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올림픽> 氷上聯盟, 피겨 偏頗論難 關聯 國際聯盟에 確認 要請(綜合) | 聯合뉴스
聯合뉴스 最新記事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올림픽> 氷上聯盟, 피겨 偏頗論難 關聯 國際聯盟에 確認 要請(綜合)

送稿時間 2014-02-22 09:56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 시상식
소치 冬季올림픽 피겨 施賞式

(小癡=聯合뉴스) 이정훈 記者 = 피겨女王 金姸兒가 21日 저녁 (現地時間) 러시아 所致 올림픽파크 메달프라자에서 열린 2014 소치 冬季올림픽 피겨스케이팅 女子 싱글 施賞式을 마친 뒤 러시아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운데), 이탈리아 카롤리나 코스트너와 포즈를 取하고 있다.

(小癡=聯合뉴스) 고동욱 記者 = 2014 소치 冬季올림픽 피겨스케이팅 女子 싱글에서 '피겨 女王' 金姸兒(24)가 釋然찮은 判定을 받았다는 論難이 이어지고 있는 것과 關聯해 氷上聯盟이 對應에 나섰다.

소치올림픽에 參加한 韓國 選手團은 22日(以下 韓國時間) "대한빙상경기연맹에서 21日 國際氷上競技聯盟(ISU) 誤打비오 親콴타 會長에게 피겨 女子 싱글 競技가 ISU의 規定과 節次에 따라 正當하게 치러졌는지 確認해 줄 것을 鄭重히 要請했다"고 發表했다.

選手團은 "이에 親콴타 會長도 '確認하겠다'고 答辯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金姸兒는 21日 러시아 小癡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女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失手 없는 演技를 펼쳤으나 한 次例 失手를 저지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러시아)에게 逆轉을 許容해 아쉬운 銀메달에 머물렀다.

이 結果는 國內 專門家들은 勿論 各種 外信으로부터도 "공정하지 못한 採點"이라는 批判을 받으며 論難을 일으키고 있다.

ISU는 現在 홈페이지에 "判定이 매우 嚴格하고 공정하게 이뤄졌고, 競技가 제대로 進行될 수 있도록 적합한 措置가 모두 이뤄졌다"는 內容의 公式 立場을 揭載한 狀態다.

ISU는 "審判陣은 13名의 審判 中 서로 다른 聯盟을 代表하는 9名이 랜덤으로 選擇되고 女子 프리스케이팅 競技에는 캐나다·에스토니아·프랑스·獨逸·이탈리아·러시아·日本·슬로바키아·우크라이나의 審判이 包含됐다"며 "平均을 맞추기 위해 最高點과 最下點은 除外된다"고 說明했다.

ISU는 "女子 피겨스케이팅 競技에 對한 어떤 公式 抗議도 받지 못했다"며 "우리는 우리 判定 시스템이 公正하고 뛰어나다는 것을 確信한다"고 强調했다.

sncwo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