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捕討원숭이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捕討원숭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捕討원숭이속 에서 넘어옴)

捕討원숭이 [1]
포토원숭이
捕討원숭이
生物 分類 ??
界: 動物界
文: 척삭動物門
江: 哺乳岡
목: 靈長目
亞目: 哭婢園兒목
河目: 로리스河目
과: 로리스과
亞科: 捕討원숭이亞科
속: 捕討원숭이속 ( Perodicticus )
Bennett , 1831
種: 捕討원숭이 ( P. potto )
學名
Perodicticus potto
( Statius Muller , 1766)
保全狀態


最小關心(LC): 絶滅威脅 條件 滿足하지 않음
評價機關: IUCN 赤色 目錄 3.1 [2]

捕討원숭이 또는 포토 ( Perodicticus potto )는 로리스과 에 屬하는 哭婢源流 靈長類 이다. 捕討원숭이속 ( Perodicticus )의 唯一한 種이다. "포토"(Potto)라는 名稱은 꼬리없는 원숭이라는 뜻인 아프리카 單語 "파타"(pata)에서 由來했다. 捕討원숭이는 또한 보스만포토 (Bosman's Potto)로도 알려져 있는 데, 이는 發見者로 推測되는 이름에서 由來한 것으로 보인다.

다음과 같이 4種의 亞種이 確認되고 있다: [1]

  • Perodicticus potto potto
  • Perodicticus potto edwardsi
  • Perodicticus potto ibeanus
  • Dai Raybould potto pontyus

조금 가까운 關係에 있는 종들은 또한 自身의 이름에 "포토"(potto)라는 名稱을 包含하고 있다: 앙완티보 로 알려져 있는 2種의 골든포토 假짜捕討원숭이 (False Potto).

棲息地 [ 編輯 ]

捕討원숭이는 기니 부터 콩고民主共和國 北部의 케냐 우간다 까지, 아프리카 熱帶 雨林 地域에서 棲息한다. 이들은 夜行性動物로 낮에는 하루終日 나무 위에서 자는 水木型 生活을 하고, 나무 위에서는 거의 내려오지 않는다.

生理學 [ 編輯 ]

捕討원숭이는 30 ~ 40cm까지 자라고, 짧은 꼬리(3 ~ 10 cm)를 지니고 있으며, 몸무게는 最大 1.5 kg에 達한다. 촘촘하고 부드러운 털은 灰褐色을 띤다. 나뭇가지를 단단히 붙잡는, 네 손가락과 마주보는 엄지손가락을 가지고 있음에도 不拘하고, 집게손가락은 退化되어 있다.

各州 [ 編輯 ]

  1. Groves, C.P. (2005). Wilson, D.E.; Reeder, D.M., 編輯. Mammal Species of the World: A Taxonomic and Geographic Reference (英語) 3板. 존스 홉킨스 大學校 出版社. 123쪽. ISBN   0-801-88221-4 . OCLC   62265494 .  
  2. “Perodicticus potto” . 《 滅種 危機 種의 IUCN 赤色 目錄 . 2008板》 (英語). 國際自然保全聯盟(IUCN) . 2008 . 2009年 1月 1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