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쿱 알만수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아부 유수프 野쿱 알만수르 ( 1160年 - 1199年 1月 23日 , Abu Yusuf Ya'qub al-Mansur, 아랍語 : ??? ???? ????? ??????? , 或은 Moulay Yacoub)는 무와히드 칼리파國 의 第 3代 칼리파 (在位 : 1184年 ~ 1199年 )이다.

生涯 [ 編輯 ]

그의 아버지인 아부 野쿱 유수프 를 繼承하여 그는 1184年 에 在位海 1199年 죽을 때까지 王位에 있었다. 그는 貿易과 建築, 哲學, 科學 發展에 集中했으며 領土 擴張에는 더욱 積極的이었다. 1191年 基督敎軍이 支配하던 알가르브 地域을 占領하면서 포르투갈 軍隊를 내쫓았다.

알라르코스 戰鬪에서 카스티야 王國 軍隊를 물리치면서 "神에 依한 勝利者"라는 稱號를 얻었다.

그는 只今의 모로코 마라케시 에서 죽었다. 數 個의 主要 프로젝트를 進行하면서 쿠투非我 모스크와 엘 만수리아 모스크를 짓는 한便 메니다 南쪽 部分과 連結돼도록 했다. 그는 世界에서 가장 큰 모스크를 세우려 했으나 工事가 進行되다 멈췄다. 핫산 타워를 비롯한 基礎 工事만 婉孌 됐다.

그는 아버지가 포르투갈 에서 暗殺되면서 王位에 올랐으며 죽음에 復讐하기 위해 王座를 가로챈 者들을 죽이고 아프리카로 돌아왔다. 그는 이베리아 半島로 다시 건너가 復讐했으며 모든 主要 都市를 征服했다. 모로코로 數千名의 基督敎 捕虜와 處女, 아이들을 데려왔다.

그가 아프리카로 돌아가자 一部 反對 勢力(基督敎)의 謀反이 일어났으나 그가 다시 돌아가 모두 鎭壓했다. 捕虜들은 잡혀 50名씩 團體로 팔렸다.

알만수르가 아프리카로 가면서 基督敎人들은 軍人 300,000名을 養成해 그를 없앨 計劃을 세웠다. 이를 듣자마자 알만수르는 모든 軍隊를 없애기 위해 다시 건너가 15萬 名 以上을 죽이고 값을 헤아리기 힘들 程度의 掠奪品을 가져왔다고 한다.


前任
아부 야쿠브 유스프 1歲
第3代 무와히드 칼리파國 칼리파
1184年 ~ 1199年
後任
무함마드 나시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