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連休에 떠나기 좋은 東南亞·日本 旅行地는?|주간동아

週刊東亞 1373

..

설 連休에 떠나기 좋은 東南亞·日本 旅行地는?

색다른 文化遺跡 오키나와, 볼거리·먹을거리 豐盛한 싱가포르·臺灣 都市旅行

  • 김민경 自由寄稿家

    入力 2023-01-18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옛 정취를 그대로 간직한 베트남 호이안의 올드 타운. [GETTYIMAGES]

    옛 情趣를 그대로 간직한 베트남 호이안의 올드 타운. [GETTYIMAGES]

    올해 설 連休는 全 世界的으로 코로나19 防疫이 緩和되면서 海外旅行을 떠나는 이가 急增했다. 代替休日을 包含해 나흘間 이어지는 이番 설 連休에는 飛行 6時間 안팎의 東南亞와 日本 等이 人氣다. 아직 설 連休 旅行地를 고르지 못한 이들을 위해 온 家族이 함께 떠나기 좋은 곳을 紹介한다.

    경이로운 自然 품은 오키나와

    이색적인 풍경이 매력적인 일본 오키나와. [GETTYIMAGES]

    異色的인 風景이 魅力的인 日本 오키나와. [GETTYIMAGES]

    日本 오키나와는 1月 平均 氣溫이 攝氏 20度로 따뜻하고, 異色的인 自然 景觀과 바다가 魅力的이다. 무엇보다 日本 4個 섬과 別個로 獨自的인 王國이 存在했던 곳이라 색다른 文化遺跡地를 간직하고 있다. 世界에서 가장 큰 츄라우미 水族館은 오키나와에서 꼭 訪問해야 할 觀光地 中 하나다. 이곳에는 길이 8.8m 고래상어를 비롯해 680種의 海洋生物이 살고 있다. 東南植物園에서는 異國的인 熱帶·亞熱帶 植物뿐 아니라, 아프리카에서나 볼 법한 巨大한 바오밥 나무를 만날 수 있다. 韓國에서 오키나와까지는 飛行機로 2時間假量 걸리며, 無비자로 訪問 可能하다. 入國 時 코로나19 백신 接種이 必須는 아니지만 3次 接種 證明書나, 2次 以下 接種者 또는 未接種者는 入國 時間 基準 72時間 內 PCR 檢査 陰性證明書를 提出해야 한다.

    베트남은 ‘價性比’ 좋은 旅行地다. 特히 베트남 中部에 位置한 호이안은 옛 文化의 情趣를 그대로 간직한 올드 타운과 아름다운 투본江를 품고 있어 最近 人氣 旅行地로 뜨고 있다. 호이안 올드 타운에는 다양한 商店과 歷史 遺跡地가 있다. 호이안 中央市場 옆에 位置한 在來 食堂에서는 베트남 代表 間食 反美, 돼지고기바비큐 等 ‘베트남 맛’을 즐길 수 있다. 호이안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體驗 觀光으로는 임프레션 테마파크에서 작은 배를 타고 江으로 나가 所望을 비는 ‘小原初 띄우기’가 꼽힌다. 宿所는 호텔보다 에어비앤비 等을 利用해 現地人 집을 빌리는 便이 낫다. 집主人을 통해 맛집과 좋은 마사지숍은 勿論, 쿠킹클래스나 市場 투어 같은 호이안만의 로컬 투어를 紹介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호이안의 1月 平均 氣溫은 20~27度이며, 韓國에서 호이안으로 가기 위해서는 飛行機로 5時間 걸리는 다낭까지 가서 車로 1時間假量 移動해야 한다. 코로나19 백신 接種은 필수가 아니다.

    힐링 膳賜하는 푸꾸옥

    가족 여행지로 인기 높은 베트남 푸꾸옥. [뉴시스]

    家族 旅行地로 人氣 높은 베트남 푸꾸옥. [뉴시스]

    베트남 南西쪽 끄트머리에 位置한 푸꾸옥은 家族 旅行地로 제格이다. 리조트가 많은 푸꾸옥에서는 럭셔리한 旅行을 滿喫할 수 있다. 아침食事 後 海邊을 散策하고 熱帶 과일이나 칵테일을 즐긴 다음, 風景이 멋진 水泳場에서 놀다 點心食事 後 낮잠을 자고,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바다 水泳을 즐긴 뒤 저녁을 먹고 쉬면 된다. 즈엉동 夜市場에서는 길거리 飮食과 시끌벅적한 旅行地 雰圍氣를 즐길 수 있고, 東西洋 文化가 섞인 그랜드월드는 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膳賜한다. TV 다큐멘터리에서 본 것 같은 動物을 코앞에서 만날 수 있는 빈펄사파리에 아침 일찍 들렀다 ‘빈원더스’ 테마파크에 가보자. 아이에게는 꿈같은 재미를, 어른에게는 逍風 같은 즐거움을 준다. 푸꾸옥까지 5時間 걸리는 直航 航空便이 있지만 豫約이 어려우니 하노이나 호찌민을 經由하는 便이 낫다.

