활해 道路 接近性에서도 强點을 지니고 있다. 또한, 2021年 開通 豫定인 지하화된 西部幹線道路가 원활한 道路 交通에 큰 役割을 할 것으로 보이며, 安山과 서울을 잇는 新安山線(2024年 豫定) 또한 開發이 豫定돼 未來價値 또한 期待된다.

‘가산 어반워크’는 安養川 眺望이 可能한 2個 同意 트윈타워 構成으로 設計됐다. 트윈타워 中央에는 休息空間인 中央廣場이 設計됐으며, 內部에는 業務 便宜를 위한 세미나室과 會議室, 공用倉庫, 體力鍛鍊室과 샤워場, 라커룸 等 多樣한 便宜施設이 提供될 豫定이다.

한便, ‘가산 어반워크’ 弘報館은 서울特別市 衿川區 加山洞 에이스 비즈포레에 位置했다.

東亞닷컴 최용석 記者 duck8@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