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가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社가트 (Sagat, サガット, ????)는 캡콤의 大戰格鬪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以後의 시리즈에서 登場하는 加工의 人物이다. 主로 巨物級 人士로 登場한다.

설정 [ 編輯 ]

스트리트 파이터 時節에는 社가트가 最終보스였다.

히비키 單 과 不俱戴天인데 히비키 單 의 아버지인 히비키 고 와의 大連에서 社가트는 애꾸눈 이 되었으며 히비키 고 는 賜暇트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이다.

애꾸눈이 된 以後에도 무에타이의 帝王으로 君臨해 왔으나 와의 對決에서 類의 승룡權을 맞고 가슴에 巨大한 흉터가 생기며 類에게 生에 첫 敗北를 했다. 社가트가 類에게 敗하자 社가트의 弟子 아돈은 社가트를 背信했다. 社가트는 類에게 敗하면서 當한 技術인 승룡圈에 着眼하여 타이거 어퍼컷을 새로 익혔다.

以後 샤돌루 라는 犯罪組織에 들어가서 M. 바이슨 의 部下가 되었으나 이는 류와 싸우기 위한 口實을 만들기 위해서 그렇게 했을 뿐이며 實際로 M. 바이슨 이 저지르는 犯罪行爲에는 一切 同調하지 않았다. 以後 本人이 비뚤어짐을 느끼게 되고 結局 샤돌루를 脫退하고 完璧한 先逆으로 거듭하게 된다.

人間 自體가 타고난 武術人日 뿐 惡人은 아니며 勝利를 위해 무서울 程度의 執念을 보일 뿐인게 社가트의 性格이다.

特徵 [ 編輯 ]

極端的으로 큰 키를 利用해서 위와 아래로 나눠 쏠 수 있는 장풍 "타이거 샷"을 써서 이에 對한 相對의 對應을 各種 通商岐路 相對한다. "타이거 어퍼컷"으로 波動乘龍을 驅使해 空輸밸런스가 좋은 攻擊을 해도 되고 엄청나게 큰 키로 인해 基本技의 리치가 매우 길어서 基本技 牽制에도 매우 유리하다. 때문에 스트리트 파이터 2 에서는 最强의 性能을 보여주기도 했다.

스트리트 파이터의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技術을 改良해서 出演하므로 漸漸 高性能化되어가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長風을 反射할 수 있는 로즈 에게는 天敵 水準으로 苦戰한다.

나이는 1955年 7月 2日生 신장 226cm 98kg 이다.

參考資料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