家族 治療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家族 相談(또한 家族 相談, 家族 體系 相談, 結婚 및 家族 相談, 짝꿍 및 家族 相談으로 言及되는)은 家族과 짝꿍에 重點을 두는 精神 治療의 分野인데 變化와 改善을 觸發하기 爲해서 親密한 關係인 그들에게 말이다. 그것은 變化를 보려는 傾向이 있는데 家族 構成員들 사이의 相互 作用 體系의 觀點에서의 變化 말이다. 外部 對象世界에서 境界를 변화시킴으로써 個人의 症狀을 輕減시키려고 試圖한다. 누가 누구로부터 어떤 情報를 받는지를 探索하고 변화시킨다. 家族治療는 家族構造를 論議하고 바꿈으로써 內的인 關係를 변화시킨다. 그것은 家族 構成員 間의 相互 作用 시스템의 側面에서 變化를 보는 傾向이 있다. 그것은 心理的 健康의 重要한 要素로서 家族 關係를 强調한다.

다양한 家族 相談 業界들은 共通的으로 믿음을 가지고 있는데, 그 믿음은 問題의 原因과 相關없이, 그리고 來談者가 그것을 考慮하느냐의 與否와 相關없이 解決策에 있어서 家族과 關聯한, “個人”이나 “家族” 問題는 來談者에게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家族의 이러한 參與는 一般的으로 治療 세션에 直接 參與함으로써 成就된다. 家族 相談者의 能力은 그러므로 對話에 影響을 주는 能力을 包含하는데 더 큰 體系의 힘, 智慧, 그리고 支持를 觸發하는 方式으로 말이다.

相談業의 지난 數年 동안에, 많은 相談者들은 좁고, 傳統的인 方式으로 家族을 定義했는데 普通 父母과 아이를 包含하는 方式 말이다. 相談業이 이루어져 오면서, 家族이라는 槪念은 더 一般的으로 定義되는데 剛하게 支持하는, 長期間의 役割 및 關係의 觀點에서의 定義인데 血緣 或은 結婚에 依해 關係를 맺거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서 말이다.

家族 相談者에 依해 만들어진 槪念的 構造들은, 特히 家族 體系 理論家들의 그것들은, 더 넓은 範圍의 人間 行動에 適用되어져왔는데, 集團 力動性과 ‘큰 集團greatness’ 硏究를 包含해서 말이다.

歷史와 理論的 構造 [ 編輯 ]

다양한 種類의 問題들을 經驗하고 있는 個人과 家族을 돕기 위한 家族에의 公式的인 關與는 아마도 歷史的으로 볼 때, 많은 文化들의 一部分이어왔다. 이런 關與는 때때로 形式的 節次나 意識과 關聯되어왔고, 자주 더 많은 家族뿐만 아니라 共同體의 非血緣 構成員들도 包含시켜왔다(예를 들어 好惡포노포노 를 보라). 다양한 社會에서의 專門化의 出現 以後에, 이런 關與는 자주 共同體의 特定한 構成員?例를 들어, 酋長, 牧師, 外科 醫師, 그리고 等等?에 依해 遂行되었는데 普通 副次的인 機能으로서 말이다.

西洋 文化에서 獨立的인 專門的 事業으로서의 家族 相談은 19世紀의 社會 事業 運動에 그것의 起源을 두어왔다고 主張될 수 있는데 英國과 美國에서 말이다. 精神 治療의 한 分野로서, 그것의 뿌리는 多少 나중인 20世紀 初期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兒童 돌봄 運動과 結婚 相談의 出現과 함께 말이다. 公式的인 家族 相談의 發達은 進行되는데 ‘美國 結婚 相談者 協會’(에이에이엠에프티의 前身)의 1942年의 創立으로 1940年代와 1950年代 初부터 始作해서 그리고 다양한 獨立 相談者와 集團?英國(打碑스톡 相談所의 존 보울非)에서, 美國에서, 그리고 헝가리에서?의 事業을 거쳐서 進行되는데 그들은 觀察이나 相談 過程을 위해서 家族 構成員들을 모두 보기 始作했다. 헝가리에서, DLP 리버만 (Liebermann) 은 觀察이나 治療 세션을 위해 家族 構成員을 만나기 始作했다. 처음에 强한 影響이 있었는데 精神分析론(初期 相談業 創立者들 大部分은 精神分析的 背景을 가지고 있었다)과 社會的 精神醫學으로부터 그리고 以後에 學習 理論과 行動 相談으로부터의 影響이었고 ? 重要하게도, 이 相談者들은 家族의 性格과 機能에 對해서 다양한 理論을 主張하기 始作했는데 但只 個人들의 모임보다 큰 全體로서의 家族 말이다.

그 運動은 1950年代 初에 始作해서 相當한 人氣 上昇을 얻었는데 美國의 팔로 알토에서 人類學者 그레고리 베잇슨과 同僚들의 作業을 통해서인데, 그들은 人工頭腦學과 一般 體系 理論으로부터의 생각들을 社會心理學과 精神相談에 導入했는데, 特히 醫師疏通의 役割에 重點을 두면서 말이다(베잇슨 硏究課題를 보라). 이런 接近法은 個人의 心理와 生涯的 要因?이른바 ‘單線的 因果 關係’와 ‘內容’과 關聯한?에의 傳統的 重視를 避했고 代身에 ‘여기-只今’ 相互作用?이른바 循環 因果關係와 過程?에서 還流의 그리고 恒常性의 機制를 그리고 “規則”을 强調했는데 그 相互作用은 問題를 持續하거나 惡化한다고 생각되는 것인데, 처음의 原因(들)李 무엇이든지 말이다.(또한 體系 心理學科 體系 相談을 보라.) 이 集團은 또한 相當히 影響을 받았는데 美國 精神醫學者, 催眠治療醫師, 그리고 短期 相談者 밀턴 에이치 에릭슨의 業績?逆說的 指示같은, 變化 戰略에 對한 그의 先導的 使用?에 依해서 말이다(또한 半反心理學을 보라). ‘베잇슨 硏究課題’의 構成員들은 (家族 相談의 많은 다른 業界들의 創立者들처럼) 可能한 精神社會的 要因에 그리고 조현병의 治療에 특별한 關心을 가졌는데, 特히 家族 體系 內에서 信號와 徵候에 對한 解釋的인 “意味”와 “機能”의 觀點에서 말이다. 精神醫學者이자 精神分析學者인 라이먼 윈 그리고 시어도어 리즈의 硏究는 調絃病을 가진 사람들의 家族들의 意思疏通 缺陷 및 役割(例를 들어, 類似-相互性, 類似-敵對感, 分離 그리고 逃避)에 對한 硏究는 또한 體系-醫師疏通-中心의 理論家와 相談者에게 影響力을 가지게 되었다. 機能障礙와 精神病理學에 더 一般的으로 適用되는, 關聯한 主題는 “認定된 患者” 或은 “나타나는 問題”에 對한 그것이었는데 家族의, 或은 甚至於 社會의 問題들 그것의 나타남으로서 或은 그것에 對한 代替物로서의 患者나 問題 말이다.(또한 二重 拘束; 家族 連結을 보라.)

1960年代 中盤에 이르러, 家族 相談에 對한 많은 分派들이 登場했다. 人工頭腦學과 體系論에 依해 가장 많은 影響을 받은 그 集團들로부터, 精神硏究所 短期 相談이, 그리고 조금 後에, 戰略 相談이, 살바도르 미누친의 救助 家族 相談이 그리고 밀란 體系 模型이 나왔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