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體 記事
  • 화성중앙종합병원-향남스마트병원, 소외계층에 의료 봉사

    火星中央綜合病院-向南스마트病院, 疏外階層에 醫療 奉仕

    恩惠와 感謝 醫療財團 傘下 火星中央綜合病院 및 向南스마트病院이 華城 發案地域 疏外階層을 위한 醫療 奉仕活動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恩惠와 感謝 醫療財團 傘下 火星中央綜合病院과 向南스마트病院은 京畿道 地域外傷協力病院으로, 京畿道 및 수원시 內 診療圈 重症應急患者 診療協力體系 構築하여 골든타임 內 迅速한 重症應急患者 移送 및 適正한 治療에 힘쓰고 있다. 한便, 恩惠와感謝 醫療財團은 系列社 지비앤티와 함께 垈地面積 800坪에 延面積 9,300坪, 駐車臺數 205代의 大型 메디컬센터 世交 S타워 世交2地區 궐동 着工을 앞두고 있는데, 이를 통해 華城 發案地域 疏外階層을 위한 다양한 醫療 奉仕活動을 擴大해 나갈 豫定이다.

    2024.05.16 14:10

  • 아동권리보장원, 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兒童權利保障원, 虐待 豫防 릴레이 캠페인 參與

    兒童權利保障원(院長 정익중)은 5月 家庭의 달을 맞아 5月 13日(月), 兒童을 하나의 獨立된 人格體로 尊重하는 肯定養育 文化를 擴散하기 위해 兒童虐待豫防 릴레이 캠페인을 實施했다. 이番 캠페인은 大部分의 兒童虐待가 家庭 內에서 發生하는 點을 考慮해, 家庭 內 保護者와 兒童이 相互 尊重하는 養育 態度 및 文化를 정착시키고자 保健福祉部와 兒童權利保障원이 企劃했다. 兒童權利保障원 정익중 院長은 "5月 家庭의 달을 맞아 아이를 있는 그대로 尊重하는 肯定養育 文化가 우리 社會에 보다 擴散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兒童虐待豫防을 應援하는 이番 캠페인에 全國民이 同參해주시길 付託드린다"라고 밝혔다.

    2024.05.14 14:38

  • [속보] 정부 "외국의사 당장 투입 계획 없어…안전장치 갖출 것"

    [速報] 政府 "外國醫師 當場 投入 計劃 없어…안전장치 갖출 것"

    政府가 外國 醫師免許 所持者의 國內 醫療行爲를 許容하기로 한 데 對해 "當場 投入할 計劃은 없다"고 10日 밝혔다. 그러면서 "外國 醫師는 制限된 期間 內에 定해진 醫療機關에서 國內 專門醫의 指導 아래 事前承認 받은 醫療行爲를 할 수 있다"며 "어떠한 境遇에도 實力이 檢證되지 않은 醫師가 우리 國民을 診療하는 일은 없도록 徹底한 安全裝置를 갖출 豫定"이라고 說明했다. 그러면서 "外國 醫師의 境遇 患者 安全과 醫療서비스 質이 保障될 수 있도록 適切한 診療 力量을 갖춘 境遇에 承認할 計劃"이라고 했다.

    2024.05.10 11:09

  • ADVERTISEMENT
  • 정부 “비상진료 건강보험 지원 한달 더 연장…교수 집단행동 멈춰달라”

    政府 “非常診療 健康保險 支援 한달 더 延長…敎授 集團行動 멈춰달라”

