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렐란토스 戰爭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렐란토스 戰爭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렐란토스 戰爭 (Lelantine War)은 에비아섬 地域의 두 古代 그리스 都市 國家 할키스 에레트리아 사이의 軍事的 衝突이다. 初期 古代 時代에서 紀元前 710年과 650年 頃에 勃發했다. 傳統에 따르면 戰爭의 原因은 에비아섬의 肥沃한 렐란토스 平野를 위한 鬪爭이었다. 두 폴리스 의 經濟的 重要性으로 인해 葛藤은 相當히 擴散되었고, 더 많은 都市 國家들이 兩쪽에 合流하여 그리스 大部分이 戰爭을 벌이게 되었다. 歷史가 투키디데스 는 렐란토스 戰爭을 例外的인 것으로 描寫하는데, 이는 神話 속의 트로이 戰爭 과 紀元前 5世紀 初 페르시아 戰爭 사이에 單一 都市가 아닌 同盟 都市가 參與한 그리스의 唯一한 戰爭이었다.

古代 作家들은 一般的으로 칼키디아인과 에레트리아인 사이의 戰爭( 古代 그리스어 : π?λεμο? Χαλκιδ?ων κα? ?ρετρι?ν polemos Chalkideon kai Eretri?n)을 言及한다.

할키스와 에레트리아 사이의 戰爭은 그리스의 나머지 地域에 屬한 大部分의 都市가 한쪽 또는 다른 쪽의 同盟으로 分裂된 戰爭이었다. ?? 투키디데스 (I. 15, 3)

戰爭 期間, 關聯 都市, 甚至於 렐란토스 戰爭의 歷史性까지도 현대 歷史家들 사이에서 論爭의 餘地가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