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THE END OF EVANGELION
監督 雁奴 히데아키 (總監督, 26話)
츠루마키 카즈野 (25話)
時라미 쿠미誤(撮影)
脚本 雁奴 히데아키
製作 카도카와 츠쿠히토
撮影 스튜디오 코스모스
編輯 미키 사치코
音樂 詐欺스 詩로
配給社 일본 土에이
미국 망가 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미라지 엔터테인먼트
開封일 일본 1997年 7月 19日
미국 2002年 8月 14日
대한민국 2024年 1月 17日
時間 46分 (25話), 40分 (26話)
言語 日本語

新世紀 에반게리온 劇場版: Air/眞心을, 그대에게 》( 日本語 : 新世紀 ( しんせいき ) エヴァンゲリオン 劇場版 ( げきじょうばん )  Air ( エア? ) /まごころを、 ( きみ ) 신세이키에반게리온게키죠반 에아 마고코로오키미니 [ * ] , 英語 : The End of Evangelion 디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 * ] ))는 雁奴 히데아키 의 애니메이션 新世紀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두 番째 劇場用 作品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論難을 일으킨 TV 시리즈의 24禍에서 스토리的으로 바로 連結되면서, 25, 26火로 이어져 TV판의 內容을 끝맺는다. 25禍인 에어 (Air), 26禍인 眞心을 너에게 ( まごころを、君に 마고코로誤 幾微니 [ * ] )로 構成되어 있다.

줄거리 [ 編輯 ]

第25話 에어 [ 編輯 ]

사도 들을 모두 물리치고 나서도 네르프는 解體되지 않은 狀態다. 카오루 의 죽음 以後 恐慌 狀態에 빠진 신지 는 昏睡 狀態의 아스카 에게 와서 도와달라고 哀願하다가 아스카의 負傷當한 裸體 狀態의 가슴 을 보고 自慰 行爲 를 하는 地境에 이른다.

한便, 겐度 와 第레는 人類補完計劃 의 進行 方式을 놓고 言爭을 한다. 겐도는 第레에게 “죽음은 아무것도 낳지 않는다”면서 第레에 反旗를 들고, 第레는 自己들의 말을 더以上 듣지 않는 네르프를 破壞하기 위해 마기 시스템을 해킹하지만 監禁 中이었던 리츠코 가 풀려나 해킹을 막아낸다.

結局 第레는 네르프가 人類 滅亡의 서드 임팩트를 일으키려 한다는 거짓 情報를 日本 政府에 흘리고, 日本 政府는 自衛隊 지오프런트 에 急派, 非戰鬪員인 네르프 職員들은 몰살당한다.

미사토 는 에반게리온 파일럿들만은 求해내려고 하지만 레이 는 行方不明, 신지는 네르프 本部에 孤立된 狀態였기 때문에 아스카만 에바 2號基에 태워 湖水 깊은 곳에 숨겨 놓는다. 그러나 2號基의 素材를 알아낸 自衛隊는 湖水에 猛攻을 퍼붓는다. 이때 2號機 코어 안에 잠들어 있던 아스카의 어머니 小流 쿄코 제플린 의 靈魂이 눈을 뜨고, 어머니의 存在를 깨달은 아스카는 覺醒, 單숨에 自衛隊 를 전멸시켜 버린다.

이에 第레는 量産型 에반게리온 이었던 5號부터 13號機까지 總 9臺를 緊急投入한다. 아스카는 量産機 8臺를 破壞해 버리지만, 言빌리컬 케이블이 切斷된 바람에 自體的으로 內藏된 基本 電源이 終了됨과 同時에 複製 롱기누스 窓 이 날아와 에바 2號機 는 머리가 꿰뚫리고 S2 機關 이 內藏되어 있던 量産機들이 되살아나 2號基를 뜯어먹어 버린다. 自身이 搭乘한 채 操縱하고 있던 에바 2號基와 싱크로가 遮斷되지 않았기 때문에 苦痛이 그대로 傳해져서 미쳐버린 아스카 는 눈을 희번득이며 2號基를 暴走시키지만, 나머지 8個의 複製 롱기누스 窓들이 날아와 에바 2號基는 完全히 破壞된다. 이때 에반게리온 2號基의 팔이 잘리는 痛症의 싱크로로 아스카의 八道 잘려서 나가는 듯한 神經的 쇼크로 아스카의 生死 與否가 미심쩍게 된다.

한便 네르프 建物 內部에서 孤立되어 있다가 自衛隊에게 發見되어 銃殺 當할 뻔한 신지는 미사토에게 救出된다. 미사토는 세컨드 임팩트 및 第레에 關한 모든 事實을 暴露한 뒤 신지를 에바 超好機로 데려다 주다가 自衛隊의 攻擊으로 重傷을 입고, “어른의 키스란다. 돌아오면 이 다음을 繼續하자.”라면서 신지에게 키스하고 엘리베이터로 밀어 넣은 뒤 自身은 爆發에 휘말려 死亡한다.

하지만 신지는 超號基가 베이클라이트로 搭乘不可 狀態라는 것을 깨닫고 다시 絶望한다. 그때 超號機 가 暴走하여 스스로 움직여 베이클라이트를 뜯어내고 신지가 타도록 도와준다. 超好機를 타고 바깥으로 나간 신지는 量産機들에 依해 四肢切斷된 2號基를 보고 驚愕해 悲鳴을 지른다.