    曺圭鴻 保健福祉部 長官은 7日 政府서울廳舍에서 醫師 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中對本) 會議를 主宰하고 "政府는 지난 2月부터 應急·重症患者 加算 擴大, 應急室 專門醫 診察料 引上 等 每月 約 1900億원을 投入하고 있다"며 "向後 非常診療 狀況이 長期化될 可能性에 對備해 健康保險 支援을 오는 11日부터 한 달間 延長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政府는 아울러 非常診療 狀況에서 上級綜合病院 못지않게 重要한 役割을 하는 綜合病院과 專門病院에 對한 支援을 强化해 專門醫와 診療 支援(PA) 看護師에 對한 支援을 上級綜合病院과 同等한 水準으로 擴大할 計劃이다. 曺 長官은 "現場 醫療陣들의 疲勞度를 낮추고 重症ㆍ應急患者 治療에 蹉跌이 없도록 非常診療體系를 持續 點檢해 强化하고 있다"며 "지난週에는 重症ㆍ危急 患者들이 많은 47個 上級綜合病院 關係者와 함께 病院別 非常對策을 點檢하고 診療 日程이 갑자기 取消ㆍ延期되는 일이 없도록 患者와 充分히 疏通할 것을 當付했다"고 說明했다.

    2024.05.07 09:27

  • "생산가능인구, 1000만명 줄어든다"…20년 뒤 '인구악몽' 보고서

    "生産可能人口, 1000萬名 줄어든다"…20년 뒤 '人口惡夢' 報告書

    全體 人口를 年齡順으로 羅列했을 때 正中央에 있는 사람의 나이를 뜻하는 中位年齡은 지난해 基準 45.5歲에서 2031年 50.3歲로 오른다. 지난해 基準 全體 家口의 9.1%(199萬 家口)였던 65歲 以上 1人 家口의 比率은 2049年에 20.2%(465萬 家口)로 뛴다. 80歲 以上 超高齡者도 지난해 全體 人口의 4.4%(229萬名)에서 2061年 全體의 20.3%(849萬名)로 늘어난다.

    2024.05.06 14:36

  • "다자녀 정책, 다 버리고 이것만 해라" 삼둥이 교수아빠의 일침

    "多子女 政策, 다 버리고 이것만 해라" 三둥이 敎授아빠의 一鍼

    스티커를 確認할 사람이 없는 主要 公營 駐車場 無人 決濟機에서는 이마저 받을 수 없다"며 "周邊 2子女 家口에서는 ‘무늬만 多子女 家口’에 包含된 걸 不快하게 느끼는 父母들이 많다"고 雰圍氣를 傳했다. 多子女 家口의 가장 큰 惠澤으로 꼽히는 地下鐵 料金 50% 割引을 包含해 牛乳 給食 支援(子女 1人當 1日 200㎖ 1팩ㆍ530원), 光眼大橋 通行料(小型 1000원, 大型 1500원) 免除 等은 모두 세 子女 家口에만 適用된다. 하지만 釜山에 살며 세 子女를 기르는 백재파(43) 東亞大 基礎敎養大學 敎授는 이에 對해 "豫算 等 與件이 마련되지 않았는데, 굳이 基準을 낮춰 多子女 家口 數를 늘린 건 生色내기일 뿐"이라고 指摘한다.

    2024.05.06 05:00

  • 괴산군 직원들, 모판 나르고 옥수수 심고

    槐山郡 職員들, 모板 나르고 옥수수 심고

    같은 날 施設管理事業所 職員 10餘 名은 本格的인 모내기철을 맞이해 사리면 중흥리 素材 農家를 訪問해 5,000㎡의 面積의 논에서 모板을 나르는 作業을 도왔다. 文化體育觀光과 職員 12名도 감물면 백양리 옥수수 農家를 訪問해 옥수수 심기에 힘을 보탰다. 軍 關係者는 "일손 不足으로 어려움을 겪는 農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일손 돕기에 積極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地域 農家에 힘이 될 수 있도록 持續的인 奉仕活動을 推進해 가겠다"고 말했다.

