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先發陣은 SEA-打線은 LAD-불펜은 PHI '前歷은 ATL?'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先發陣은 SEA-打線은 LAD-불펜은 PHI '電力은 ATL?'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1 리플
    글番號 202403250090457425 | 2024-03-25 14:26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先發陣의 시애틀 매리너스, 先發 라인업의 LA 다저스, 구원진의 필라델피아 필리스. 그리고 綜合的으로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메이저리그 公式 홈페이지 MLB.com은 最近 公式 SNS를 통해 美國 本土 開幕展을 앞둔 狀況에서 先發陣, 先發 라인업, 구원진 TOP10을 選定해 發表했다.

最高 先發陣. 寫眞=메이저리그 公式 SNS


이에 따르면, 先發陣 最高의 자리에는 시애틀이 올랐다. 시애틀은 더 以上의 先發投手 迎入이 必要 없을 만큼 뛰어난 先發陣을 構築하고 있다.

이어 先發 라인업에서는 오타니 쇼헤이가 指名打者로 뛰는 LA 다저스가 最高라는 評價. 무키 베츠-오타니-프레디 프리먼은 可恐할 威力을 자랑할 展望.

또 구원진 部門에는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選定됐다. 필라델피아는 조시 헤이더, 에드윈 디아즈 等 最高 마무리 迎入 없이도 最高 구원진이라는 評價를 받았다.

但 이를 綜合하면, 애틀란타가 最高 全力을 갖췄음을 알 수 있다. 애틀란타는 先發陣-選拔 라인업-구원진에서 모두 2位로 評價됐다.

最高 先發 라인업. 寫眞=메이저리그 公式 SNS


시애틀은 先發 라인업과 구원진 TOP10에 包含되지 못했고, LA 다저스 亦是 先發陣 4位와 구원진 6位에 머물렀다. 또 필라델피아 亦是 先發陣 3位와 先發 라인업 6位.

이를 살펴볼 때, LA 다저스와 필라델피아度 戰力의 均衡을 이룬 강팀이나 애틀란타에 비해서는 非對稱的이다. 또 시애틀은 先發陣에 戰力의 大部分이 몰려있다.

애틀란타는 크리스 세일을 迎入해 4先發까지 頂上級 先發投手가 나설 豫定. 스펜서 스트라이더-맥스 프리드-세일-찰리 모튼이 이어 던진다.

또 지난해 내셔널리그 最優秀選手(MVP)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가 버티는 先發 라인업은 어느 팀과 比較해도 優位를 占할 수 있다.

이어 超特級 마무리 投手는 없으나, 구원진 亦是 메이저리그 全體 2位로 評價될 만큼 탄탄한 全力을 갖추고 있다.

이에 애틀란타는 이番 시즌에도 내셔널리그 東部地區를 넘어 30個 팀 中 가장 强力한 월드시리즈 優勝 候補로 評價되고 있다.

이제 애틀란타는 오는 29日 2年 連續 포스트시즌에서 敗北를 안긴 필라델피아와 2024시즌 開幕展을 가진다. 最强 戰力의 애틀란타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注目된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