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黑石洞 아파트 이름에 ‘鉏盤浦’? | 채널A 뉴스
黑石洞 아파트 이름에 ‘鉏盤浦’?
2024-04-22 19:31 經濟

[앵커]
아파트 團地名이 이미지에 影響을 미치니 이런 일도 있군요.

서울 銅雀區 흑석동에 들어설 아파트인데, 이름을 옆洞네人 '鉏盤浦'라고 짓는 걸 檢討하면서 甲論乙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신무경 記者입니다.

[記者]
올해 初부터 撤去 工事를 始作한 서울 동작구의 黑石11再整備促進區域입니다.

새 아파트 入札을 따낸 대우건설은 入札提案서 團地名에 '鉏盤浦'를 넣었습니다.

實際 所在地와 相關없이 집값이 相對的으로 높은 隣近 반포동의 地名을 딴 겁니다.

[조윤재 / 서울 銅雀區 黑石洞]
"(흑석동 아파트를) 서반포라고 이름을 지은 건, 距離가 있는 狀況이니까 좀 (異常해요.)"

[최리아 / 서울 서초구 반포동]
"黑石洞인데 鉏반포라는 이름이 좀 의아스러운 것 같아요."

組合 사이에서도 意見이 紛紛한데, 團地名이 確定되진 않았습니다.

[黑石11區域 組合 關係者]
"(黑石11區域이) 第一 반포에 가까우니까 (組合員들 사이에서 頒布 地名을 願한다는) 얘기가 나왔던 것 같아요."

제 뒤로 보이는 곳이 黑石11區域인데 西쪽으로는 흑석역 東쪽으로는 動作役이 位置해있습니다.

서초구 반포동에 位置한 舊반포驛까지는 1km 넘게 떨어져 있습니다.

隣近 아파트 團地들은 大部分 '黑石'이라는 地名을 名稱으로 쓰고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竣工한 아파트 團地도 이름에 '신목동'을 붙였습니다.

反復되는 行政所在地와 다른 아파트 作名을 두고, 서울市는 지난해 末 가이드라인까지 配布했지만 現場에서는 지켜지고 있지 않은 狀況입니다.

채널A 뉴스 신무경입니다.

映像取材: 박찬기 김래범
映像編輯: 이혜리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