    2024.05.03 15:00

  • 전국푸드뱅크-코리아세븐 소외계층 지원 협약

    全國푸드뱅크-코리아세븐 疏外階層 支援 協約

    兩側은 이番 協約으로 旣存 支援하던 疏外階層을 위한 食品 및 生活用品 支援을 體系化, 持續化 하는데 協力하기로 했다. 김성이 韓國社會福祉協議會長은 "便宜店이 꼭 必要한 物品들을 販賣하는 곳이라 그런지, 세븐일레븐의 寄附製品을 푸드뱅크 利用者들이 매우 選好한다"며, "特別히 어린이날을 맞아 膳物까지 準備해 주셔서 感謝하다"고 밝혔다. 한便, 基副食品等提供事業(푸드뱅크)은 「食品 等 寄附 活性化에 關한 法律」에 따라 韓國社會福祉協議會가 保健福祉部로부터 委託받아 缺食危機에 놓인 脆弱階層에게 食品 및 生活用品을 傳達하는 物的 나눔 傳達體系이다.

    2024.05.03 13:50

  • 더캐리, 어린이날 맞이 아동의류 후원

    더캐리, 어린이날 맞이 兒童衣類 後援

    이番 兒童衣類 後援은 ㈜더캐리가 展開하는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編輯숍 ‘캐리마켓’과 프리미엄 幼兒童 브랜드 ‘베베드피노 언더웨어’가 함께 만든 家庭의달 캠페인 ‘KARY BLOSSOM(캐리블러썸)’의 一環으로 ㈜더캐리가 寄附한 어린이날 兒童衣類 패키지는 草綠雨傘을 통해 서울地域 한父母家族福祉施設에 傳達될 豫定이다. 後援物品은 ‘베베드피노 언더웨어’의 파자마+塔+브리프 남아/여아 各 세트로 構成되었으며 프랑스 파리 일러스트레이터 ‘Marie Assenat’(마리아쎄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트워크가 담긴 ‘캐리마켓’ 特別 기프트 박스에 幸福한 어린이날이 되길 바라는 메시지와 함께 傳達됐다. 베베드피노, 아이스비스킷 等 프리미엄 幼兒童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編輯숍 캐리마켓을 展開하고 있는 ㈜더캐리는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膳物 같은 瞬間을 만들어주기 위한 CSR캠페인 ‘캐리산타’를 展開하고 있으며, 江南 세브란스 病院(小兒靑少年科), 草綠雨傘 等과 함께 아이들의 成長을 위한 다양한 支援 事業을

    2024.05.03 10:30

  • NCMN, 1000명 참가 DMZ 155마일 기도행진

    NCMN, 1000名 參加 DMZ 155마일 祈禱行進

    ‘2024 統一을 여는 DMZ 155마일 祈禱行進’李 NCMN(Nations-Changer Movement&Network)의 主催로 4月 15日부터 26日까지 進行되었다. 이렇게 總 1000餘名이 參加로 進行된 이 行進은 4月 15日 講和平和展望臺를 始作으로 日曜日을 除外하고 11日 동안 릴레이로 進行되었고, 26日 固城 통일전망대 民統線 區域 안에 있는 DMZ博物館에서 幕을 내렸다. 個人과 社會 各 領域에 變化를 주어 의로운 社會를 만들기 爲해 5K運動, My5K, 찾아가는5K, 1221레드하트데이 等의 運動을 世界 160餘 나라와 네트워크로 펼치고 있으며 2024年 4月 國內에 1080個의 5K運動팀이 開拓되어 내 周邊 5Km半徑 안에 있는 이웃들을 섬기는 活動을 進行하고 있다.

    2024.05.02 17:10

  • 파인네스트, 청양군에 2000만원 상당 고향사랑 기부

    파인네스트, 靑陽郡에 2000萬원 相當 故鄕사랑 寄附

    大田에 本社를 둔 健康機能食品 企業 ㈜파인네스트(代表 고윤석)李 靑陽郡에 2千萬 원 相當의 寄託을 進行한 事實이 뒤늦게 알려졌다. ㈜파인네스트는 지난 4日, 고윤석 代表인 故鄕인 靑陽郡에 訪問해 故鄕사랑 寄附金 5百萬 원과 健康機能食品 ‘더파인프리미엄’ 1,500萬 원(50세트)을 傳達했다. 高 代表는 "故鄕인 靑陽郡의 發展을 위해 靑陽사랑寄附制에 參與하게 됐다".며 "血糖 維持가 必要한 어르신들에게도 도움이 되고자 直接 開發한 健康機能食品度 함께 傳達했다"고 說明했다.

