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미나스 티리스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미나스 티리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미나스 티리스(Minas tirith) 실마릴리온 半指의 帝王 에 登場하는 場所이다. 이름의 뜻은 新다린 으로 監視의 塔으로, 太陽의 第1時代 第3時代 에 같은 이름의 都市가 두 곳 있었지만 서로 다른 場所이다.

太陽의 첫 時代의 미나스 티리스 [ 編輯 ]

第1時代 벨레리안드 의 톨 時리온에 세워진 要塞이다. 나르고스론드 의 王 핀로드 펠라群드 모르고스 의 勢力을 監視하기 위해 세웠으며, 오로드레스 가 管理하였다.

다고르 브라骨라크 가 벌어졌을 때, 미나스 티리스는 사우론 에 依해 점령당하고, 이름 또한 톨 人 佳友로스 (Tol-In-gaurhoth, 늑대人間의 섬)로 改名당하여 惡의 巢窟로 使用된다. 톨 認可禹로스는 베렌 루시엔 의 이야기에서 再登場하며, 핀로드는 베렌과 함께 이곳에 生捕된 뒤 목숨을 잃는다. 以後 루시엔이 베렌을 찾아왔을 때 사우론은 그女를 붙잡으려 했지만 사냥개 후안에 依해 擊退되어 悽絶한 狀態로 떠나게 된다. 사우론이 떠난 뒤 베렌과 루시엔은 붙잡힌 捕虜들을 풀어주고, 핀로드를 葬事 지낸 뒤 섬을 淨化하였다. 憤怒의 戰爭 이 끝난 뒤 벨레리안드 가 沈沒할 때 함께 바다에 가라앉았다.

太陽의 第3時代의 미나스 티리스 [ 編輯 ]

第3時代 의 미나스 티리스는 곤도르 王國의 首都로 아노리엔에 位置해있다. 本名은 미나스 아노르 (Minas Anor, 지는 太陽의 塔)이며 미나스 이실 (Minas Isil, 뜨는 달의 塔)과는 雙둥이 塔으로, 곤도르 建國 初期 東쪽의 外部 勢力으로부터 땅을 防禦하기 위해 세워진 곳이었다. 그러나 미나스 이실이 陷落되어 미나스 모르굴 이 되고, 本來 首都였던 오스길리아스가 廢墟가 되자, 에아르닐2世가 이곳으로 首都를 옮기고 미나스 티리스로 改名했다. 반지전쟁 以後 北部 아르노르 의 數도 案頭미나스 와 함께 主要都市가 된다.

難攻不落의 要塞로 통했으며, 妖精 이 세운 1時代의 미나스 티리스와는 달리 人間이 세웠으나, 歲月조차도 그 굳건함을 꺾을 수 없다는 누메노르 의 石工術로 지어졌기 때문에 세워진 地盤을 날리지 않는 限 崩壞될 수가 없었다. 또한 이 要塞가 세워진 場所 또한 뒤로는 巨大한 白色 山脈을 끼고 있고, 앞으로는 平原이 位置해, 天惠의 要塞를 이루고 있었다. 都市의 構造 또한 層層이 쌓인 構造였기 때문에 首都로써의 機能은 弱해도, 要塞로는 完璧한 構造였다.

미나스 티리스의 頂上에는 시들어버린 흰 나무 가 있었는데, 이는 곤도르의 마지막 王이 사라지자 함께 시든 채 1000年 가까이 放置된 것이었다. 半指 戰爭이 끝난 뒤 엘레사르 텔콘타르 王이 卽位하였을 때 간달프 와 함께 새로운 흰 나무의 苗木을 發見해서, 시든 님로스는 王의 墓域, 라스 디넨에 安置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