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챔스 4强' 레알vs뮌헨-PSGvs도르트문트 'EPL 退場'|스포츠동아

'챔스 4强' 레알vs뮌헨-PSGvs도르트문트 'EPL 退場'

入力 2024-04-18 09:3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유럽 챔피언스리그 4强 對陣. 寫眞=유럽蹴球聯盟 홈페이지

[동아닷컴]

유럽 最高의 클럽을 가리는 챔피언스리그 4强 對陣이 完成됐다. 2年 連續 優勝을 노리는 맨체스터 시티가 탈락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팀이 모두 退場했다.

決勝 進出을 노리는 4팀은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파리 생제르맹(PSG). 8强戰이 열리기 前의 豫想과는 조금 다른 對陣이 만들어졌다.

도르트문트와 PSG,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의 4强戰. 獨逸 분데스리가 2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팀, 프랑스 리그1 1팀이다.

最高의 戰力을 자랑하는 프리미어리그는 이番 챔피언스리그 4强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날이 8强戰에서 敗했다.

特히 맨체스터 시티는 18日(以下 韓國時刻) 레알 마드리드와의 8强 2次戰에서 波狀攻勢를 퍼붓고도 前後半 90分과 延長戰 120分 동안 勝負를 가리지 못했다.

以後 맨체스터 시티는 勝負차기에서 敗하며 2年 連續 챔피언스리그 優勝 挑戰을 8强에서 마감했다. 反面 레알 마드리드는 千辛萬苦 끝에 4强에 올랐다.

韓國 選手 2名은 모두 4强에 올랐다. 뮌헨 守備手 김민재와 PSG 미드필더 李康仁은 모두 8强 2次戰에 交替 出戰해 팀의 4强 進出을 도왔다.

챔피언스리그 決勝 進出 팀을 가리는 4强戰은 오는 5月에 열린다. 5月 1日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가 2日 PSG와 도르트문트가 1次戰을 가진다.

또 PSG와 도르트문트가 8日,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가 9日 2次戰을 앞두고 있다. PSG와 레알 마드리드가 優勢한 戰力을 갖고 있다는 評價다.

以後 유럽 最高의 클럽을 가리는 챔피언스리그 決勝戰은 오는 6月 2日 英國 런던에 位置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