    2024.05.02 17:00

  • 한국나눔연맹, 법무부 영덕보호관찰소와 업무협약체결

    韓國나눔聯盟, 法務部 盈德保護觀察所와 業務協約締結

    社團法人 韓國나눔聯盟은 4月 29日(月) 法務部 盈德保護觀察所와 業務協約을 締結하고, 保護觀察 對象者의 健全한 社會復歸 支援과 나눔 文化 造成을 위해 持續해서 協力 關係를 維持하기로 하였다. 이番 協約을 통해 ▲保護觀察 對象者의 健全한 社會復歸 支援 ▲再犯防止 프로그램 支援 ▲其他 兩 機關이 必要하다고 認定되는 事業의 共同 推進을 위해 協力하게 된다. 한便, 韓國나눔聯盟은 傘下에 全國天使無料給食所를 運營하며 獨居老人들을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 사랑이 담긴 도시락 配達, 孤獨死 豫防을 위한 牛乳 配達 等 다양한 社會貢獻活動을 통해 우리 社會의 나눔 文化를 널리 퍼뜨리는 데 寄與하고 있다.

    2024.05.02 09:00

  • 피에트, 목동어르신복지관과 ‘시니어 건강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피에트, 木洞어르신福祉館과 ‘시니어 健康 改善 및 福祉 向上'을 爲한 業務 協約 締結

    協約을 통해 피에트와 木洞어르신福祉館은 福祉館을 利用하는 시니어를 對象으로 △近 機能 및 關節 稼動 範圍 測定 評價를 위한 AI 솔루션 提供 △測定 結果에 따른 個人 맞춤型 運動 프로그램 提供 △시니어의 身體 및 心理的 特性을 考慮한 筋力 및 筋骨格系 改善 運動 프로그램 提供 △測定 評價 데이터의 有機的인 共有 △新規 事業 發生 時 먼저 論議하고 積極 協助하기로 協議했다. 피에트 정주원 事業總括은 "業務 協力을 통해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形態의 福祉 서비스가 實現되는 契機를 마련하고, 體系가 堅固하게 構築되기를 期待한다"면서 "近 損失을 걱정하며 健康 管理를 하는 분들에게 피에트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 한便 피에트는 쥬비스 다이어트의 子會社로, 個人 맞춤型 AI 健康 管理 서비스를 提供하는 스타트業이다.

    2024.05.01 09:00

  • 친환경자조금ㆍ하나로마트 대전점, 중구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 물품 기부

    親環境字조금ㆍ하나로마트 大田店, 中區 산성동 行政福祉센터에 物品 寄附

    지난 26日(금), 親環境農産物字조금管理委員會(委員長 유장수)와 (週)농협流通 大戰世宗忠南知事(支社長 윤갑현)는 食費 負擔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周邊 이웃들을 위해 中區 산성동 行政福祉센터(洞長 정혜은)에 親環境 쌀 540kg(200萬 원 相當)를 寄附했다. 有機農 認證을 받으려면 除草劑 및 有機合成農藥과 化學肥料를 一切 使用하지 않고 栽培해야하며 無農藥 認證은 除草劑 및 有機合成農藥을 一切 使用하지 않고 化學肥料는 勸奬 施肥量의 1/3以內를 使用한다. 親環境農産物字조금管理委員會 유장수 委員長은 "먹을 것이 넘쳐나는 社會라고 하더라도 한 끼를 먹는 것도 어려운 狀況에 處한 이웃들에게 잘 傳達되기를 바라며 이番 機會를 통해 生態, 公正, 配慮, 나눔의 4代 原則으로 사람과 環境이 서로 조화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親環境農業의 價値에 關해 더욱 共感하며 앞으로도 우리 周圍의 疏外된 階層을 위해 親環境農産物 寄附를 위해 持續的으로 나누고 싶다".고 傳했다.

