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춤춘 게 理由였나…이라크 女性 틱톡스타 疑問의 被殺 | 聯合뉴스
聯合뉴스 最新記事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춤춘 게 理由였나…이라크 女性 틱톡스타 疑問의 被殺

送稿時間 2024-04-28 19:11

beta
세 줄 要約

무슬림이 많은 中東 國家 이라크의 소셜미디어 스타 舊프란 스와디가 지난 26日(現地時間) 밤 이라크 首都 바그다드 自宅 밖에서 怪漢의 銃에 맞아 숨졌다고 CNN 放送이 現地 警察 消息通을 引用해 傳했다.

27日 CNN에 따르면 攻擊 當時 狀況은 監視카메라에 捕捉됐으며 該當 映像이 소셜미디어에 공유됐다.

이라크 內務部 長官은 事件 當日 "소셜미디어에서 알려진 한 女性이 怪漢에게 殺害된 狀況을 알아내기 위해 特別팀을 構成했다"고 밝혔다.

要約 情報 人工知能이 自動으로 줄인 '세 줄 要約' 技術을 使用합니다. 全體 內容을 理解하기 위해서는 記事 本文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提供 = 聯合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김정은 기자
金正恩 記者
움 파하드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이라크의 틱톡 스타 구프란 스와디가 2023년 1월 한 축구 경기가 열린 이라크 바스라 경기장에서 사진에 찍힌 모습.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움 派하드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이라크의 틱톡 스타 舊프란 스와디가 2023年 1月 한 蹴球 競技가 열린 이라크 바스라 競技場에서 寫眞에 찍힌 모습. [AFP 聯合뉴스 資料寫眞. 再販賣 및 DB 禁止]

(서울=聯合뉴스) 金正恩 記者 = 무슬림이 많은 中東 國家 이라크의 소셜미디어 스타 舊프란 스와디가 지난 26日(現地時間) 밤 이라크 首都 바그다드 自宅 밖에서 怪漢의 銃에 맞아 숨졌다고 CNN 放送이 現地 警察 消息通을 引用해 傳했다.

27日 CNN에 따르면 攻擊 當時 狀況은 監視카메라에 捕捉됐으며 該當 映像이 소셜미디어에 공유됐다.

映像에는 오토바이를 탄 한 怪漢이 社와디에게 銃을 쏴 殺害하는 場面이 담겨있다. 한 바그다드 警察 消息通은 CNN에 該當 映像은 眞짜라고 確認했다.

이라크 內務部 長官은 事件 當日 "소셜미디어에서 알려진 한 女性이 怪漢에게 殺害된 狀況을 알아내기 위해 特別팀을 構成했다"고 밝혔다.

움 派하드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社와디는 틱톡에서 有名한 人物로, 主로 몸에 꼭 맞는 옷을 입고 팝 音樂에 맞춰 춤을 추는 映像을 共有했다.

過去 이라크 司法府는 이들 映像이 適切하지 못하다고 보고 그에게 6個月의 懲役刑을 宣告하기도 했다.

이라크 司法府는 當時 그가 "空中 禮節과 道德에 違背되게 淫亂하고 猥褻的인 言語가 담긴 映像을 生産하고 揭載한 犯罪"를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라크에서는 以前에도 소셜미디어에서 有名한 人物이 多數 攻擊당해 숨진 바 있다.

지난해 9月에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37萬名의 팔로워가 있는 누르 알사파르가 바그다드에서 銃에 맞아 숨졌다. 그는 패션, 헤어, 메이크업에 對한 映像과 함께 音樂에 맞춰 춤추는 映像도 자주 올렸다.

스와디가 銃擊에 死亡했다는 消息이 알려지자 온라인에는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글이 많이 올라왔지만, 一部는 銃擊犯을 稱讚하기도 했다.

kje@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pNI2G8waC8Q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