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본 로리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본 로리誤 (Yvonne Louise-Georgette Loriod-Messiaen, 1924年 1月 20日 ~ 2010年 5月 17日)는 프랑스의 피아니스트, 敎師, 作曲家이자 作曲家 올리비에 메시앙 의 두 番째 아내였다. 그女의 女同生은 옹드 마르트노 演奏者 盞 로리吳였다.

電氣 [ 編輯 ]

Loriod는 프랑스 이블린週 우일 에서 태어났다. 파리 音樂院 에서 工夫했으며 올리비에 메시앙 의 가장 熱烈한 弟子 中 한 名이 되었다. 그女는 또한 Isidor Philipp, Lazare Levy, Marcel Ciampi와 함께 工夫했다. 그女는 繼續해서 全國的으로 有名한 錄音 아티스트이자 콘서트 피아니스트가 되었고 1940年代부터 피아노를 위한 大部分의 Messiaen 作品을 招演했다. 메시앙은 피아노를 作曲할 때 "가장 큰 怪常함"을 耽溺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女와 그女의 姊妹 盞(Jeanne)은 種種 Turangalila-Symphonie 에서 獨奏者로 연주했다.

Loriod는 1945年에 버르토크 의 피아노 協奏曲 2番을 프랑스 招演했다.

1961年, 이본 로리오는 메시앙의 첫 番째 아내인 Claire Delbos 가 死亡한 後 올리비에 메시앙과 結婚했다. 이본 로리오는 一般的으로 메시앙의 피아노 作品에 對한 가장 重要한 解釋者로 看做된다. 晩年에 로리吳와 메시앙은 피에르-로랑 에마르 의 멘토로 活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