相互扶助論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相互扶助論》 博物學者 利子 아나키스트 哲學者인 표트르 크로폿킨 이 1902年에 쓴 人類學的 隨筆 모음집이다. 1890年과 1896年 사이에 英國의 定期刊行物 The Nineteenth Century 에 처음 出版된 에세이는 過去와 現在 모두에서 動物의 王國과 人間 社會에서 相互 有益한 協力과 互惠主義 (또는 " 相互 援助")의 役割을 探究한다. 競爭과 適者生存 을 强調하는 社會的 다윈주의 理論과 協力이 普遍的인 사랑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 狀 자크 루소 等의 作家들의 浪漫的 描寫에 對한 主張이다. 代身 크로폿킨은 相互 援助가 人間과 動物 共同體의 生存에 實用的인 利點이 있으며 良心 과 함께 自然 選擇을 통해 促進되었다고 主張한다.

《相互扶助論》은 無政府主義 共産主義 의 基本 텍스트로 看做된다. 그것은 맑스주의者 들의 歷史的 唯物論 에 對한 代案으로서 共産主義의 科學的 基礎를 提示한다. 크로폿킨은 動物의 王國, 土着 및 初期 유럽 社會, 中世 自由 都市 (特히 길드를 通한), 19世紀 後半 마을, 勞動 運動 및 가난한 사람들에서 繁榮과 生存을 위한 相互 援助의 重要性을 考慮한다. 그는 特히 私有 財産 의 賦課를 통해 歷史的으로 重要한 相互 援助 機關을 破壞 한 國家 를 批判한다.

많은 生物學者들은 [1] 協力에 對한 科學的 硏究에서 重要한 觸媒劑라고 생각한다.

各州 [ 編輯 ]

  1. Boucher, Douglas H., 編輯. (1985). 〈The Idea of Mutualism, Past and Future〉. 《The Biology of Mutualism: Ecology and Evolution》. Croom Helm. 17쪽. ISBN   97807099323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