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데이비드 슬론 윌슨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데이비드 슬론 윌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데이비드 슬론 윌슨 (David Sloan Wilson, 1949年 出生)은 美國人 進化生物學者 利子 빙엄턴 大學校 의 生物學 및 人類學 名譽 敎授이다. 그는 作家 슬론 윌슨(Sloan Wilson)의 아들이자 에볼루션 인스티튜트(Evolution Institute)의 共同 創立者이자 스핀오프 非營利 團體인 프로소셜 월드(Prosocial World)의 共同 創立者이다. 그는 빙엄턴 에서 社會 進化를 硏究했다.

硏究 [ 編輯 ]

윌슨은 進化論에서 集團 選擇 (多段階 選擇) 槪念의 卓越한 支持者이다. 엘리엇 小버(Elliott Sober)는 그들의 著書 "Unto Others"에서 遺傳子 水準 選擇과 個體 選擇이라는 보다 正統的인 接近 方式에 挑戰하는 多段階 選擇 理論이라는 틀을 提案했다. 이 틀은 自然 選擇이 個인 내 遺傳子 間, 集團 內 個人 間, 多衆 集團 集團 內 集團 肝, 甚至於 多衆 生態系 集團 內 生態系(예: 微生物群集) 肝과 같이 重疊된 單位 階層 構造에서 作動한다고 主張한다. 各 選擇 水準은 該當 水準의 適應을 가져오며 낮은 水準의 選擇에 依해 弱化되는 傾向이 있다. 따라서 多段階 選擇이라는 槪念이 登場한다.

윌슨은 또한 하나의 그룹으로 永久的으로 連結되어 있지 않지만 相互 作用으로 인해 運命을 共有하는 有機體 그룹인 特性 그룹이라는 槪念을 만들어냈다.

윌슨은 自身을 擴張된 進化論的 綜合의 "熱誠的인 支持者"라고 描寫했다. [1]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