    2024.04.30 17:50

  • KoELSA 김소라 대리,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KoELSA 김소라 代理, 雇傭勞動部 長官 表彰

    KoELSA(韓國昇降機安全工團) 釜山東部知事 김소라 代理가 ‘2024年 障礙人雇傭促進大會’에서 雇傭勞動部 長官 表彰을 受賞했다고 29日 밝혔다. 雇傭勞動部가 主催하고 韓國障礙人雇傭公團이 主管하는 障礙人雇傭促進大會는 올해로 34回째 開催되고 있으며, 障礙人을 雇用한 事業主 및 障礙를 克服하고 産業現場에서 熱心히 일하는 障礙人 勞動者와 業務有功者 等 障礙人 雇傭促進에 寄與한 者를 積極 發掘하여 褒賞한다. 김소라 代理는 重症 遲滯障礙를 克服하고 國內 唯一의 昇降機 安全 專門機關인 KoELSA에 入社하여 積極的인 業務 遂行으로 組織의 發展과 障礙人에 對한 認識改善에 寄與한 功勞로 雇傭勞動部 長官 表彰을 受賞했다.

    2024.04.30 17:00

  • [issue &] 모든 아동의 건강한 시작을 보장하기 위해 지역 맞춤 지원 등 건강권 증진 사업에 힘써

    [issue &] 모든 兒童의 健康한 始作을 保障하기 위해 地域 맞춤 支援 等 健康權 增進 事業에 힘써

    굿네이버스 글로벌 兒童權利 專門 NGO 굿네이버스는 올해 가장 注目하는 兒童權利 이슈 中 하나로 健康權 增進을 짚으며 兒童의 健康할 權利 保障을 强調하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이런 問題意識을 바탕으로 健康不平等을 解消하고 모든 兒童의 健康한 始作을 保障하기 위해 健康權 增進 事業에 힘쓰고 있다. 고완석 굿네이버스 兒童權利擁護部長은 "健康은 삶의 모든 價値를 지켜주는 土臺이자 人間의 가장 基本的인 價値로, 健康할 權利는 兒童 모두에게 同等하게 주어져야 한다"며, "굿네이버스는 健康不平等을 解消하고, 모든 兒童의 健康한 始作을 위해 擁護活動과 支援事業에 힘쓰겠다"고 傳했다.

    2024.04.30 05:31

  • 시몬스 침대, 소아청소년 환아 위한 기부액 15억원 달성

    시몬스 寢臺, 小兒靑少年 患兒 爲한 寄附額 15億원 達成

    시몬스 寢臺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三星서울病院(院長 박승우) 小兒靑少年 患兒들을 위해 3億원의 治療費를 快擲하며 累積 寄附金 15億원을 達成했다. 시몬스는 지난 2020年 코로나19 擴散으로 國內 醫療 體系가 崩壞될 危機에 處했을 當時 자칫 疏外될 수 있는 小兒癌 및 重症 稀貴·難治性 疾患 鬪病 患兒들을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3億원의 治療費를 傳達했고, 以後 每年 3億원씩의 寄附를 이어가고 있다. 小兒靑少年 緩和醫療는 重症 疾患을 겪고 있는 患兒 本人과 家族을 對象으로 ▲痛症 調節을 通한 환아의 삶의 質 改善 ▲患兒 및 家族의 心理·社會的 支援 ▲환아의 身體的·情緖的 發達 支援 ▲臨終 및 死別 家族 돌봄 等의 統合的인 서비스를 提供해 鬪病 生活 中 發生할 수 있는 家族의 어려움을 돕는 것을 말한다.

