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憂慮 現實로, 惡材 겹친 디카 市場 3月 出荷量 더 줄어

憂慮 現實로, 惡材 겹친 디카 市場 3月 出荷量 더 줄어

[IT東亞 차주경 記者] 디지털 카메라 業界가 三重苦를 앓는다. 스마트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 需要가 많이 줄었고, 半導體를 包含한 主要 部品 需給難에 製品 生産·出荷에도 어려움을 겪는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이 物流 流通網까지 攪亂하면서 3月 디지털 카메라와 交換式 렌즈 出荷量이 以前보다 크게 減少한 것으로 나타났다.

CIPA(日本寫眞映像機器工業會)의 調査 結果 3月 디지털 카메라 出荷量은 總 54萬 9,490代다. 2021年 3月 83萬 代보다 34% 줄었고, 出荷量 減少分만큼 出荷 金額도 23% 줄었다.

렌즈 一體型 카메라의 出荷量이 50%로 크게 줄었고, 렌즈 交換式 카메라 出荷量도 25% 以上 줄었다. 유럽으로의 出荷量이 지난해 3月의 57% 線으로 쪼그라들었고, 코로나19 팬데믹이 다시 猖獗해 都市를 封鎖한 中國으로의 出荷量도 33%로 많이 떨어졌다. 美國과 아시아로의 出荷 實績도 不振(各各 지난해 같은 달 對比 23%, 32% 減少)했다.

제조사별 주요 디지털 카메라. 출처 = 캐논, 니콘. 소니, 후지필름
製造社別 主要 디지털 카메라. 出處 = 캐논, 니콘. 소니, 후지필름

3月 交換式 렌즈 出荷量은 76萬 246臺로 2021年 3月보다 12%쯤 줄었다. 35mm 規格 렌즈의 出荷量은 거의 떨어지지 않았으나, 35mm 以外 規格 렌즈의 出荷量이 20%쯤 줄었다. 디지털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交換式 렌즈의 中國 出荷量도 35% 減少했다.

디지털 카메라의 出荷量은 2022年 들어 繼續 줄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餘波를 아직 벗지 못했고, 主要 部品 需給難度 이어지는 탓이다. 디지털 카메라 業界는 製品群을 整理하고 主要 部品을 人氣 製品 爲主로 供給하며 一部 製品의 價格을 引上하는 等 對應에 나섰다. 하지만, 디지털 카메라 主要 市場인 中國이 都市 封鎖에 나섰고 유럽으로의 物流 流通도 어려워지며 狀況은 더 나빠지는 모습이다.

光學 業界는 當分間 製品 出荷量을 回復하기 어려울 것으로 展望한다. 2022年 市場을 얼어붙게 한 惡材들이 解決될 幾微를 보이지 않아서다. 運送 費用과 物流 正體에 따른 費用 增加, 코로나19 팬데믹의 再流行 兆朕 等 또 다른 惡材도 도사린다.

光學 業界 한 關係者는 "主要 部品 需給 問題는 下半期에나 解決될 것으로 豫想한다. 物流 運送과 保管費 等 所要 費用이 늘면서 製品 價格을 引上한 것도 惡材가 됐다. 季節 盛需期 特殊도 期待하기 어려울 展望이다."고 밝혔다.

글 / IT東亞 차주경(racingcar@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