第26話 眞心을, 너에게 [ 編輯 ]

自身만의 人類補完計劃을 實行하려는 겐도는 세 番째 레이를 데리고 릴리스가 있는 터미널 도그마로 내려간다. 하지만 겐度에 對한 記憶이 全혀 없는 레이는 “나는 當身의 人形이 아니에요”라면서 겐度를 拒否, 아담의 肉體만 吸收하고 릴리스와 融合한다.

自身의 靈魂을 되찾은 릴리스의 假面이 벗겨지자 레이의 얼굴과 꼭 닮은 얼굴이 드러난다. 릴리스는 十字架의 束縛에서 벗어나 地上으로 솟아오르고 센트럴 도그마에 있던 네르프 生存者들은 恐怖에 떤다.

한便, 地上에서는 量産型 에바들이 에바 超號基에 돋아난 날개를 물어뜯고 하늘에 巨大한 세피로트의 나무 가 생겨난다. 同時에 달에 박혀 버렸던 롱기누스의 창이 되돌아와서 날아오고, 신지의 일그러진 自我와 릴리스의 힘이 만나며 量産型 에바들이 스스로 自身들의 코어를 各自의 窓들로 찔러서 서드 임팩트가 始作된다.

롱기누스의 窓으로 自身의 코어를 찔러 세피로트의 나무가 된 超號基는 릴리스의 이마에 난 第3의 눈을 뚫고 릴리스의 몸 안으로 들어가고, 지오프런트 地下에 묻혀있던 검은 달이 떠올라 前 人類는 瞬息間에 自身의 AT 필드를 잃고 몸이 터져 LCL 溶液으로 强制로 還元된다. 이때 죽어가는 사람들의 눈앞에는 自身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의 幻影이 보인다. 休暇 는 짝사랑하던 미사토의 幻影을 보고, 摩耶 는 리츠코의 歡迎을, 후유츠키 는 옛 弟子였지만 弟子 以上의 感情을 가지고 있었던 유이 의 幻影을 본다. 한便, 唯一하게 사랑하는 사람이 없던 아오바 는 수많은 레이의 歡迎을 보면서 恐怖에 떨며 죽어간다. 모든 것의 眞正한 元兇인 第레의 首長 킬 로렌츠 自身도 LCL로 還元되어 죽어버린다. 유이, 카오루, 레이 의 歡迎을 만난 겐度 는 그 동안의 잘못을 뉘우치며 自身 亦是 ‘남에게 다가갔다가 남에게 傷處를 입히는 것이 두려웠다’는 懦弱한 內面을 보이면서 超號機 에 머리를 씹혀서 죽는다.

그러나 릴리스의 몸 안에서 만난 레이, 카오루 와 哲學的 談論을 나누던 신지는 모든 것이 하나가 된 世上에 虛無感을 느끼고 世上을 元來대로 돌려놓기를 願하고, 릴리스의 목이 잘린다. 잘린 릴리스의 목에서 뿜어져 나온 피는 宇宙 空間까지 뻗어나가 달表面에 붉은 줄무늬를 남긴다.

그러자 갑자기 商家, 電報대, 오고 가는 사람들 等의 實査 映像이 비추어지더니 劇場의 座席, 卽 映畫를 보고 있는 觀客들이 앉아 있는 座席이 나타난다.와중에 劇의 重要 캐릭터들의 實際 목소리를 擔當한 聲優들의 登場씬도 잠깐 나타난다. 다시 애니메이션이 繼續되고, 릴리스(利子 레이)의 몸은 完全히 무너져 내린다. 量産機들은 머리가 터져 十字架 模樣으로 굳어 바다에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神的 存在’가 된 超號基는 롱기누스의 窓과 함께 宇宙 저 멀리 永遠히 떠나 버린다. 신지는 “安寧히 가세요, 엄마”라고 超號基에 作別 人事를 한다.

終章 I Need You [ 編輯 ]

地球는 붉은 바다와 완파된 構造物들로 인한 죽음의 世界가 되었다. 곳곳에는 토막나서 散散이 무너져 내린 레이(利子 릴리스)의 巨大한 屍體들이 널부러져 있다.

붉은 바다의 海邊에는 신지와 아스카, 單 둘만이 누워 있다. 둘 다 살아있지만, 아스카는 使徒와의 싸움으로 몸과 마음이 병들고 靈魂까지 잃어버린 탓에 얼음처럼 차가운 狀態. 레이의 幻影을 보던 신지는 옆에 아스카가 있다는 것을 알고 反射的으로 아스카의 목을 조른다. 그러나 아스카가 신지의 뺨을 부드럽게 어루만지고 손의 따뜻한 溫氣를 느낀 신지는 自身이 틀렸음을 깨닫고는 結局 아스카에게서 손을 풀고 하염없이 운다. 그 모습을 본 아스카는 “?持ち?い(氣分 나빠.)”라는 말을 툭 던진다. 곧이어 흰 바탕에 終劇(終極)이라는 두 글字만 쓰여 있는 畵面이 나오면서 《新世紀 에반게리온》은 끝을 맺는다.

出演 [ 編輯 ]

主演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