    2024.04.29 17:25

  • 社會福祉協, 새마을金庫中央會와 ‘MG 드림 하우스’ 事業 公募

    韓國社會福祉協議會(會長 김성이)와 새마을金庫中央會(會長 김인)가 함께 推進하는 社會貢獻事業人‘MG Dream 하우스 事業’公募價 5月 24日까지 進行된다. ‘MG Dream 하우스 事業’은 老後 된 兒童·靑少年그룹홈의 親環境 리모델링을 支援하고 入所 兒童·靑少年들에게 다양한 文化 體驗의 機會도 提供하는 새마을金庫中央會의 ESG 社會貢獻事業이다. ‘MG Dream 하우스 事業’은 오는 5月 24日(금)까지 接受가 可能하다.

    2024.04.29 16:45

  •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대구점, 대면 급식 재개

    全國天使無料給食所 大邱店, 對面 給食 再開

    社團法人 韓國나눔聯盟에서 運營하는 全國天使無料給食所 大邱店(大邱 西區 國債補償路 365)李 코로나19로 인해 中斷되었던 代면 給食 서비스를 4月 29日 再開했다. 이 期間에 對面 給食의 空白은 非對面 도시락 配達 서비스로 細心하게 채워왔다. 全國天使無料給食所는 獨居老人들을 위한 따뜻한 한 끼 나눔, 사랑이 담긴 도시락 配達, 孤獨死 豫防을 위한 牛乳 配達 等 다양한 社會貢獻活動을 통해 우리 社會의 나눔 文化를 널리 퍼뜨리는 데 寄與하고 있다.

    2024.04.29 14:25

  • "정부가 한국 쑥대밭으로"…서울대병원 교수 쓴 '사직의 변' 논란

    "政府가 韓國 쑥대밭으로"…서울대병원 敎授 쓴 '社稷의 便' 論難

    장범섭 敎授는 '患者분들께'로 始作하는 글에서 "現在 大韓民國 醫療는 政治的 이슈로 난도질당하고 있다"며 "저는 患者분들을 誠心껏 對했지만 누구 말처럼 年俸 3∼4億원은 語不成說이며 政府의 낮은 (醫療) 酬價로 患者는 5分 診療만 可能하다"고 主張했다. 張 敎授는 이어 "이런 醫療 現場의 목소리는 默殺하고 2000(名)이라는 數字에 목 맨 (醫大) 增員은 醫療 財政을 더욱 枯渴시키고 各種 不必要한 診療로 患者들은 祭物이 될 것"이라며 "大學病院에는 아무도 남으려 하지 않을 것"이라고 强調했다. 앞서 서울醫大·서울대病院 敎授協議會 非常對策委員會度 敎授들이 集團으로 辭職書를 提出한 지난달 25日 政府의 醫大 增員 政策을 糾彈하는 聲明書와 함께 '患者분들께 드리는 글'을 病院 곳곳에 揭示했던 바 있다.

    2024.04.25 18:23

  • [국민의 기업] 안전실천문화 확산으로‘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3년 연속 A등급 달성

    [國民의 企業] 安全實踐文化 擴散으로‘공공기관 安全活動 水準評價’ 3年 連續 A等級 達成

    韓國西部發展 韓國西部發電이 雇傭勞動部가 主管하는 ‘2023年 公共機關 安全活動 水準評價’에서 3年 連續 A等級을 達成했다. 이러한 努力과 成果를 인정받아 公共機關 安全活動 水準評價에서 3年 連續 A等級을 받았다. 지난 2022年 以後 每年 施行된 安全컨설팅에서 導出된 總 132件의 案件 中 90% 措置를 마무리했고, 案件 中에는 勤勞者 福祉增進을 위한 泰安컨벤션센터 竣工을 비롯해 協力社 勤勞者 褒賞, 事務室 改善, 休憩施設 擴充 等 安全施設이나 整備便宜施設 外에 勤勞者가 體感할 수 있는 改善들이 많았다.

