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指導者原理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指導者原理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指導者 原理 에서 넘어옴)

指導者原理 (指導者原理, 獨逸語 : Fuhrerprinzip 퓌러프린치프[?fyː??p??n?tsiːp] [ * ] )는 나치 獨逸 의 政府構造의 政治的 權威의 基礎 基盤으로 指稱되는 槪念이다. 한 마디로 “指導者의 말씀이 모든 成文法에 優先한다”는 原理로 要約할 수 있다. 그리고 모든 政策, 決定, 機關은 이 原理의 具現을 위해 움직여야 한다.

어원 [ 編輯 ]

이 用語는 나치에 依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며, 발트海의 獨逸 哲學者인 헤르만 본 키저링가 처음으로 使用하였다. '胎生的으로 어느 특정한 個人들이 全體를 指導하도록 태어난다'는 原理이다.

이것은 社會進化論 에 바탕을 둔 槪念으로 指導者들의 階級構造를 各各 組織化하여 모든 指導者가 各 分野에서 絶對的으로 責任을 지도록 하는 原理이다. 또한 모든 各各의 指導者는 바로 밑의 階級에서 絶對的 順從을 받고, 그의 上官에게만 對答을 한다는 原理이다. 이러한 組織體系는 善惡間의 區分을 하지 않고, 絶對的 命令 服從과 忠誠을 要求한다.

最高의 尊嚴人 아돌프 히틀러 는 神과 獨逸 國民에게만 對答을 한다. 이탈리아 哲學者인 지오르지오 牙疳벤은 히틀러는 自己 自身에 對하여 '權威'가 成肉身한 者, 또는 살아있는 法 또는 가장 至高한 法으로 보았다고 하였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