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코道理 溪谷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코道理 溪谷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코道理 峽谷地帶 ( Kodori Gorge , 조지아語 : ??????? ????? , 압하스語 : К?ыдыр )은 조지아 에서 分離 獨立을 宣言한 압하지야 에 있는 江 地帶이다. 上流 地帶는 스半族이 大多數이며 1993年 以後에는 거의 조지아 中央 政府가 管理했다. 公式的으로는 이 地域을 上(上)압하지야(???? ????????, Zemo Abkhazeti )로 統稱한다. 2008年 8月 12日 , 압하지야軍이 코道理 溪谷에서 조지아와 衝突했다. [1]

地圖

코道理 溪谷 上流는 압하지야 上部 部分의 中樞를 이루며 조지아와 40마일 程度 國境을 接하고 있다. 平均 海拔 高度는 1300~3984m에 이르며 寒帶林과 눈이 쌓여있는 地帶로 連結된다.

高原 地帶이므로 겨울에는 降雪量이 相當히 많다. 年間 降水量은 1600~2000mm에 이르며 1月, 4月, 7月, 10月에 많은 量이 내린다. 180日 程度 눈이 高山 地帶에 存在하며 30日 以上 强雨가 있다.

歷史 [ 編輯 ]

압하지야의 歷史上 체벨다와 달 地域이 코道理 溪谷의 大部分을 차지하며 러시아 帝國에 吸收되기 前까지 이 命脈을 維持했다. 高山 地帶에 存在하는 共同體는 中央 集權에서 많이 떨어져 있으므로 相當히 獨立的인 體系를 갖추고 있었다. 1866年 母斑 以後로 압하지야의 地域은 體벨다 區域으로 特別 行政區의 形態를 갖추게 됐다. [2] 아르메니아, 조지아, 러시아 사람들이 下部 地域에서 많이 居住한다.

各州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