    2024.04.25 05:30

  • 정부 “의대교수 ‘주1회 휴진·사직 결의’ 유감…환자 곁 지켜야”

    政府 “醫大敎授 ‘週1回 休診·辭職 決議’ 遺憾…患者 곁 지켜야”

    政府가 醫大 敎授들의 週 1回 休診 움직임에 對해 遺憾을 表明하며 "患者 곁을 지키고 弟子들을 바른길로 이끌어달라"고 促求했다. 朴 次官은 "專攻醫는 醫療現場으로, 醫大生은 敎育現場으로 돌아와 주기 바란다"며 "醫大 敎授 여러분들은 醫師로서, 敎育者로서 患者의 곁을 지키고 弟子들을 바른길로 이끌어주시기를 當付한다"고 했다. 朴 次官은 醫大 敎授들이 오는 25日 辭職書 提出 한 달이 돼 自動으로 辭職 效力이 發生한다고 主張하는 것과 關聯해서는 "自動的으로 辭職 效力이 發生한다고 하는데 一律的으로 辭職 效力이 發生한다고 볼 수 없음을 다시 한 番 말씀드린다"며 "敎育 當局에 따르면 現在까지 大學 本部에 正式으로 接收되어 辭職書가 受理될 豫定인 事例는 없는 것으로 把握되고 있다"고 말했다.

    2024.04.24 12:11

  • 서울대병원 30일 진료 중단…교수들 "의사 수, 우리 주도로 검증"

    서울大病院 30日 診療 中斷…敎授들 "醫師 數, 우리 主導로 檢證"

    서울醫大 敎授들이 長時間 勤務로 인한 疲勞 累積 等을 呼訴하며 오는 30日 應急·重症·入院 患者를 除外한 分野의 診療를 全面 中斷한다. 방재승 서울醫大 敎授協 非對委員長은 "政府의 非合理的이고 獨善的인 政策 樹立 및 執行에 對한 抗議와 올바른 醫療改革을 爲한 政策 改善을 要求하기 위해 서울醫大-서울大病院 敎授들은 3月 25日부터 自發的으로 辭職書를 提出하고 있으며, 個別 敎授의 提出일로부터 30日이 지난 時點부터 個人의 選擇에 따라 社稷을 實行한다"고 밝혔다. 이어 "두 달 以上 持續된 超長時間 勤務로 인한 體力 低下 속에서 몸과 마음의 極甚한 消耗를 多少라도 回復하기 위해 4月 30日 하루 동안 應急·重症·入院 患者 等을 除外한 診療 分野에서 個別的으로 全面的인 診療 中斷을 施行한다"며 "번아웃 豫防 위한 週期的인 診療 中斷은 追後 非對委에서 다시 論議한다"고 밝혔다.

    2024.04.24 11:00

  • 서울대병원 '소아 투석' 교수 모두 사직…"타병원 보내드리겠다"

    서울大病院 '小兒 透析' 敎授 모두 辭職…"他病院 보내드리겠다"

    23日 醫療界에 따르면 서울대병원 小兒靑少年科 小兒腎臟分科 강희경·안요한 敎授는 最近 診療室 앞에 "저희의 辭職 希望일은 2024年 8月 31日이다. 이들은 이 公知를 통해 患者들에게 "믿을 수 있는 小兒腎臟分科 專門醫 先生님들께 患者를 보내드리고자 하니 아래 病院 中 希望하는 病院을 決定해 알려달라"며 서울 江北(3곳)과 江南(3곳), 京畿(7곳), 地域(9곳) 等 全員이 可能한 病院들도 紹介했다. 自身들이 辭職할 境遇 서울대病院에서 더는 診療가 不可解 患者들이 全員할 수 있는 病院 目錄을 만든 것으로 보인다.

    2024.04.23 1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