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大統領 “後任 總理 人選, 時間 걸릴 것” | 채널A 뉴스
尹 大統領 “後任 總理 人選, 時間 걸릴 것”
2024-04-22 19:00 政治

[앵커]
尹錫悅 大統領은 國務總理 人選은 時間이 좀 걸릴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李在明 民主黨 代表와의 領袖會談에서 論議할 거라는 觀測이 나오는데, 民主黨은 總理 候補를 推薦할 생각은 없다고 分明히 했습니다.

李祥源 記者입니다.

[記者]
[大統領 政務首席 人選發表]
"後任 總理는 좀 時間이 걸릴 것 같고요. 只今 이제 제가 지난 金曜日날 李在明 代表에게 龍山 招請을 提案했기 때문에 그와 關聯해서 여러 가지 얘기를 주고받아야 되는데…"

오늘 祕書室 人選을 發表한 尹錫悅 大統領이 後任 總理 人選에는 時間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르면 이番 週 豫定된 領袖會談에서 議題로 오를 거라는 觀測이 나옵니다.

總理 候補를 李 代表에게 提示해 同意를 묻거나 候補 推薦을 要請할 可能性도 提起되자, 民主黨은 "總理 人選은 大統領의 몫"이라며 線을 그었습니다.

민주당 核心 關係者는 "大統領이 領袖會談에서 먼저 候補를 提示하면 그 때 檢討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指導部 關係者도 "우리가 推薦할 일은 없다"며 "人選 責任을 우리가 질 必要가 없다"고 言及했습니다.

다만 민주당에서는 系派 色彩가 옅고 佛敎界 信任이 깊은 朱豪英 國民의힘 議員이 指名될 境遇 認准을 否決시키진 않을 거란 氣流가 感知됩니다.

[朴智元 / 더불어민주당 當選人(채널A 政治시그널)]
"오늘 아침에 보니까 朱豪英 前 代表도 떠오르던데, 그런 분도 괜찮아요."

親命 核心 朴贊大 最高委員도 州 議員에 對해 "性情이 차분하고 合理的으로 알려져 있는 사람"이라고 評價했습니다.

하지만 與圈 核心 關係者는 "TK 出身인 朱 議員을 指名하면 TK에 갇혔다는 프레임을 씌우는 것 아니냐"며 "政府·與黨에 마냥 좋은 카드는 아니다"라며 신중한 態度를 보였습니다. 

채널A 뉴스 李祥源입니다.

映像取材 : 이 철
映像編輯 : 김민정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