    이슬람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블루모스크. [GETTYIMAGES]

    이슬람 文化를 엿볼 수 있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블루모스크. [GETTYIMAGES]

    푸른 바다에서 힐링하는 時間을 갖고 싶다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推薦한다. 이곳은 이맘때면 每日 저녁마다 눈물이 핑 돌 程度로 아름다운 夕陽을 마주할 수 있다. 넓은 바다를 만나고 싶다면 배를 타고 周邊 섬으로 나가는 투어를 申請하자. 색다른 風景의 섬들을 둘러보고, 스노클링도 맘껏 즐길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의 必須 투어 코스 中 하나는 반딧불이 투어다. 반딧불이 투어를 하면서 코타키나발루의 3代 夕陽 名所인 뚜아이의 노을도 滿喫할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는 이슬람 遺跡과 建築物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感歎이 절로 나온다. 이슬람 禮拜堂 모스크를 둘러보고, 말레이시아 文化를 모아놓은 사바州立博物館도 한 番쯤 가볼 만하다. 코타키나발루는 1月 平均 氣溫이 22~30度이며, 韓國에서 直航 飛行機를 타면 6時間假量 걸린다. 코로나19 백신을 接種하지 않아도 入國 可能하다.



    臺灣이나 싱가포르에서 시티투어를 하는 것도 짧은 설 連休를 즐기는 方法이다. 싱가포르는 다양한 人種이 모인 나라라서 그만큼 다양한 文化와 飮食이 櫛比하다. 食事와 쇼핑에 드는 費用은 넉넉히 잡는 게 좋다. 싱가포르 창이空港을 벗어나 第一 먼저 봐야 하는 것은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의 머라이언 銅像이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訪問하는 것도 必須인데, 每日 저녁 열리는 幻想的인 빛의 饗宴 ‘가든 랩소디’를 無料 觀覽하기 위해서다. 이 쇼를 본 다음 本格的으로 싱가포르 夜景 투어를 느긋하게 즐기면 된다. 午後엔 싱가포르講을 따라 形成된 觀光地인 클라크 키에 가보자. 클라크 키는 한때 매우 復興했던 港口로 當時 모습이 如前히 남아 있어 風景이 生硬하고도 참 예쁘다. 韓國에서 飛行機로 6時間 所要되며, 入國 前 2日 以內 PCR 檢査 陰性證明書를 提出해야 한다. 또한 코로나19 旅行者保險 加入이 必須다.

    都市旅行의 맛, 싱가포르·臺灣

    중국과 일본 문화가 공존하는 대만 타이베이. [GETTYIMAGES]

    中國과 日本 文化가 共存하는 臺灣 타이베이. [GETTYIMAGES]

    臺灣 首都 타이베이는 택시 투어를 推薦한다. 現地人 택시技士의 親切한 案內와 寫眞 撮影 서비스까지 톡톡히 받을 수 있다. 투어 商品에 따라 空港 픽업부터 始作되는 것도 있으니 豫算과 狀況에 맞게 고르면 된다. 타이베이는 中國 文化圈이지만 작은 日本 같은 느낌을 지닌 재미난 都市다. 시먼딩은 이곳의 代表的인 繁華街로 各種 숍과 맛집이 櫛比하다. 어스름하게 저녁이 내리면 스린 夜市場에 가보자. 100年이 넘은 臺灣 最高 市場으로, 온갖 로컬 푸드와 길거리 飮食을 눈이 휘둥그레질 程度로 보고 맛볼 수 있다. 타이베이 旅行의 白眉는 높이 509.2m의 타이베이101에서 내려다보는 都市 全景이다. 入場券은 人當 2萬5000원 前後인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割引券 等을 미리 받을 수 있다. 예쁜 카페에 들러 커피도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타이베이의 1月 平均 氣溫은 15度 內外다. 타이베이까지는 直航 航空便으로 3時間假量 걸리며, 코로나19 백신 接種이 必須는 아니다.

    관광과 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괌 투몬비치. [GETTYIMAGES]

    觀光과 쇼핑을 한番에 즐길 수 있는 괌 투몬비치. [GETTYIMAGES]

    마지막 推薦 旅行地는 괌이다. 괌은 家族 趣向에 맞춰 쇼핑, 海洋스포츠로 나눠 計劃을 짜는 게 좋다. 海洋스포츠는 스노클링부터 크루즈 투어까지 다양하며, 어린아이와 어르신을 위해서는 아쿠아리움度 좋은 選擇肢다. 하루 程度는 自動車를 빌려 섬 이곳저곳을 둘러보는 것도 推薦한다. 괌에서는 쇼핑도 빼놓을 수 없는데, 韓國보다 低廉하게 살 수 있는 品目이 꽤 된다. 괌까지는 飛行機 直航으로 4時間 걸리며, 코로나19 백신을 最小 2次까지 接種해야 하고 영문 코로나19 豫防接種證明書를 持參해야 한다. 單, 未成年者는 코로나19 豫防接種證明書가 없어도 入國 可能하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