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플러 2年 만에 다시 그린재킷·시즌 3勝, 우즈는 最惡 스코어로 꼴찌|스포츠동아

셰플러 2年 만에 다시 그린재킷·시즌 3勝, 우즈는 最惡 스코어로 꼴찌

入力 2024-04-15 13:2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스코티셰플러.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世界랭킹 1位’ 스코티 셰플러(美國)가 2年 만에 다시 그린재킷을 입고 시즌 3勝을 收穫했다. ‘골프 皇帝’ 타이거 우즈(美國)는 프로 데뷔 後 最惡의 스코어를 적어내며 本選에 오른 60名 中 最下位에 그쳤다. 우즈의 時代가 끝나고, 셰플러의 世上이 왔음을 보여준 象徵的 舞臺였다.

셰플러는 15日(韓國時間) 美國 조지아州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시즌 첫 番째 메이저大會 第88回 마스터스 토너먼트(總賞金 2000萬 달러·277億 원) 4라운드에서 버디 7個와 보기 3個로 4打를 줄였다. 最終合計 11언더파 277打를 記錄해 2位 루드비그 誤베리(스웨덴·7언더파)를 4打 差로 따돌리고 優勝賞金 360萬 달러(49億8000萬 원)를 獲得했다.

個人 通算 9勝째. 9勝 中 메이저 優勝이 두 番이고 모두 마스터스에서 따냈다. 아울러 最近 4個 大會에서 優勝~優勝~2位~優勝이라는 가파른 上昇曲線을 그리며 ‘월드넘버 1’의 位相을 確固히 했다.

滿朔의 夫人이 出産을 앞두고 있어 算筒이 찾아오면 언제든 아내 곁으로 달려가겠다고 했던 셰플러는 “코스에서 忍耐心을 가지기 위해 努力한 德分에 重要한 샷과 퍼트를 할 수 있었다”고 밝힌 뒤 “마스터스에서 다시 優勝한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말로 表現 못하겠다. 처음으로 아빠가 된다는 느낌도 그렇다. 最大限 빨리 집에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單獨 1位로 4라운드를 맞은 셰플러는 7番(파4) 홀에서 두 番째 보기를 犯해 리더보드 最上端 자리를 넘겨주기도 했지만 8番(파5)~9番(파4)~10番 홀(파4) 連續 버디로 單숨에 單獨 先頭 자리를 되찾았다. 追擊하던 오베리와 콜린 모리카와(미국·4언더파 共同 3位)가 打數를 잃자 오히려 더 힘을 냈고, 16番(파3) 홀에서 3m 버디 퍼트를 홀컵에 떨구며 優勝에 쐐기를 박았다.

타이거 우즈.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마스터스 最初 24回 連續 컷 通過라는 新紀元을 연 뒤 3라운드에서만 無慮 10打를 잃고 무너졌던 우즈는 마지막 날에도 버디는 1個에 그치고 보기 3個, 트리플보기 1個를 적어내 5오버파를 쳤다. 合計 16오버파 304打로 最下位로 밀렸다. 304打는 우즈가 프로 選手가 된 以後 써낸 最惡의 스코어.

自身의 個人通算 100番째 마스터스 라운드를 앞두고 演習場에서 아들 찰리와 함께 샷을 點檢한 우즈는 비록 期待에 훨씬 못 미치는 스코어를 적어냈지만, 지난해 2月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以後 1年 2個月 만에 72홀을 完走하는 값진 結果를 얻었다.

우즈는 “全體的으로 봤을 때 大會를 잘 치렀다. 1, 2라운드는 좋은 競技를 했다”고 돌아본 뒤 “3라운드부터 願하는 대로 되지 않았다. 내 나름의 方式이 있는데 그게 안 됐다”고 말했다. 5月 17日부터 열리는 두 番째 메이저大會 PGA 챔피언십에 나설 豫定인 그는 “앞으로 남은 3次例 메이저大會가 열리는 코스는 내가 잘 알고 있다. 充分히 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몸이 도와주길 바랄 뿐”이라고 期待했다.

韓國 選手 中에선 안병훈이 合計 2오버파 共同 16位로 가장 좋은 成跡을 거뒀고, 김주형과 김시우가 나란히 5오버파 共同 30位로 大會를 마쳤다.

김도헌 스포츠동아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